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몰테일의 시작?

  •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대표이사 김기록입니다!
  • 요즘 굉장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 특히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국 유명브랜드 대형TV가 한국으로의 배송비/관세 등을 포함해도
  •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아시게 된 것 같습니다.
  • 요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인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서비스가 몰테일입니다!
  • 그런데, 이 몰테일서비스를 메이크샵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치 않을 것 같습니다.^^
  • 원래 몰테일 서비스는 메이크샵 쇼핑몰을 위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로써
  • 메이크샵 쇼핑몰들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미국 지원 업무 및 미국 물류센터로 몰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저희 메이크샵이 미국에 진출한 2008년에 미국 금융 위기로 미국시장이 디폴트 상태였기 때문에
  • 한국 쇼핑몰의 미국 진출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저희 메이크샵도 현지에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렇다고 저희 메이크샵이 어렵게 미국에 진출했는데 바로 미국에서 철수할 수는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시장이 어렵다고 철수해버리면 저희같은 작은 메이크샵은 다시 미국으로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 "생각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들이 불황때문인지 한국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 이런 미국 제품들을 한국 쇼핑몰들이 쉽게 공급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한국 쇼핑몰이나 고객분들이 미국 제품을 한국으로 주문하실려면 미국내 주소가 필요했기에
  • 이 필요한 미국내 주소를 제공해드리고, 한국으로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몰테일이 탄생했습니다.
  • 그렇게 시작한 몰테일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한국 등 5개국 7개 글로벌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 2013년 12월 현재 월 20만건의 물동량과 275명의 몰테일 + 메이크샵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몰테일이 있기까지 시작은 메이크샵 쇼핑몰 지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몰테일이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진출 및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거점이 되는 해외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배송글로벌 CS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구축되었습니다.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고 하지 않습니까!^^"
  • 해외 진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외 진출후 무엇을 성공시키고 함께 갈 수 있는지가 휠씬 중요합니다.
  • 작은 성공이지만 몰테일을 성공시킨 메이크샵과 말로만 떠들고 다니는 회사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을 운영하면서 구축된 몰테일 해외 인프라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 요즘 분위기도 좋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 지금 진출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 경쟁력이면 충분히 세계시장에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시장을 개척한 몰테일이 한국 쇼핑몰의 해외진출인 역직구 시장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 꼭 메이크샵 + 몰테일과 함께 해외시장에 나가는 201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기록 올림.

몰테일의 시작은 메이크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테일 ▶

KEYWORD FAQ

쇼핑몰 성공하는 방법

FAQ. 쇼핑몰 운영 관련

자주묻는 질문 카테고리
FAQ > 쇼핑몰 운영 관련
  • 1 . 쇼핑몰신청시, 테스트기간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메이크샵 홈페이지에서 신규로 쇼핑몰을 신청하시면, 가입하신 날짜부터 최대 4개월 동안 메이크샵 프로그램을 사용해 볼 수 있는 테스트기간을 드립니다.

    이 테스트기간동안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메이크샵 프로그램을 가지고 쇼핑몰을 만드는 테스트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4주 동안 메이크샵을 사용해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서비스 비용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물론, 테스트기간중에 결제를 하셔도 무방하며, 테스트기간중에 저희 서비스 비용을 결제 하셨다면 저희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는 사용기한을 설정할때 테스트기간이 끝나는 날짜를 기준으로 서비스 사용기한을 설정 해드립니다.
    (만약 테스트기간의 만기일자가 2010/10/10 이고, 서비스 비용 결제를 2010/10/07 날 해주셨으면, 서비스 사용 만기일자를 2010/11/10 로 설정해 드립니다.)

    어떤 이용자분께서는 테스트기간동안 쇼핑몰을 완성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계시는데 메이크 샵의 테스트기간은 말 그대로 관리자모드로 로그인 하셔서 관리 메뉴 확인, 쇼핑몰정보 입력 등등의 테스트를 해보는 기간입니다. 메이크샵 서비스를 사용할지 안 할지의 여부를 결정하시도록 제공되는 기간이며 쇼핑몰을 완성하는 기간으로 제공 되는 것은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기간동안 입력하신 데이타는 별도서버에 저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테스트기간 이후에도 일정기간 동안은 데이타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 2 . 쇼핑몰에 필요한 게시판과 자료실은 제공되나요?

    프리미엄서비스는 20개의 게시판(300M자료실 포함)을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게시판 20개 이상 추가로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수수료를 납부하신 후에 최대 40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자료실 / 동영상게시판은 1개씩만 생성 가능)

    프리 2.0 서비스에서는 3개의 게시판이 제공됩니다.

    - 메이크샵이 지원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의 특화된 게시판 제공기능

    · 상품용량/DB용량/상점트래픽과는 별도로 2G의 용량으로 제공
    · 글을 올리는 회원을 보호(ip/이메일숨김)하는 기능
    · 경쟁타사의 홍보 및 욕설을 막을 수 있는 필터링기능
    · 새글 또는 답변글을 표시하는 아이콘에 대한 직접수정기능
    · 게시글 입력일자 숨김기능
    · 게시판 자체 숨김기능
    · 글쓰기/답변에 대한 회원/비회원/관리자 사용권한설정 기능
    · 동일인 조회수 증가금지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

    갤러리게시판과 300M자료실은 쇼핑몰운영자님들을 위한 메이크샵만의 스페셜서비스입니다.
    갤러리게시판의 경우 8개까지 이미지첨부 및 자동리사이즈, 액자기능을 제공합니다!

    단, 성인몰이나 기타 동영상 및 성인물에 대한 서비스는 금지됩니다.
    해당 게시물 발견시 당사 임의로 게시판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 3 . 가입신청이 끝난 다음, 처음 로그인하여 무엇을 해야 하나요?

    첫번째! 도메인을 셋팅하셔야 합니다.
    로그인하시면, 도메인을 셋팅하라는 메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만들기 > 쇼핑몰 기본 정보 설정 > 쇼핑몰 도메인 관리 (프리미엄)
    위 메뉴로 가셔서 독립도메인 또는 메이크샵이 제공하는 멀티도메인으로 반드시 셋팅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독립도메인이 아직 등록이 되지 않았으면, 멀티도메인으로 셋팅하여 테스트 또는 쇼핑몰 준비를 하시고, 독립도메인이 등록이 되면 바로 수정하시면 되며 메이크샵에서 제공하는 멀티도메인은 관리자모드의 쇼핑몰 주소 입력 메뉴에서 영문+숫자 조합에 대여섯글자 이상으로 된 공백없는 한 단어로 입력하여 바로 셋팅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원하시는 쇼핑몰디자인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개별디자인] 으로 접속하여 생성되어 있는 기본 스킨을 확인하시고
    원하지 않으신다면 [+신규 스킨 생성하기] 를 통하여 원하시는 쇼핑몰 디자인을 선택해주세요!

    세번째! 도메인셋팅 및 디자인선택 후 반드시 익스플로러의 새로고침을 하셔야 합니다.
    독립도메인 또는 멀티도메인으로 셋팅하신 후, 익스플로러의 새로고침을 하셔야지만, 변경된 정보가 반영이 되어 정상적으로 쇼핑몰이 오픈 됩니다.
    이제 관리자화면의 오른쪽 최 상단의 [내 쇼핑몰 가기] 버튼을 눌러 보세요!
    고객님의 멋진 쇼핑몰이 보여질 겁니다. ^^

  • 4 . 쇼핑몰서비스 비용납부 및 통보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메이크샵 메인페이지(http://www.makeshop.co.kr/)에서 아래와 같은 배너를 이용하여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결제하기)


    (그림1)

    * 세금계산서발급은 메이크샵 초기화면 왼쪽 하단에 세금계산서 발급조회(그림1 참조)에서 결제(입금)완료후 7일뒤에 출력하실수 있습니다. 우편으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 5 . 기존 서비스비용외에 상품의 판매수수료를 받나요?

    메이크샵에서는 메이크샵 서비스의 기본 비용(초기셋팅비 + 프리미엄이나 프렌차이즈에서 월사용료) 외에 부가적인 상품의 판매수수료를 따로 받지 않습니다.

    메이크샵서비스의 기본 비용에는 메이크샵 프로그램 사용료 외에도 웹호스팅서비스
    (Application Service 이므로 보안상 웹서버에 ftp 직접 접속불가. 일반 웹호스팅과 차이가 있음),
    데이타백업서비스, 보안서비스 등에 대한 비용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특히, 프리2.0 서비스는 쇼핑몰 홈페이지를 계속 운영/관리 하신다면 평생동안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6 . 쇼핑몰 사용만기일을 별도로 운영자에게 통보를 해주시나요?

    메이크샵의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사용하시거나 프리2.0 서비스에서 테스트 중이실 때 사용기한이 끝나거나 테스트기간이 끝나기 전에 월사용료나 초기셋팅비를 결제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이 경우 쇼핑몰 운영자님께서 메이크샵 홈페이지에서 상점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여 관리자모드로 로그인하시면 자동으로 사용만기일 5일전부터 사용만기일이 얼마 안 남았다는 메세지 팝업이 뜨시고 또한 SMS문자 서비스로도 쇼핑몰 운영자님께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및 프랜차이즈 쇼핑몰은 서비스 비용을 납부하지 않으셨을때 사용만기일이 지나면 관리자모드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시니 각 쇼핑몰의 운영자님께서는 각별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간연장시에는 현재 남아 있는 기간에 납부하신 금액에 해당하는 기간만큼 연장해 드리기 때문에 미리 연장을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또한, 기간만기일을 지나도록 서비스 비용을 내지 않으시다가 얼마 후에 다시 납부하여 사용하신다면 납부하신 날로부터 기간을 연장해 드립니다.

    대신에 기약없이 사용을 중단하셨다가 2 ~ 3년 후에 다시 메이크샵에 오셔서 이전에 사용하시던 쇼핑몰을 사용하겠다고 하시면 메이크샵에서 이전에 사용하시던 쇼핑몰의 데이터를 다시 찾아드리기 어렵답니다.

    메이크샵 서비스를 사용하시다가 중도에 서비스 비용을 결제하지 않으시고 사용을 중단하신 경우 입력해 놓으셨던 데이터는 만기일 이후 최대 2달까지 보관됩니다. 그 이후에는 서버 최적화 차원에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 2달후에는 다 삭제된다는 것은 아니며 오래된 데이터부터 삭제하고 있으나 확실히 보관해 드리는 기간은 2달까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2달뒤에 데이터 존재 여부의 경우 메이크샵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7 . 우리 쇼핑몰의 뜨는 속도가 늦어졌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쇼핑몰에 외부의 자료를 링크해 놓으신 것이 없으신 지 확인해 주시고 링크한 자료가 있으시면, 외부 링크 자료를 삭제하신 후 새로운 브라우저를 여시고 쇼핑몰에 접속하여 쇼핑몰의 속도를 체크해 주세요!

    보통 외부 자료를 쇼핑몰 메인화면에 링크하시면, 외부 자료가 호출되기까지 전체 쇼핑몰이 부하가 걸려 오픈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외부 자료를 링크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이외의 쇼핑몰의 속도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다음을 확인하셔서 메이크샵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확인 및 점검을 해 드리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1. 인터넷을 사용하실때 윈도우에 몇개의 프로그램창을 같이 띄워서 사용하시는지요?

    2. 사용하시는 쇼핑몰의 속도가 느려질경우에 윈도우에 어떤 프로그램을 같이 사용하고 계셨습니까?
    (예, 플래쉬,포토샵등)

    3. 사용하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은 어떻게 되나요?

    4.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선을 제공하는 회사는 어디입니까? (KT , LG U+ 등)

    5. 쇼핑몰 속도가 느려질 경우 다른 홈페이지에 접속시 속도는 어떻습니까?
    예) www.auction.co.kr, 삼성몰, www.empas.com, www.daum.net등

    6. 쇼핑몰 속도 느릴때 관리자에서 메뉴 클릭시에도 속도가 느리세요?

    7. 개별디자인시 다른서버에 파일 올려 놓고 링크 걸어 주셨어요?
    (상점에서 확인 못할 경우 쇼핑몰에서 소스보기하여 직접 확인해 보세요.)

    8. 브라우저 맨상단 [도구] -> [인터넷옵션]에서 파일, 쿠키삭제후 현재 띄워져 있는 창을 모두 닫고 다시 띄워 속도 체크하도록 안내합니다. 그리고 PC 왼쪽 아래 시간이 현재날짜 현재시각으로 확인되시는지요?

    9. 툴바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어 있는지요? 그렇다면 일단 제거하고 다시 확인해 보세요.

    10. 악성코드가 pc 에 설치되 있는지 확인해 보셨는지요?

    11. PC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비롯해서 다른 프로그램을 전혀 실행 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윈도우의 [작업관리자] -> [성능] 볼때 CPU 의 사용률이 100% 인지요?
    (그런 경우 악성코드가 설치된 것이 아닌지 확인해 보시거나 시작프로그램에 필요없는 프로그램이 들어있는것이 아닌지 레지스트리 관리 프로그램이나 pc 최적화 프로그램 등으로 확인해 보세요. 윈도우의 작업관리자 메뉴는 하단 상태바 메뉴 없는 공란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확인되세요.)

    12. 브라우저 맨상단 [도구] -> [인터넷옵션]에서 가운데 있는 임시인터넷 파일란에서 "설정" 버튼 누르면 뜨는 팝업 메뉴에서 저장된 페이지 새버전 확인을 기본적으로 "페이지를 열 때 마다" 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는지요? 그렇다면 "자동으로" 로 선택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지를 열 때 마다" 로 선택해서 계속 사용하시면 속도가 느려지거나 페이지가 공백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단, 자동으로 설정하여 이용시 수정한 부분이 바로 쇼핑몰에 적용되어 확인이 안될수 있습니다. 그럴경우는 "페이지 열때마다" 설정후 수정된 부분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고 다시 "자동으로" 설정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13.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시면 공유기 리셋이나 공유기를 이용하지 않고 한PC에서 속도 체크 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에 070번 전화기가 연결되 있는 경우 전화기 연결을 잠시 빼고 후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전에 070 전화기가 공유기에 연결되 있어 쇼핑몰 접속 속도가 느리게 체감된 경우도 있었답니다.)

    확인한 위 내용들을 알려주시기 바라며, ID와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확인후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8 . 상세 설명에서 이미지를 여러개 보여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메이크샵에서는 누구나 손쉽게 마우스 드래그만으로, 여러장의 이미지를 기린처럼 길게 이어붙이고 꾸밀수 있는 기린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답니다.

    "프로모션 > 진열마법사 기린 2.0 > 기린 2.0 서비스 소개"에서 기린서비스를 확인해보실수 있으며, 누구나도 쉽게 기린서비스로 상품상세페이지에 긴 이미지설명을 하실수가 있게되었답니다.

    기린서비스장점
    · 수십장의 상품이미지를 내가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순서로 마음대로 이어붙일 수 있다.
    · 수십개의 텍스트박스를 상품이미지 사이사이에 삽입하여, 상품에 대한 완벽한 설명까지 가능하다.
    · 한번 만들면 바꾸기 힘들다?? 기린은 언제든지 이미지/텍스트를 손쉽게 바꾸고, 실시간 적용까지 가능하다.

    기린서비스를 사용하시려면 메이크샵에서 제공하는 新이미지뱅크를 이용하셔야 기린서비스 사용이 가능하시니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메이크샵에서 사용하는 新이미지뱅크 서비스는 트래픽무제한을 실현하고있어 증가되는 트래픽에 따라 추가비용을 결제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新이미지뱅크 장점
    쇼핑몰 전문 이미지호스팅 : 메이크샵에서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로 쇼핑몰따로 호스팅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트래픽 무제한 : 트래픽 추가비용 없는 완벽한 트래픽 무제한 서비스
    외부링크 : 자체 상점뿐만 아니라, 오픈마켓 링크까지 가능
    대량등록 : 이미지 파일수량에 상관없이 폴더를 통채로 업로드, 다운로드 가능
    최저가 실현 : 국내 이미지호스팅 중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 제공
    원스탑으로 호스팅 관리 : 용량추가 및 기간연장 등 웹상에서 한번에 가능
    (용량추가 : 메이크샵,오픈마켓타입 : 3기가 / 프리웨이타입 : 20기가)
    만료 후 이미지 보관 서비스 : 서비스가 만료된 이후에도 7일간 이미지를 보관

    그리고 新이미지뱅크 사용시 메이크샵 전용 BEE FTP 서비스기린 서비스(상세설명)를 독점 지원해드리고 있어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미지등록이 가능하시답니다.

    新이미지뱅크 상세설명[클릭]

  • 9 . 쇼핑몰템플릿을 운영자가 임의로 바꿀 수 있나요?

    운영자가 원하는 쇼핑몰 디자인으로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답니다.

    메이크샵이 제공하는 기본 디자인템플릿들 중에 선택하여 쉽게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HTML과 스타일시트, 포토샵 등을 어느 정도 알고 계시면, 메이크샵 프리미엄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개별디자인"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디자인으로 쇼핑몰 홈페이지의 디자인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10 . 쇼핑몰의 배너광고에 대한 관리는 누가 하나요?

    쇼핑몰의 배너는 각 쇼핑몰에서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배너를 자유롭게 노출하여 원하시는 방향으로 쇼핑몰을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 11 . 쇼핑몰의 등록한 회원에 대한 관리는 누가 하나요?

    각 쇼핑몰에서 유치한 회원은 각 쇼핑몰의 책임하에서 회원분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해당 쇼핑몰의 마케팅 및 프로모션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상호 협의하에 메이크샵 쇼핑몰 상호간의 협력마케팅을 하는 경우에는 메이크샵에서 회원관리에 대해 시스템적으로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 12 . 관리자메뉴의 주문/가입창 안내문구에 HTML을 사용할 수 있나요?

    [쇼핑몰구축 > 쇼핑몰 운영 기능 설정 > 주문/가입창 안내문구] 에서 주문서내 삽입 안내문, 주문완료시 고객 감사의 글, 신규회원 가입시 감사의 글 등을 html태그를 사용하여 입력이 가능하답니다.

    이미지를 링크하시는 경우에는 메이크샵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하신다면 스마트 FTP로 이미지를 업로드하시고, img src="/design/상점아이디/파일명" 으로 이미지 경로를 써서 이미지 태그를 써주시면 됩니다.

  • 13 . 쇼핑몰에 등록할 수 있는 판매상품의 수는?

    프리미엄서비스는 상품등록을 무제한으로 등록할 수 있답니다.

    별도의 한정된 서버용량이 있는 것은 아니고, 무제한으로 상품을 등록할 수 있으며, 본인이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상품수 제한을 받지 않고 마음대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단, 프리 2.0 서비스는 상품수가 최대 200개까지 등록가능하며, 프리2.0이나 프리미엄서비스 모두 등록되는 상품에 대,중,소 3개 상품이미지가 한개당 150 K byte 미만의 jpg 또는 gif 형식의 파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메이크샵 프리미엄 서비스에서는 게시판 형식으로 고객분들과 같이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사용하시는 300M 용량의 자료실이 제공되는데 300M 자료실에 등록되는 이미지파일은 300M 자료실 안에서만 보여지게 되어 있고 상품상세내용에 url 주소를 끌어가서 보여줄 수 없게 되어있답니다.

  • 14 . 쇼핑몰의 상품입력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

    상품을 등록하기에 앞서서 카테고리와 중분류를 꼭 먼저 등록하셔야 한답니다.

    첫번째! 먼저 상품이 포함될 카테고리를 정의하여 신규 대분류를 생성해야 합니다.
    "상품관리 > 판매상품 기본관리 > 상품 분류 등록/수정 삭제"
    대분류를 생성시 주의할 사항으로는 대분류 속성중에 중분류가 있고, 없고 부분의 셋팅은 생성후 수정/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예) 생활가전, 주방가전, 소형가전 등

    두번째! 신규 대분류에 중분류를 있음으로 설정하셨다면 그에 따른 중분류를 생성해야 합니다.
    "상품관리 > 판매상품 기본관리 > 상품 분류 등록/수정 삭제"
    ※ 신규 대분류에 중분류 없음으로 설정하셨다면 중분류는 생성하지 않습니다.

    세번째! 드디어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품관리 > 판매상품 기본관리 > 판매 상품 신규 등록"

  • 15 . 상품입력시, 상품이미지는 어떻게 등록하고 이미지파일은 어떻게 되나요?

    신규 상품을 입력시 입력폼에서 상품 이미지를 대/중/소 크기에 맞추어 올릴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쇼핑몰 운영자님의 PC에서 만들어 놓은 이미지를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각각의 이미지 파일의 용량은 150 Kbyte 가 넘으면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확대, 상세, 리스트/메인 이미지 3개 상품이미지를 한번에 등록한다면 3개 이미지파일의 용량합이 150 K byte 미만이되어야 합니다.)
    또한 이미지파일의 종류는 jpg 및 gif 형식의 이미지파일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jpg 이미지를 상품의 대,중,소 이미지 로 등록하는 경우 포토샵에서 해당 이미지를 불러온 후에 image 메뉴에서 mode 메뉴를 보면 CMYK 및 RGB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 거기서 RGB로 해야 됩니다. CMYK 로 jpg 이미지를 저장할 경우 에러가 발생하면서 이미지 파일이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중,소 3개 이미지 각각 권장하는 가로,세로 크기가 있답니다.

    확대이미지 : (권장이미지 사이즈 : 500 X 500)
    상세이미지 : (권장이미지 사이즈 : 240 X 240 ~ 300 X 300)
    리스트/메인이미지 : (권장이미지 사이즈 : 80 X 80 ~ 250 X 300 중에 선택)

    위와 같습니다. 가로 X 세로 기준으로 단위는 픽셀이며, 프리미엄에서는 작은 이미지의 경우 프리미엄 관리자모드 안에 "개별디자인 > 디자인 관련 기초 설정> 메인/상품 화면설정 메뉴(디자인 시즌2 : 쇼핑몰구축 > 쇼핑몰 정보 설정 > 메인/상품 화면설정 메뉴)"에 [상품 이미지 최소 사이즈 설정] 항목에서 가로 X 세로 450픽셀까지 등록가능하게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 16 . 개별디자인이란 무엇입니까?

    메이크샵이 프리미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개별디자인은 각 쇼핑몰에서 자유롭게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리는 프리미엄의 스페셜서비스입니다.

    가입하시게 되면 개별디자인 서비스의 경우 디자인 시즌4(카멜레온) 서비스로 제공이 되며 카멜레온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 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 관리자페이지에서 아래이미지와 같은 메뉴로도 개별디자인시 도움되는 메뉴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7 . 개별디자인 작업중 기본 템플릿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까?

    예! 바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스킨의 경우 여러개의 스킨생성이 가능합니다.
    [개별디자인 > [+ 신규 스킨 생성하기] ] 를 누르셔서 새로 스킨을 생성해주시면
    처음 스킨 그대로 스킨이 생성됩니다!

  • 18 . 상품별로 현금결제(카드결제안되게) 셋팅을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관리자화면의 "상품관리 > 판매상품 기본관리 > 판매 상품 신규 등록"


    (그림1)

    상품 이벤트/제한 설정을 (그림1)과 같이 "현금전용결제 (타상품과 같이 결제시 무조건 현금결제만 가능하게 됩니다.)"를 선택하시면 해당 상품주문시 현금결제만 하실 수 있게 셋팅됩니다.


    (그림2)

    장바구니(그림2)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벤트상품이나 마진이 적은상품, 할인상품등에 활용하시면 좋답니다.

  • 19 . 쇼핑몰 구축시 메이크샵에 올려놓은 상품 또는 다중 이미지를 다운받고 싶어요.

    프리미엄서비스는 1회에 한하여 무료 처리해드리고, 무료서비스는 소정의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등록하신 상품의 대/중/소 이미지나 다중이미지(프리미엄의경우)의 경우 별도의 FTP프로그램등 으로 메이크샵 서버에 직접 접속하여 다운받으실 수 없게 되어 있답니다!
    웹 트래픽과 보안 문제(서버로의 직접연결제한)로 제한이 되어 있는데, 쇼핑몰의 이미지를 별도의 PC에 백업을 받고 싶으시거나, 다른 호스팅 이용을 위하여 이미지가 필요하신 경우 메이크샵에서 확인 후 처리해드립니다!

    무료 쇼핑몰 프리미엄 쇼핑몰(프리 2.0)
    상품 대/중/소 이미지 다운 가능 가능
    상품관련 다중이미지 (웹ftp플러스) 다운 X 가능
    상품DB 엑셀의 CSV형식 다운 가능 관리자에서 제공
    회원DB 엑셀의 CSV형식 다운 가능 관리자에서 제공
    게시판DB 엑셀의 CSV형식 다운 가능 가능

    상기의 항목에 해당하는 작업요청시, 각각의 건당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리미엄의 경우 처음 1회 무료, 2회때부터 11,000원 (부가세포함)
    무료(프리2.0) 서비스의 경우 1회때부터 11,000원 (부가세포함)
    (단, 게시판 백업의 경우 처음 1회 1개의 게시판에 대해서 무료, 각 게시판 건당 11,000원 부과)

    ※ 상기의 부가서비스는 상점별로 주1회 이상 서비스해드리지 않습니다.
    ※ 상기의 부가서비스는 해당 서비스 종료 이후에는 서비스해드리지 않습니다.
    ※ 상품, 회원DB 엑셀의 CSV파일은 무료 쇼핑몰 이용시에만 요청해주시면 되시고,
    프리미엄 상점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 백업 소요 시일은 1 영업일이 소요 됩니다.
    단, 데이터 양이 많은 경우에는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문의 가능 시간 : 평 일 - AM 9:30 ~ PM 6:30
    ※ 백업 확인 동의서(직인 날인)을 보내주셔야 처리됩니다.

    ◈ 백업 신청 방법
    FAQ 내용을 확인 후 문의 게시판에 상점 운영자로 로그인하여 아래 신청 및 동의 내용을 기재해주시고,
    수수료 발생시 수수료 결제 및 백업 확인 동의서(직인 날인)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동의서는 게시판 접수시 별도 전달 됩니다.
    문의 게시판 : 문의게시판 바로가기

    <신청 및 동의 내용>

    상점 ID :
    백업 신청 항목 :
    (프리미엄 쇼핑몰 및 프리 2.0 가능 항목 : 상품 대중소 이미지, 게시판, 상품 다중 이미지(웹FTP+))
    (무료 쇼핑몰 가능 항목 : 상품 대중소 이미지, 상품, 게시판, 회원)
    대표자 성함 :
    대표자 연락처 :
    신청자 성함 :
    신청자 연락처 :
    신청자 이메일 :
    백업 사유 :

    * 상기 상점의 운영자로서 FAQ 상에 백업 안내 내용을 확인 후 백업을 신청하며,
    백업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신청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백업 동의서(원본 상점의 직인 날인)를 받은 후 처리됩니다.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

    --- (게시글에 이 부분까지 모두 기재되어야 합니다.) ---

  • 20 . 게시판에 스팸글을 차단 하고 싶습니다!

    스팸글의 경우 저희 메이크샵에서 자체적으로 차단하고 있습니다만 스팸글은 발신지나 발신자 / 제목(대소문자구분) 이 계속 변형되어서 오는 글을 100% 차단하기는 힘듭니다.
    우선 쇼핑몰 운영자 로그인을 하셔서 [게시판/메일 > 등록한 게시판 관리]에서 해당게시판 '[기능]'을 보시면 [접근 및 스팸 설정]항목에 '필터링 설정'을 입력하시어 스팸글을 차단하시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제목으로 차단하면 단어를 ,(콤마)로 구분해서 여러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단어가 끝나는마지막에는 ,(콤마) 를 입력하시면 안됩니다.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정확히 입력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스패머가 등록하는 스팸글을 완전히 차단하고 싶으신경우 [쇼핑몰구축 > 쇼핑몰 관리 기능 설정 > 스팸글 등록 방지 기능]에서 [스팸글 등록 방지 기능]을 설정하시어 사용하시면 되신답니다. ^^

    관련 태그
    스팸 / 스펨 / spam / 스팸글 / 게시판 /

  • 21 . 택배박스/봉투

    상세설명[클릭]

    검색 태그
    택배박스 / 택배 박스 / 택배봉투 / 택배 봉투

  • 22 . 메이크샵 결제진행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오류메시지 확인되면서 결제진행이 어려울 경우

    메이크샵에서 월사용료 등 결제진행하실 때, 오류메시지 확인되면서 결제진행이 어려울 경우 아래 내용 순서대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http://plugin.inicis.com/repair/inipay61/html/plugin_err_common_h.html 접속
    인터넷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의 검색기록란에 '설정'버튼 클릭
    > 노출 팝업창에서 '개체 보기' 버튼 클릭
    > 'INIW61', 'INIwallat61' 삭제
    > 브라우저 모두 종료후 새로운 브라우저에서 결제실행

    2) pc 윈도우 64비트 사용인지 확인 (* 1번 내용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 64비트인경우 결제 진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시작 -> 모든 프로그램에서 아래 파일과 같이 64비트 표시가 없는 익스플로러에 접속하여 결제 진행


    3) 제어판 -> 프로그램및 기능에서 activeX 삭제. (* 2번 내용으로 해결되지 않을경우)
    > 삭제 후 새창으로 페이지 재접속하면 자동으로 설치 진행됩니다.

    2. 결제화면 확인되지 않아 결제진행이 어려울 경우

    인터넷창 도구 메뉴에서 Internet Explorer 버전 정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버전이 Internet Explorer 8 이하 / 윈도우 XP로 확인될경우 MS사에서 공식적으로 보안
    업데이트하면서 중단한 버전이기 때문에 문의하신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익스플로러와
    윈도우 버전을 업그레이드하시고 결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바로가기]


    안내드린 내용으로 결제 진행해 보시고, 지속적으로 문제있으면 고객센터 02-2026-2300 (1번) 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코리아센터닷컴 사업자번호206-81-21131 통신판매 제 2005-00874 기술혁신중소기업 제 6013-3084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14

대표 김기록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최승식 전화 02-2026-2300 팩스 02-2026-5314 메일 help@makeshop.co.kr

Copyright(C) MakeShop. All Rights Reserved
00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