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몰테일의 시작?

  •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대표이사 김기록입니다!
  • 요즘 굉장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 특히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국 유명브랜드 대형TV가 한국으로의 배송비/관세 등을 포함해도
  •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아시게 된 것 같습니다.
  • 요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인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서비스가 몰테일입니다!
  • 그런데, 이 몰테일서비스를 메이크샵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치 않을 것 같습니다.^^
  • 원래 몰테일 서비스는 메이크샵 쇼핑몰을 위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로써
  • 메이크샵 쇼핑몰들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미국 지원 업무 및 미국 물류센터로 몰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저희 메이크샵이 미국에 진출한 2008년에 미국 금융 위기로 미국시장이 디폴트 상태였기 때문에
  • 한국 쇼핑몰의 미국 진출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저희 메이크샵도 현지에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렇다고 저희 메이크샵이 어렵게 미국에 진출했는데 바로 미국에서 철수할 수는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시장이 어렵다고 철수해버리면 저희같은 작은 메이크샵은 다시 미국으로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 "생각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들이 불황때문인지 한국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 이런 미국 제품들을 한국 쇼핑몰들이 쉽게 공급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한국 쇼핑몰이나 고객분들이 미국 제품을 한국으로 주문하실려면 미국내 주소가 필요했기에
  • 이 필요한 미국내 주소를 제공해드리고, 한국으로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몰테일이 탄생했습니다.
  • 그렇게 시작한 몰테일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한국 등 5개국 7개 글로벌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 2013년 12월 현재 월 20만건의 물동량과 275명의 몰테일 + 메이크샵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몰테일이 있기까지 시작은 메이크샵 쇼핑몰 지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몰테일이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진출 및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거점이 되는 해외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배송글로벌 CS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구축되었습니다.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고 하지 않습니까!^^"
  • 해외 진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외 진출후 무엇을 성공시키고 함께 갈 수 있는지가 휠씬 중요합니다.
  • 작은 성공이지만 몰테일을 성공시킨 메이크샵과 말로만 떠들고 다니는 회사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을 운영하면서 구축된 몰테일 해외 인프라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 요즘 분위기도 좋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 지금 진출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 경쟁력이면 충분히 세계시장에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시장을 개척한 몰테일이 한국 쇼핑몰의 해외진출인 역직구 시장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 꼭 메이크샵 + 몰테일과 함께 해외시장에 나가는 201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기록 올림.

몰테일의 시작은 메이크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테일 ▶

KEYWORD FAQ

쇼핑몰 성공하는 방법

FAQ. 소리뷰 관련

자주묻는 질문 카테고리
FAQ > 소리뷰 관련
  • 1 . 쇼핑몰에 노출 되는 소리뷰 노출 개수를 설정하려면?
    소리뷰_소셜리뷰 관리 > 소리뷰_소셜리뷰 설정 > 소리뷰 디스플레이 설정 에서 표시 리뷰수를 원하시는 개수 만큼 수정해 주시면 되십니다.

    다만 표시 리뷰수로 설정한 개수는 각 소리뷰글에 포함되어 있는 댓글 개수까지 포함이 되는 개수이니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 2 . 소리뷰 설정을 완료했는데 쇼핑몰 상세페이지에 소리뷰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왜그런가요?
    소리뷰의 경우 쇼핑몰의 디자인이 개별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경우

    - 일반 개별디자인 -

    개별디자인 > 인사이드디자인1 > 상품상세 화면관리 에서
    [SORIVU] : 소리뷰 리뷰보기


    - 카멜레온 (D4) 개별디자인 -

    개별디자인 > 디자인편집하기 > 중앙디자인 > 상품관련 > 상품상세페이지



    위 태그가 추가 되어 있어야만 사이트에 노출이 됩니다.
  • 3 . 소리뷰를 통해 리뷰를 남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소비자가 소리뷰로 글을 작성 할 경우 무조건 쇼핑몰 또는 또는 SNS 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만 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소리뷰_소셜리뷰 관리 > 소리뷰_소셜리뷰 설정 > 소리뷰 기본 설정 에서 비회원 이용: 비회원 비허용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 무조건 쇼핑몰에 회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그 다음 SNS 로 글 작성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 이용: 비회원 허용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 쇼핑몰의 로그인 여부와는 관계 없이 각 SNS 버튼을 눌러 소셜
    별로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글 작성이 가능 합니다.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 요즘 , 싸이월드 중 원하시는 소셜에 로그인을 해두면 글을 한번만 작성 하더라도
    로그인 해둔 소셜로 자동 연동이 되니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 4 . 게시글을 삭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소리뷰의 경우 쇼핑몰에 남긴 리뷰를 고객이 선택한 소셜로 연동을 시키는 서비스 입니다.
    그로인해 쇼핑몰에 등록되어 있는 소리뷰 글의 경우 관리자 페이지에서 삭제가 가능 하지만 이미 연동이 되어
    소셜로 등록 된 글의 경우는 작성자가 직접 각 소셜에서 삭제를 해야만 삭제가 되며 관리자에서 게시글을
    삭제 한다 하더라도 소셜에 글까지 삭제가 되는 부분은 아니니 이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5 . 쇼핑몰에서 로그인 해둔 페이스북이 로그아웃을 해도 추후 확인 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왜그런가요?
    페이스북의 경우 로그인을 할 때 자동 로그인 여부를 선택 할 수 있도록 제공이 되어 있습니다.

    이때 자동 로그인으로 선택을 한 후 쇼핑몰에서 소리뷰 페이스북 로그인을 하시면 소리뷰에서 페이스북 로그아웃을 하더라도 추후 다시 이용할 때 페이스북 아이콘을 클릭 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된답니다.

    만일 동일 pc 에서 다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자 하시는 경우는 웹상의 페이스북에서 자동로그인
    설정을 해지 하신 후 이용하셔야 하며 이 부분은 페이스북 자체의 로그인 정책이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6 . 소리뷰 통계는 무엇인가요?
    소리뷰 통계의 경우 쇼핑몰에 작성 된 소리뷰 글이 소셜로 연동이 되었을 때 작성한 글에 상품링크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이때 링크 되어 있는 상품으로 얼마만큼 소비자가 접속했는지에 대한 접속량 과 그렇게 접속을 했을 때 몇 건의 구매가 이루어 졌는지 그에 대한 매출은 얼마인지를 분석해 주는 메뉴입니다.

    다만 소리뷰 통계관리에 건수 항목의 경우 PC로 각 소셜에 접속하여 상품 링크를 통해 주문하는 경우는
    정상적으로 체크가 되지만 스마트폰으로 접속해 구매가 이루어진 건수의 경우 모바일 특성상 정상적으로 체크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셔서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 7 . 소리뷰로 페이스북에 리뷰 작성을 하면 - feed action request limit reached 라는 경고창이 뜹니다 왜그런가요?
    페이스북의 정책이 하나의 앱에서 내 담벼락에 하루 25번 정도만 글 작성을 할 수 있도록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그로인해 다량의 글을 작성 하는 경우 페이스북 자체에서 글 작성이 차단되는 경우가 발생하며 이 경우 24시간
    경과 후 부터 정상적인 재 이용이 가능 하십니다. 대신 해당 경고창이 뜨더라도 쇼핑몰의 소리뷰에는 정상적으로
    글 작성이 되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8 . 글을 작성한 고객이 글 삭제를 하려고 하면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해야 하나요?
    소리뷰로 작성된 리뷰의 경우 댓글이 있는 경우 글 작성자도 글을 삭제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글 작성자가 글을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 관리자 페이지 소리뷰_소셜리뷰 관리 > 상품리뷰 관리 에서 삭제가
    가능 하니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 9 . 소리뷰가 다른 리뷰 서비스와 어떻게 다른지요?
    소리뷰 서비스는 소셜 리뷰 서비스로 타사의 소셜 댓글 서비스와는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댓글쓰기를 소셜계정으로 하는 것과는 달리 쇼핑몰에서 작성된 글이 소셜로 연동되면 작성한 글에 상품 및 쇼핑몰 정보와 URL 노출, 쇼핑몰 적립금 연계 등 쇼핑몰에 최적화되어 설계된 리뷰 서비스입니다.

    또한 다른 소셜댓글 서비스의 경우, 월이용료(200만원)를 지불해야 하거나 타사 광고가 노출되는 형식이기 때문에 쇼핑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 10 . 기존의 포토후기와 같이 사용할 수 있나요?
    기존의 포토후기와 함께 사용 가능 합니다.

    현재 상품페이지의 포토후기 및 Q&A 영역 아래에 소리뷰는 노출됩니다.
  • 11 . 어떤 PC에서는 소리뷰가 보이는데 어떤 PC에서는 소리뷰가 안 보여요~
    1) 익스플로러 8버전 이하에서는 잘 안 보일수 있으니 버전 업데이트 요청

    2) 보안설정이 높을 경우 잘 안 보일 수 있음
    (소리뷰는 스크립트로 만들어져 있어,스크립트 사용 안함으로 되어있으면 안보임)
    [도구]-[인터넷옵션]- [보안]탭에서 보안수준을 "보통"으로 낮추고, 적용 및 확인 버튼 브라우저 닫고 새 창으로 열어 소리뷰 적용된 페이지 확인

(주)코리아센터닷컴 사업자번호206-81-21131 통신판매 제 2005-00874 기술혁신중소기업 제 6013-3084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14

대표 김기록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최승식 전화 02-2026-2300 팩스 02-2026-5314 메일 help@makeshop.co.kr

Copyright(C) MakeSh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