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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테일의 시작?

  •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대표이사 김기록입니다!
  • 요즘 굉장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 특히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국 유명브랜드 대형TV가 한국으로의 배송비/관세 등을 포함해도
  •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아시게 된 것 같습니다.
  • 요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인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서비스가 몰테일입니다!
  • 그런데, 이 몰테일서비스를 메이크샵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치 않을 것 같습니다.^^
  • 원래 몰테일 서비스는 메이크샵 쇼핑몰을 위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로써
  • 메이크샵 쇼핑몰들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미국 지원 업무 및 미국 물류센터로 몰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저희 메이크샵이 미국에 진출한 2008년에 미국 금융 위기로 미국시장이 디폴트 상태였기 때문에
  • 한국 쇼핑몰의 미국 진출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저희 메이크샵도 현지에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렇다고 저희 메이크샵이 어렵게 미국에 진출했는데 바로 미국에서 철수할 수는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시장이 어렵다고 철수해버리면 저희같은 작은 메이크샵은 다시 미국으로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 "생각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들이 불황때문인지 한국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 이런 미국 제품들을 한국 쇼핑몰들이 쉽게 공급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한국 쇼핑몰이나 고객분들이 미국 제품을 한국으로 주문하실려면 미국내 주소가 필요했기에
  • 이 필요한 미국내 주소를 제공해드리고, 한국으로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몰테일이 탄생했습니다.
  • 그렇게 시작한 몰테일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한국 등 5개국 7개 글로벌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 2013년 12월 현재 월 20만건의 물동량과 275명의 몰테일 + 메이크샵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몰테일이 있기까지 시작은 메이크샵 쇼핑몰 지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몰테일이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진출 및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거점이 되는 해외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배송글로벌 CS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구축되었습니다.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고 하지 않습니까!^^"
  • 해외 진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외 진출후 무엇을 성공시키고 함께 갈 수 있는지가 휠씬 중요합니다.
  • 작은 성공이지만 몰테일을 성공시킨 메이크샵과 말로만 떠들고 다니는 회사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을 운영하면서 구축된 몰테일 해외 인프라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 요즘 분위기도 좋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 지금 진출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 경쟁력이면 충분히 세계시장에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시장을 개척한 몰테일이 한국 쇼핑몰의 해외진출인 역직구 시장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 꼭 메이크샵 + 몰테일과 함께 해외시장에 나가는 201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기록 올림.

몰테일의 시작은 메이크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테일 ▶

KEYWORD FAQ

쇼핑몰 성공하는 방법

FAQ. 우체국 택배연동 관련

자주묻는 질문 카테고리
FAQ > 우체국 택배연동 관련
  • 1 . 우체국 연동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메이크샵 쇼핑몰의 주문서를 우체국에 전송하여 송장 출력을 간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2 . 우체국 택배 연동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우체국 기업택배 계약을 하셔야 합니다.
    관할 우체국과 계약 시 반드시 '기업택배'로 계약해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3 . 우체국 택배 연동 서비스 이용시, 택배 요금은 할인이 되나요?
    메이크샵은 우체국과 연동 서비스만 제공하며, 택배요금과는 무관합니다.
    택배요금에 관한 사항은 관할 우체국에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4 . 우체국 연동서비스를 이용중인데,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변경된 정보를 아래 양식으로 1:1 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등록후 1~2일(영업일기준) 이내에 처리해드립니다. 
    고객번호, 승인번호, 집하국명은 연동서비스에 가장 중요한 정보이므로 반드시 정확하게 확인하셔서
    변경 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식]
    - 우체국아이디 : 
    - 대표자명 : 
    - 상호명 : 
    - 사업자등록번호 :
    - 우체국 고객번호(정확하게) : 
    - 우체국 승인번호(정확하게) : 
    - 우편번호 : 
    - 상세주소 : 
    - 집하국명(정확하게) : 
    - 전화번호 : 
    - 휴대폰번호 : 
    - E-mail :
    - 프린터정보 : 
    
  • 5 . 주문서에 송장번호 자동 채번후 우체국 관리자에서는 언제 확인이 가능한가요?
    메이크샵 관리자 주문서에 우체국 송장번호 채번후 약 15분정도 후에 우체국 관리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6 . 우체국 관리자 어떤 메뉴에서 메이크샵의 전송된 주문서를 확인할 수 있나요?
    우체국 계약고객시스템 http://biz.epost.go.kr 에 로그인 하여
    기업간연계 > 기업택배 > 운송장출력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송장 출력도 가능합니다.
    
    
  • 7 . 우체국에서 송장 출력시 배송메시지가 잘려 보이는 송장이 있는데요?
    배송메시지의 경우 우체국에서 데이터를 100byte(한글50자) 까지만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배송메시지가 100byte가 넘는 주문서는 우체국에서 송장 출력시 메시지가 잘려 출력됩니다.
  • 8 . 우체국 택배 연동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해지할 수 있나요?
    네, 해지 가능합니다.
    
    단, 최근 CJ 대한통운 연동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CJ 대한통운 연동 서비스 신청을 위함 등의 사유를 같이 기재해서
    
    접수해주시면 담당자가 해지처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ex) 
    
    해지사유 :  우체국 연동 서비스 해지 후 CJ 대한통운 연동 서비스 이용하고자 해지요청합니다.
    
    또는 
    
    우체국 택배 해지하고 타 택배사(로젠택배 or KGB택배 등) 이용하고자 해지요청합니다.
    
  • 9 . 여러 개의 쇼핑몰을 운영중입니다. 택배 연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우체국에서는 사업자당 한 개의 우체국 계정만 제공되기 때문에 여러 개의 쇼핑몰을 동시에 
    연동할 경우 쇼핑몰 구분이 안되어 송장출력후 배송 업무가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업자 하나에 여러 쇼핑몰 운영시 우체국 연동 서비스 보다는 엑셀로 작업하는 '계약택배' 
    서비스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 우체국 계약택배는 우체국 계약고객시스템 http://biz.epost.go.kr 에 로그인 하여 계약택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10 . 타사에서 사용한 우체국 서비스 승인번호를 메이크샵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타사에서 사용한 우체국 서비스 승인번호는 메이크샵에서 사용이 어렵습니다.

    메이크샵 우체국 연동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우체국으로 연락하여 업체를 메이크샵으로 변경 후
    새로운 승인번호를 부여받아야 합니다.
  • 11 . 우체국으로 주문서가 연동된 이후 메이크샵 관리자에서 주문서 일부를 부분 취소, 교환 등
           진행하였을 때 처리한 내용이 우체국으로 재연동되나요?
    우체국으로 재연동 되지 않습니다.

    우체국으로 주문서 연동할 당시 주문서 상태 그대로 연동이 진행될 뿐 연동된 이후 주문서를 취소, 교환,
    반품 처리하셔도 그 값에 대해서는 우체국에 재연 동 되지 않습니다.

    만약 변경된 주문서 정보로 연동되길 원하신다면 기존 송장번호 초기화 요청 후 초기화되면 다시 송장 부여하여
    우체국으로 주문서를 넘겨주어야 합니다.

    예) A라는 상품으로 주문 -> 송장 부여하여 우체국으로 연동 작업 -> 그 이후 고객이 B라는 상품으로 교환 시
    이미 A라는 상품으로 주문서 연동이 되었기 때문에 A -> B 로 자동 변경되지 않음

    변경된 정보로 연동되어 송장 출력을 해야 한다면 채번된 송장 초기화 요청 후 새로 송장 부여해서 재연동하여야
    합니다.
  • 12 . [주문1.0] 우체국 연동 서비스 이용중인데 부분 배송 가능한가요?
    [주문1.0] 은 부분 배송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만약 부분 배송을 진행하여야 한다면 우체국 연동 서비스로는 진행이 어려우니 주문서를 엑셀로 다운로드하여
    우체국으로 직접 엑셀 업로드해서 송장 출력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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