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몰테일의 시작?

  •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대표이사 김기록입니다!
  • 요즘 굉장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 특히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국 유명브랜드 대형TV가 한국으로의 배송비/관세 등을 포함해도
  •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아시게 된 것 같습니다.
  • 요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인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서비스가 몰테일입니다!
  • 그런데, 이 몰테일서비스를 메이크샵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치 않을 것 같습니다.^^
  • 원래 몰테일 서비스는 메이크샵 쇼핑몰을 위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로써
  • 메이크샵 쇼핑몰들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미국 지원 업무 및 미국 물류센터로 몰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저희 메이크샵이 미국에 진출한 2008년에 미국 금융 위기로 미국시장이 디폴트 상태였기 때문에
  • 한국 쇼핑몰의 미국 진출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저희 메이크샵도 현지에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렇다고 저희 메이크샵이 어렵게 미국에 진출했는데 바로 미국에서 철수할 수는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시장이 어렵다고 철수해버리면 저희같은 작은 메이크샵은 다시 미국으로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 "생각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들이 불황때문인지 한국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 이런 미국 제품들을 한국 쇼핑몰들이 쉽게 공급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한국 쇼핑몰이나 고객분들이 미국 제품을 한국으로 주문하실려면 미국내 주소가 필요했기에
  • 이 필요한 미국내 주소를 제공해드리고, 한국으로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몰테일이 탄생했습니다.
  • 그렇게 시작한 몰테일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한국 등 5개국 7개 글로벌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 2013년 12월 현재 월 20만건의 물동량과 275명의 몰테일 + 메이크샵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몰테일이 있기까지 시작은 메이크샵 쇼핑몰 지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몰테일이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진출 및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거점이 되는 해외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배송글로벌 CS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구축되었습니다.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고 하지 않습니까!^^"
  • 해외 진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외 진출후 무엇을 성공시키고 함께 갈 수 있는지가 휠씬 중요합니다.
  • 작은 성공이지만 몰테일을 성공시킨 메이크샵과 말로만 떠들고 다니는 회사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을 운영하면서 구축된 몰테일 해외 인프라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 요즘 분위기도 좋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 지금 진출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 경쟁력이면 충분히 세계시장에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시장을 개척한 몰테일이 한국 쇼핑몰의 해외진출인 역직구 시장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 꼭 메이크샵 + 몰테일과 함께 해외시장에 나가는 201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기록 올림.

몰테일의 시작은 메이크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테일 ▶

KEYWORD FAQ

쇼핑몰 성공하는 방법

FAQ. 비콘 관련

자주묻는 질문 카테고리
FAQ > 비콘 관련
  • 1 . 비콘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설치했는데, 아이콘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안나와요.

    비콘 아이콘은 ico 파일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jpg, gif, png 등 다른 확장자 파일로 등록하는 경우, 바탕화면 설치시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 2 . 비콘을 통해 들어와서 주문을 했는데, 비콘 할인 혜택이 적용이 안되었습니다.

    비콘 할인혜택 설정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회원그룹, 현금결제, 쿠폰사용시 중복 체크 여부와 할인시 절사단위 , 예외 카테고리 등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3 . 비콘 아이콘, 배너도 쇼핑몰에 맞는 이미지로 만들어서 등록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직접 제작한 이미지를 아이콘 및 비콘 배너에 등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콘에서 제공하는 기본 이미지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아이콘 파일 형식 : ico / 최대용량 : 100KB / 크기 : 16x16픽셀,32x32픽셀
    - 비콘 배너 : jpg, gif, png / 최대용량 : 150kb

  • 4 . 비콘 배너 위치를 설정할 수 있나요?

    비콘 배너 관리 메뉴에서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위치와 상단위치의 픽셀값을 설정하여 원하는 위치에 배너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비콘 배너 [직접 등록 노출]으로 체크한 경우에는
    [개별디자인 > 메인디자인 > 상단메뉴 관리, 왼쪽메뉴관리, 이벤트 알리미] 메뉴 중 원하는 곳에
    [BEECON_BANNER] 입력폼을 추가해야 적용이 가능합니다.

  • 5 .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설치했는데, 아이콘제목을 전부 잘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이콘 제목은 최대 15자 입력이 가능하지만,
    아이콘 제목을 한번에 보이게 하려면 최대 10자까지 입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들어, 10자리를 입력한다고 하면 5자 입력하고, 스페이스바 누른 뒤 나머지 5자를 입력하면
    한번에 위아래 2줄로 총 10자의 아이콘 제목이 보여지게 됩니다.

  • 6 . 비콘으로 들어온 주문건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비콘 > 비콘 주문관리]에서 비콘을 통해 들어와서 주문된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관리에서도 유입경로 '비콘'으로 표시가 되어 확일 할 수 있습니다.

  • 7 . 비콘 아이콘을 수정했는데, 바탕화면에 설치했던 아이콘이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15분에 한번씩 체크하여 바탕화면에 설치된 아이콘에 반영됩니다.
    때문에 아이콘 정보를 수정한 경우, 바탕화면에 설치한 아이콘 정보가 수정되는데는
    최대 15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8 . 비콘으로 접속한 고객들에게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나요?

    적립금, 할인, 무료배송, 혜택 사용안함 중 1가지를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회원그룹, 현금결제시 할인, 쿠폰 사용시와 중복 적용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9 . [프리미엄비콘] 비콘과 프리미엄비콘, 다른 점이 뭔가요?

  • 10 . [프리미엄비콘] 비콘 사용 중인데, 프리미엄비콘으로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이벤트 > 비콘 > 아이콘관리] 에서 프리미엄비콘으로 타입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비콘 남아있는 기간이 3일 이상인 경우에만 프리미엄비콘으로 상품 변경이 가능하며,
    서비스 만료일은 자동으로 계산되어져 적용됩니다.

    프리미엄비콘을 사용하시다가 일반 비콘으로 타입 변경을 하고싶다면, 1:1 문의게시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11 . [프리미엄비콘] 비콘으로 접속하면 비콘ON으로 뜨지만, 로그인을 하니 비콘이 없어졌습니다.
         어떤 부분을 확인해야 하나요?

    비콘 설치배너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비회원에 대해서만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신가요?
    보통 이 경우, 비회원에 대한 설정만 되어 있고, 회원에 대한 설정은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그렇게 보여집니다. 회원 대상으로 동일한 설치배너를 등록해주세요.

  • 12 . [프리미엄비콘] 쇼핑몰 회원과 비회원, 다르게 혜택을 설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프리미엄비콘을 통해 혜택 적용 대상을 회원, 비회원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등급별로도 구분하여 혜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 Vip회원은 10% 할인 / 일반회원은 5% 할인)

  • 13 . [프리미엄비콘] 비콘 혜택 등록하려고 하는데, 등록할 수 없는 설정이라고 나옵니다.

    등록되어 있는 비콘 혜택 리스트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모든 그룹'으로 혜택이 이미 등록되어 있는데 특정그룹으로 다시 추가하거나,
    '기간 제한없음'으로 이미 등록되어 있는데, 기간설정 또는 주기설정으로 추가를 할 수는 없습니다.

  • 14 . [프리미엄비콘] 비콜이란 무엇인가요?

    비콜은 메신저의 대화 알림창 기능을 쇼핑몰에 접목시킨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국내 유일 실시간 쇼핑메신저입니다.


    예약한 시간에 PC우측 하단에 고객들에게 알리미창으로 메시지를 노출 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비콜 알리미는 PC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노출이 되며, 비콜 클릭시 설정한 링크경로로 이동하게 됩니다.
    (비콘이 설치되어 있는 PC에 비콜이 노출됩니다.)

    비콜 알리미 건수는 월 30회 기준으로 결제기간에 맞게 일괄 지급되며,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ex. 프리미엄비콘 6개월 결제시 비콜 알리미는 180건 일괄지급)

  • 15 . [프리미엄비콘] 비콜 알리미 남은 건수를 다 써서, 건수를 더 추가하고 싶어요.

    네, 가능합니다.
    월 30건 기준으로 충전되는 비콜 알리미를 다 사용하시면 비콜알리미 건수를 충전을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코리아센터닷컴 사업자번호206-81-21131 통신판매 제 2005-00874 기술혁신중소기업 제 6013-3084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14

대표 김기록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최승식 전화 02-2026-2300 팩스 02-2026-5314 메일 help@makeshop.co.kr

Copyright(C) MakeSh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