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몰테일의 시작?

  •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대표이사 김기록입니다!
  • 요즘 굉장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 특히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국 유명브랜드 대형TV가 한국으로의 배송비/관세 등을 포함해도
  •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아시게 된 것 같습니다.
  • 요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인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서비스가 몰테일입니다!
  • 그런데, 이 몰테일서비스를 메이크샵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치 않을 것 같습니다.^^
  • 원래 몰테일 서비스는 메이크샵 쇼핑몰을 위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로써
  • 메이크샵 쇼핑몰들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미국 지원 업무 및 미국 물류센터로 몰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저희 메이크샵이 미국에 진출한 2008년에 미국 금융 위기로 미국시장이 디폴트 상태였기 때문에
  • 한국 쇼핑몰의 미국 진출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저희 메이크샵도 현지에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렇다고 저희 메이크샵이 어렵게 미국에 진출했는데 바로 미국에서 철수할 수는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시장이 어렵다고 철수해버리면 저희같은 작은 메이크샵은 다시 미국으로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 "생각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들이 불황때문인지 한국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 이런 미국 제품들을 한국 쇼핑몰들이 쉽게 공급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한국 쇼핑몰이나 고객분들이 미국 제품을 한국으로 주문하실려면 미국내 주소가 필요했기에
  • 이 필요한 미국내 주소를 제공해드리고, 한국으로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몰테일이 탄생했습니다.
  • 그렇게 시작한 몰테일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한국 등 5개국 7개 글로벌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 2013년 12월 현재 월 20만건의 물동량과 275명의 몰테일 + 메이크샵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몰테일이 있기까지 시작은 메이크샵 쇼핑몰 지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몰테일이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진출 및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거점이 되는 해외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배송글로벌 CS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구축되었습니다.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고 하지 않습니까!^^"
  • 해외 진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외 진출후 무엇을 성공시키고 함께 갈 수 있는지가 휠씬 중요합니다.
  • 작은 성공이지만 몰테일을 성공시킨 메이크샵과 말로만 떠들고 다니는 회사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을 운영하면서 구축된 몰테일 해외 인프라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 요즘 분위기도 좋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 지금 진출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 경쟁력이면 충분히 세계시장에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시장을 개척한 몰테일이 한국 쇼핑몰의 해외진출인 역직구 시장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 꼭 메이크샵 + 몰테일과 함께 해외시장에 나가는 201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기록 올림.

몰테일의 시작은 메이크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테일 ▶

KEYWORD FAQ

쇼핑몰 성공하는 방법

FAQ. 원스탑 창업서비스

자주묻는 질문 카테고리
FAQ > 원스탑 창업서비스
  • 1 . 원스탑 창업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원스탑 창업서비스는 쇼핑몰 구축에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들을 결합하여 더 쉽게 창업할 수
    있게 만들어진 토탈패키지상품입니다.

    솔루션 + 쇼핑몰 디자인 + PG(쇼핑몰 통합 결제시스템)와 창업시 꼭 필요한 부가서비스들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다 저렴한 비용과 오픈 소요기간의 단축을 통하여 빠르고 편리한 창업 준비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원스탑 서비스 신청하기]
  • 2 . 스마트, 투게더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스마트는 프리미엄 12개월 사용료가 50%가 할인되며, 도메인, 디자인, 교육, 부가서비스 등

    쇼핑몰 운영에 꼭 필요한 서비스가 모두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 입니다.


    투게더는 부가서비스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신이미지뱅크 비기너타입이 포함되어 있고 프리미엄 1년 사용료인

    528,000원만 결제하면 더 큰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원스탑 서비스 비교하기]

  • 3 . 메이크샵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원스탑 창업서비스는 같은건가요? 다르다면 뭐가 다른거죠?

    메이크샵의 프리미엄은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임대형 솔루션을 말하며, 메이크샵에서 쇼핑몰을 만들기 위해서는 솔루션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원스탑 창업서비스는 메이크샵의 프리미엄을 기본적으로
    이용하게 되며, 프리미엄과 함께 다른 서비스들을 결합하여 만든 묶음상품입니다.

    가장 쉽게 예를 들자면(절대적인 표현은 아닙니다만, 고객님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맥xxx에 가면 세트메뉴가 있죠?
    맥xxx는 메이크샵 프리미엄이고 세트는 원스탑 창업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트를 주문하지 않고 햄버거, 콜라만 따로 주문할 수 있듯이 메이크샵에서 창업하는 방법도 원스탑을 이용하시거나 혹은 필요한 서비스만 따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세트 주문시에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 4 . 디자인은 스킨으로 할건데 그럼 스마트로 선택하면 되나요?

    네~ 맞습니다.

    메이크샵에서 엄선한 믿을 수 있는 웹에이전시와의 디자인 공급 계약을 체결해서 퀄리티 있는 디자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창업지원센터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립니다.

    창업지원센터 : 02) 6903 - 9407 / 9408
    문의가능시간 : 평일 9:30 ~ 18:30 (토, 일 휴무)
    점심시간 : 12:30 ~ 13:30
    메일문의 : onestop@makeshop.co.kr

  • 5 . 원스탑 창업서비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원스탑 창업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원스탑 창업서비스 확인하기 → 상담 후 내게 맞는 원스탑 선택 → 페이지하단에 [아이디를 적고 아이디인증 클릭] → [신청하기 클릭] → 결제 (신용카드, 가상계좌 가능) → 담당자 개별안내 후 진행

  • 6 . 결제 후의 진행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원스탑 창업서비스 각 서비스는 결제 후 신청서를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적어주신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신청서와 구축 순서에 관한 안내문을 꼼꼼히 잘 읽어보신 뒤, 신청서는 작성 후 받으신 이메일로 회신 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서 접수 후, 1~2일 내에 디자인사에서 연락드리고 있으며, 고객님과의 상담 후 쇼핑몰 디자인 작업이 바로
    시작됩니다.

    쇼핑몰 디자인이 완료된 이후에는 메인에 등록된 상품이 최소 5개 이상이어야 하며, 고객센터 정보 그리고 쇼핑몰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번호 등이 쇼핑몰 하단에 정확히 기재가 되어 있어야만 PG(통합 결제 시스템)신청이 가능합니다.

    PG 신청은 반드시 원스탑 담당자에게 메일회신주시거나 별도 연락주셔야합니다.

    창업지원센터 : 02) 6903 - 9407 / 9408
    문의가능시간 : 평일 9:30 ~ 18:30 (토, 일 휴무)
    점심시간 : 12:30 ~ 13:30
    메일문의 : onestop@makeshop.co.kr

  • 7 . 원스탑 창업서비스만 결제하면 추가적인 비용은 없나요?

    네. 원스탑 창업서비스에는 쇼핑몰 구축시에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별도로 부가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추가로 내실 금액은 없습니다.

  • 8 . 프리미엄 1개월을 결제한 상태인데 원스탑 창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결제 시점에 따라 가능합니다.

    결제하신 날짜에 따라서 세팅에 대한 부분이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문의는 원스탑창업팀으로 상담 문의
    바랍니다.

    창업지원센터 : 02) 6903 - 9407 / 9408
    문의가능시간 : 평일 9:30 ~ 18:30 (토, 일 휴무)
    점심시간 : 12:30 ~ 13:30
    메일문의 : onestop@makeshop.co.kr

  • 9 . 원스탑 스마트는 12개월마다 660,000원을 내야하는 건가요?

    아닙니다. 원스탑 창업서비스는 쇼핑몰 구축을 하기 위한 패키지입니다.

    12개월 이후부터는 프리미엄(월 55,000원)을 결제하여 이용하시면 되며, FTP와 도메인은 1년단위로 연장결제 하시면 됩니다.

  • 10 . 원스탑 창업서비스만 이용하면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건가요?

    네. 가능합니다.

    쇼핑몰 구축에 필요한 기본 서비스들은 다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 11 . 신청서 작성하고 있는데요. 상호는 사업자등록증에 나와있는 상호를 적는 건가요?
         아니면 쇼핑몰명을 따로 기재하나요?

    신청서에 있는 상호명은 사업자등록시에 기재한 상호를 적으시면 되고 쇼핑몰명(로고)은 상호명과 같아도 되고
    달라도 되지만, 도메인과 함께 쇼핑몰이 연상될 수 있게 정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12 . 신청서에 있는 대,중,소 분류는 어떻게 적어야 하나요?

    대분류는 쇼핑몰 메인에 나오는 카테고리를 말합니다. 예를들어 메인에 나오는 대분류명이 상의/하의/신발/가방/액세서리라면, 중분류는 상의라는 대분류를 세분화 한 분류로, 티셔츠, 셔츠, 자켓 이런식이 될것이고, 소분류는 중분류의 하위분류로 중분류를 한번 더 세분화한 것이니, 반팔티셔츠, 긴팔티셔츠 이런식이 되겠지요

    하위분류의 사용여부는 처음 대분류 설정 후에 변경이 안되므로 꼭 신중히 결정해주셔야 합니다.

    대분류는 디자인 영역(이미지)으로 적용 됩니다. 수정시에도 HTML이 가능해야 합니다. 직접 수정이 불가능하다면 후에 수정비용이 들어가므로 한번 더 신중해주세요!

  • 13 . 신청서의 게시판명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건가요?

    게시판타입을 선택하여 게시판 이름을 적어 주시면 디자이너는 신청서에 작성하신 게시판으로 세팅해드리고 있습니다.

    한가지 타입의 게시판을 2개 이용하셔도 되고, 게시판 타입을 모두 달리하여서 이용도 가능합니다.

    게시판 타입은 관리자 로그인> 게시판/메일 > 게시판 관리 > 게시판 만들기에서 확인해 생성하시면 됩니다.

  • 14 . 아직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신고 전인데 신청서에 꼭 적어야 하나요?

    신청서 작성시 서류신고가 되어 있지 않다면 기입하지 않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쇼핑몰 디자인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꼭 신고해주셔야 합니다.

  • 15 . 신청서에 무통장입금 계좌번호를 적었는데, 나중에 이 계좌로 pg 정산을 받게 되는건가요?

    신청서에 적으신 계좌번호는 쇼핑몰에서 회원들의 주문건 중 무통장입금에 대한 계좌 정보이며 카드결제에 대한 정산을 받을 계좌번호는 PG신청시 기재해주시는 계좌번호 입니다.

    무통장입금 계좌로 같이 사용은 가능하나 카드결제 정산 전용의 새로운 계좌를 만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16 . 원스탑 창업서비스는 상품등록이나 상품촬영, 배송도 모두 다 해주시는건가요?

    상품 촬영 및 등록 배송은 고객님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교육센터 샵인사이드를 통해 모두 교육 수강하시면 훨씬 쉽게 관리자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7 . 투게더로 결제해서 이용하려고 하는데 나중에 스마트로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원스탑 서비스끼리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서비스 결제 후 전혀 세팅되기 전이라면 가능하겠지만, 단 하나의 서비스라도 세팅이 되었다면 변경, 대체가
    어렵습니다.

    처음 선택시에 한번 더 고민해보시고 결정해주세요.

  • 18 . 통신판매신고 중 서버 소재지는 무엇입니까?

    서버 소재지란 호스팅 서버의 위치를 말하는 것입니다.
    메이크샵의 서버 소재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도로명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30길 13 대림아크로텔 5층KINX

    (지번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곡2동 467-6번지 대림 아크로텔 5층 KINX

  • 19 . 쇼핑몰이 열릴 수 있게 하고 싶은데 도메인 연결은 언제 하면 되죠?

    원스탑 서비스 신청 후 도메인등록은 디자인이 완료된 후 바로 관리자 메뉴에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도메인을 설정하면 바로 연결되지 않으며 1~2일 정도 서버 안정화시간이 필요합니다.

    안정화기간 동안 쇼핑몰이 노출되지않거나,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자 메뉴에서의 상품등록 및 설정은 가능합니다.

    메뉴위치 : 쇼핑몰 구축 > 쇼핑몰 기본정보 설정 > 쇼핑몰 도메인 관리

  • 20 . 도메인 연결 설정을 했는데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이 설정한 도메인을 다른 쇼핑몰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거나 고객님이 원스탑 창업서비스
    결제하신 후 아이디를 변경하신 경우입니다.

    도메인 소유주가 아니시라면 전자의 경우는 사용할 수 없으며, 후자의 경우는 변경 전 아이디에 도메인을
    설정해뒀기 때문에 메이크샵 문의 게시판에 기존 아이디 -> 현재 아이디 변경 후 도메인 등록이 안된다고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처리 해드립니다.

  • 21 . 디자인스킨 선택하고 다른 스킨으로 변경해도 되나요?

    신청서 접수 이후 디자이너와의 상담이 진행되지 않았다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디자인 상담 이후에는 바로 디자인 작업이 되기 때문에 변경이 안되오니 가급적 스킨 선택은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22 . 디자인스킨을 모두 보고싶은데,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원스탑 창업 페이지에서 스마트 탭을 클릭하시면 확인할수 있습니다.

    메이크샵에서 선정한 실력있는 웹에이전시와 원스탑 창업서비스와의 다이렉트 제휴로 퀄리티 있는 디자인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 23 . FTP가 세팅된건 확인했는데 어떻게 이용합니까?

    관리자 로그인 - 상품관리 - 신이미지뱅크 - BEE FTP 접속하기에서 FTP다운을 받아 프로그램 창이 뜨면
    접속하기 클릭 - 메이크샵 ID/PW 입력하시고 연결해서 이미지 업로드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품관리 > 新 이미지뱅크 > 이미지뱅크 관리 메뉴 참고해 이용하시고, 이용하시면서 기능 관련 문의 사항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메이크샵 대표전화 : 02) 2026 - 2300 (1번)
    문의가능시간 : 평일 9:30 ~ 18:30 (토, 일 휴무)
    점심시간 : 12:30 ~ 13:30
    메일문의 : help@makeshop.co.kr

  • 24 . 디자인 세팅 후 메인 플래시 변경하려고 하는데 디자인사에 요청해야 하나요?

    직접 관리자 메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관리자 로그인 - 프로모션 - 플래시 탬플릿(시즌1) - 플래시 메인배너 설정/관리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기능 문의는 고객센터 02-2026-2300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 25 . 스페셜을 이용하여 현재 운영중입니다.
         카테고리와 게시판 수를 더 늘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쇼핑몰 메인에서 보여지는 카테고리와 게시판은 디자인 영역입니다. 포토샵과 html을 할 줄 아신다면
    수정을 직접 하시거나 혹은 해당 디자인사로 디자인 수정 요청을 하시되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수정작업은 디자인사의 의무적인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불가할 수 있습니다.

  • 26 . 프리미엄 12개월 528,000원과 투게더12와 비교해 주세요.

    프리미엄 12개월을 결제하신다면 528,000원에 초기세팅비 33,000원을 함께 내셔야 합니다.
    원스탑 투게더12는 초기세팅비가 포함되어 있고 부가서비스와 교육까지 무료 제공되는 패키지입니다.
    거기에 플레이디포 스킨 할인쿠폰까지 제공이 되니 비용적인 부분을 고려하신다면 원스탑 투게더12로 결정하심을 권해드립니다.

  • 27 . 원스탑 창업서비스 많이들 쓰나요?

    네. 메이크샵을 이용하는 고객님 중 창업이 어렵거나, 비용을 줄이고자 하시는 고객님들은 대부분 상담을 먼저
    받고 원스탑 창업서비스를 신청하고 계십니다. 좀 더 쉬운 창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 28 . PG신청은 언제 해야 하는거죠? 준비서류는 무엇이 있습니까?

    일반적으로는 심사기간이 2주정도인 반면, 원스탑 창업서비스는 PG심사가 급심사로 진행되기 때문에
    업무일 3일 정도면 심사가 완료됩니다.

    쇼핑몰 디자인이 끝나면 상품 5개 등록 + 유선번호 노출 + 하단정보 입력하시고 원스탑 담당자에게 신청 하시면
    됩니다.

    준비서류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경우 다릅니다.

    • 창업지원센터 : 02) 6903 - 9407 / 9408
    • 문의가능시간 : 평일 9:30 ~ 18:30 (토, 일 휴무)
    • 점심시간 : 12:30 ~ 13:30
    • 메일문의 : onestop@makeshop.co.kr
  • 29 . PG신청까지 모두 끝났는데 이후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PG심사가 완료되면 직접 쇼핑몰에서 결제 주문 테스트를 해보셔야 하며, 이후에는 쇼핑몰 홍보를 하셔야 합니다.

    샵인사이드에 관련한 교육들이 있사오니 참고해주세요. 원스탑 창업서비스에 포함된 서비스는 모두 고객님께 제공된
    상태이므로 쇼핑몰 광고, 광고, 마케팅 관련 문의는 02-6903-9586 문의 주시고, 관리자메뉴 이용하시면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메이크샵 고객센터 연락주시면 됩니다.

    • 메이크샵 대표전화 : 02) 2026 - 2300 (1번)
    • 문의가능시간 : 평일 9:30 ~ 18:30 (토, 일 휴무)
    • 점심시간 : 12:30 ~ 13:30
    • 메일문의 : help@makeshop.co.kr

(주)코리아센터닷컴 사업자번호206-81-21131 통신판매 제 2005-00874 기술혁신중소기업 제 6013-3084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14

대표 김기록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최승식 전화 02-2026-2300 팩스 02-2026-5314 메일 help@makeshop.co.kr

Copyright(C) MakeSh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