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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테일의 시작?

  •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대표이사 김기록입니다!
  • 요즘 굉장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 특히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국 유명브랜드 대형TV가 한국으로의 배송비/관세 등을 포함해도
  •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아시게 된 것 같습니다.
  • 요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인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서비스가 몰테일입니다!
  • 그런데, 이 몰테일서비스를 메이크샵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치 않을 것 같습니다.^^
  • 원래 몰테일 서비스는 메이크샵 쇼핑몰을 위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로써
  • 메이크샵 쇼핑몰들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미국 지원 업무 및 미국 물류센터로 몰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저희 메이크샵이 미국에 진출한 2008년에 미국 금융 위기로 미국시장이 디폴트 상태였기 때문에
  • 한국 쇼핑몰의 미국 진출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저희 메이크샵도 현지에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렇다고 저희 메이크샵이 어렵게 미국에 진출했는데 바로 미국에서 철수할 수는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시장이 어렵다고 철수해버리면 저희같은 작은 메이크샵은 다시 미국으로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 "생각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들이 불황때문인지 한국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 이런 미국 제품들을 한국 쇼핑몰들이 쉽게 공급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한국 쇼핑몰이나 고객분들이 미국 제품을 한국으로 주문하실려면 미국내 주소가 필요했기에
  • 이 필요한 미국내 주소를 제공해드리고, 한국으로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몰테일이 탄생했습니다.
  • 그렇게 시작한 몰테일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한국 등 5개국 7개 글로벌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 2013년 12월 현재 월 20만건의 물동량과 275명의 몰테일 + 메이크샵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몰테일이 있기까지 시작은 메이크샵 쇼핑몰 지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몰테일이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진출 및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거점이 되는 해외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배송글로벌 CS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구축되었습니다.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고 하지 않습니까!^^"
  • 해외 진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외 진출후 무엇을 성공시키고 함께 갈 수 있는지가 휠씬 중요합니다.
  • 작은 성공이지만 몰테일을 성공시킨 메이크샵과 말로만 떠들고 다니는 회사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을 운영하면서 구축된 몰테일 해외 인프라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 요즘 분위기도 좋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 지금 진출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 경쟁력이면 충분히 세계시장에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시장을 개척한 몰테일이 한국 쇼핑몰의 해외진출인 역직구 시장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 꼭 메이크샵 + 몰테일과 함께 해외시장에 나가는 201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기록 올림.

몰테일의 시작은 메이크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테일 ▶

KEYWORD FAQ

쇼핑몰 성공하는 방법

FAQ. 네이버 페이 관련

자주묻는 질문 카테고리
FAQ > 네이버 페이 관련
  • 1 . 네이버 페이 서비스에 가입하고 싶어요.

    가입 시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통신판매업신고증/통장사본(개인사업자인 경우 대표자 명의. 법인사업자인 경우 법인 명의)/매매보호서비스 가입 증명서(에스크로)이며, 아래 URL로 접속하시어, PG 승인 후 가입신청
    해주시면, 가입 신청 익일부터 심사가 진행됩니다.

    심사 완료 후, 페이설정 및 버튼연동 작업이 완료되어야 정상오픈됩니다.

    * 네이버 페이 가입 URL : [클릭]
    * 네이버 페이 결제 수수료 안내 : [클릭]

  • 2 . 심사승인 이후 메이크샵에서 연동작업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아래와 같이 네이버페이 설정과 버튼부착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페이 가입승인메일 예시>



    <네이버 페이 설정>

    1. [메이크샵 관리자 페이지 > 마케팅센터 > 포탈광고 > 네이버 > 네이버 페이 > 네이버 페이 설정] 에서
    네이버 공통인증키 입력
    ※ 공통인증키란?
    - 네이버 공통 유입 스크립트를 적용한 사이트들을 구분할 수 있도록 추가 발급되는 ID


    2. [메이크샵 관리자 페이지 > 마케팅센터 > 포탈광고 > 네이버 > 네이버 페이 > 네이버 페이 설정] 에서
    ‘상품 상세 노출설정’은 [노출함]으로, 네이버페이 가맹점 ID, 인증키, 버튼키 입력
    ※ 인증키, 버튼키란?
    - 가맹점과 네이버 페이의 상품 연동을 위한 고유 값


    3. 예외 처리 할 상품 혹은 카테고리 있을 시, [카테고리 예외처리] 혹은 [상품 예외처리]에 추가

    4. 나머지 선택사항들은 쇼핑몰운영자님의 입장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
    - 네이버 페이 센터에서 주문 확인/관리를 하실 경우, 주문연동 선택을 [연동안함]으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효과 보고서를 통해 네이버 페이 전환 데이터를 확인하실 경우 CTS연동여부를 [연동함]으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5. 이용하고 계시는 반송 택배사 및 착불 배송료 입력
    6. 네이버 페이 바로 구매시 장바구니 옵션처리는 체크
    7. [메이크샵 관리자 페이지 > 모바일샵 > 모바일샵 설정 > 기본설정> 모바일 결제 PG 설정] 에서 무통장입금 [사용함]으로 설정


    <네이버 페이 버튼 태그 입력>

    ① D2 이용자의 경우
    1. [메이크샵 관리자 페이지 > 개별디자인 > 인사이드디자인Ⅰ > 상품상세 화면관리 & 장바구니 화면 관리] 에
    태그 입력
    - 버튼 태그 : [NHN_BTN]
    예)
    <tr><td align="center">[NHN_BTN]</td></tr>
    <table><tr><td align="center">[NHN_BTN]</td></tr></table>

    ② D4 (카멜레온) 이용자의 경우
    1. [메이크샵 관리자 페이지 > 개별디자인 > 디자인편집하기 > 중앙디자인 > 상품관련 > 상품상세페이지] 에
    태그 입력
    2. [메이크샵 관리자 페이지 > 개별디자인 > 디자인편집하기 > 중앙디자인 > 주문관련 > 장바구니페이지] 에
    태그 입력 (통합장바구니2 이용 시, 통합장바구니2 페이지에 태그 입력)

    - 버튼 태그 : <!--/btn_nhn/-->
    예)
    <div style="margin-top: 10px; text-align:center"><!--/btn_nhn/--></div>

  • 3 . 사업자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 네이버 페이는 정보변경 어떻게 해야하나요?

    사업자정보가 변경 된 경우나 호스팅을 이전하신 경우는 네이버 페이 서비스를 재가입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페이 재가입 위해서는 아래 URL로 들어가셔서 변경된 사업자 정보로 네이버 페이 신청서 넣으시고 신청서 작성 시 입점 서류를 파일로 업로드 해주시면 심사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페이 신청페이지 [클릭]
    * 필수서류 4가지
    1. 사업자등록증
    2. 통신판매업신고증
    3. 통장사본 (개인사업자인 경우 대표자 명의. 법인사업자인 경우 법인 명의)
    4. 매매보호서비스 가입 증명서

  • 4 . 네이버 페이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네이버 페이로 더 이상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길 바라시면,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 마케팅센터 > 포탈광고 > 네이버 > 네이버 페이 > 네이버 페이 설정] 에서 상품상세 노출설정 부분을 "노출안함"으로 설정해주시면 상세페이지와 장바구니 페이지에 네이버 페이 구매하기 버튼이 비노출처리됩니다.

    또한 [네이버 페이 센터 로그인 > 내정보 > 네이버페이센터 탈퇴] 메뉴에서 네이버 페이 탈퇴요청을 하셔야 정상적으로 이용중지 됩니다.

  • 5 . 네이버 페이 버튼이 보였다 안보였다 해요~ 왜 그런거죠?

    네이버 페이는 비회원 대상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쇼핑몰에 회원 아이디로 로그인 한 상태에서는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비회원도 구매 가능한 쇼핑몰로 지정되어야지만 네이버 페이 구매 버튼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만약 비회원 상태임에도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 쇼핑몰구축 > 쇼핑몰 운영기능 설정 > 업종별 쇼핑몰 특화기능] 부분에 회원전용으로 체크되어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위 두 가지 사항 모두 정상 설정되어 있는데도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개별디자인 소스에 네이버 페이 구매버튼태그가 삭제되어 있는 경우일 수 있으니, 확인하시어 삭제된 경우 재삽입을 하셔야 합니다.

  • 6 . 실시간 주문알림 SMS서비스를 이용중인데 네이버 페이 주문만 알림이 오지않아요~
         왜 그런거죠?

    실시간 주문알림 SMS서비스는 메이크샵을 통해 발생한 일반주문서만 지원 가능한 기능입니다.
    네이버 페이 주문서는 네이버 페이쪽에서 주문서가 생성되기 때문에 저희 메이크샵에서는 주문서에 대한 실시간 알림기능 지원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대신 네이버 페이에서 신규주문(결제완료) / 취소요청 / 교환요청 /
    반품요청에 대한 현황 알림을 문자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문자 알림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사항을
    확인하여 네이버 고객센터(1588-381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수신내역 : 신규주문(결제완료) / 취소요청 / 교환요청 / 반품요청 / 고객문의 알림 각각 or 모두 수신 선택
    2. 발송주기 : 실시간 / 10분 배치 선택
    3. 발송시간대 : full day / 심야시간(21시~09시) 제외
    4. 수신 연락처 확인 및 인증 : 수신 연락처 정보를 주면 해당번호로 인증번호 4자리 발송 후 일치여부 확인

  • 7 . 네이버 페이 모니터링 부서에서 일부 상품에 대해 네이버 페이 버튼을 제외하라고 하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네이버 페이 버튼 예외처리를 하실 수 있는 메뉴는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 마케팅센터 > 포탈광고 >
    네이버 > 네이버 페이 > 네이버 페이 설정 > 카테고리 예외처리 or 상품 예외처리]
    에서 해당 카테고리
    및 상품을 추가하시어 버튼 예외처리 설정 가능합니다.
    무실물 상품이나 판매가격이 0원 또는 기재되어있지 않은 상품, 개인결제상품, 19세 미만 구매 불가상품은 위의
    방법으로 네이버 페이 버튼 예외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그 외에 정상적으로 구매가 가능한 상품을 예외처리 시, 네이버 페이 모니터링팀에서 버튼 미부착으로
    수정 요청 및 경고/이용정지가 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8 . 네이버 페이 센터에서는 확인되는 주문서가 메이크샵에서는 보이지가 않아요.

    네이버 페이 주문서는 실시간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통신을 통해서 네이버에서 메이크샵으로 연동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동시간 대에 다른 상점에서도 네이버 페이 주문서가 몰려 통신이 많을 때에는 길게는 20분정도 연동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오류가 아닌 단순 연동지연이므로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결제시각으로부터 20분 내외로 자동으로 주문서가 연동되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결제시각으로부터 20분 이상 기다렸는데도 주문서 연동이 안되는 경우, 급하신 주문 건은 네이버 페이 센터 쪽에서 배송처리하시면 배송된상태로 메이크샵으로 주문서가 연동되어지며 메이크샵에서 주문서 처리하길
    원하신다면 주문자명/네이버 페이 주문번호를 일대일 문의게시판에 알려 주시면 확인하여 수집해드립니다.
    주문서 연동지연은 네이버 페이 서비스를 많은 상점에서 이용하게 되면서 생기는 간헐적인 상태이므로 넓은 아량으로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나 주문서 연동지연으로 네이버 페이 이용이 불편하여 네이버 페이 센터에서만 주문서처리를 원하시는 경우,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 마케팅센터 > 포탈광고 > 네이버 > 네이버 페이 > 네이버 페이 설정]에서
    주문서 ”연동안함”으로 설정하시면 네이버 페이 센터에서만 주문 건 확인하고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 9 . 네이버 페이 주문만 추가배송비가 연동이 되지 않아요.

    네이버 페이 주문은 일반 주문건과 달리 네이버 아이디로 네이버 페이 시스템에서 별도로 주문이
    발생하는 것이므로 네이버쪽에서 추가배송비를 연동시켜 결제되도록 변경해주지 않는 한 저희
    메이크샵에서도 연동을 해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일단, 네이버쪽에서는 네이버 페이 주문서 안에 주문결제금액 아래쪽에 "도서산간의 경우 추후 수령 시
    추가배송비가 과금될 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문구로 구매자가 주문 시 추가배송비를 따로 지불해야하는 경우가
    있음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페이 주문건 중 추가 배송비를 받아야하는 경우는 구매자에게 따로 컨택하시어 재결제 받으시거나 착불로 발송을 하셔야합니다.

    아래는 네이버 페이 측에서 해당사항 관련하여 올라온 공지입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공지사항 확인하기]

  • 10 . 메이크샵에서 네이버 페이 주문서 배송처리 할 때 송장번호를 잘못 넣었습니다.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네이버 페이 주문건의 경우 저희 메이크샵에서는 송장번호 수정이 불가능하여 네이버 페이 센터에서
    수정해주셔야합니다.


    [네이버 페이센터 > 판매관리 > 발주/발송관리 > 해당 주문건 검색 > 송장정보 재기입 > 페이지하단에 송장수정 버튼 클릭] 위 단계대로 진행하시면 네이버 페이 송장번호가 수정되어 고객에게는 수정된 송장번호로 보입니다.

    단, 센터에서 송장번호 수정하신 값이 저희 메이크샵으로 다시 싱크 처리는 되지 않으므로 후에 해당 주문건에 대해서 판매자가 송장번호를 알아볼 수 있도록 수정하신 송장번호는 메이크샵 주문서 판매자 메모에 남겨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11 . 주문제작 상품이라 바로 발송을 못했더니 배송지연으로 패널티를 받았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이버 페이 주문서는 결제일 포함 3일 이내에 배송처리를 하지 않으시면 배송지연으로 주문서 상태가 변경됩니다. 따라서 배송이 지연될 경우 3일 이내에 배송보류처리 해주셔야 합니다.
    - <주문서1.0> 주문서창 내에 발송보류버튼 클릭
    - <주문서2.0> 주문서 상세창에 배송보류버튼 클릭

    주문일부터 30일 이내로 배송 가능한 날짜로 선택하시고 구매자가 배송 지연되는 사유를 확인할 수 있도록 문구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이후 지정하신 날짜까지 주문서 배송처리 해주시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배송지연상태로 변경됩니다. 배송지연으로 변경되면 패널티 부과와 함께 구매자가 취소 요청할 경우 판매자의 승인 없이도 환불까지 진행되므로 배송약속 날짜를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 12 . 네이버 페이 주문이 들어온 건 재고 차감이 되지 않아요.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 마케팅센터 > 포탈광고 > 네이버 > 네이버 페이 > 네이버 페이 설정] 에서 “재고 연동함”으로 체크하시면 설정 시점부터 일어나는 네이버 페이 주문서는 재고가 연동되어집니다.

    다만, 재고가 차감되는 시점이 네이버 페이 주문건은 주문서가 발생된 직후 실시간 재고 차감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해당 주문서가 메이크샵으로 연동이 되었을 때 재고 차감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혹시 고객이 취소요청을 하시면 재고는 다시 복구되고, 취소요청 건을 판매자가 취소철회(거부)하여 상품을 발송시킨다 해도 복구된 재고는 다시 차감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페이 주문서 재고연동과 관련된 자세한 프로세스는 네이버 페이설정 페이지 하단에 주문연동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부분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으니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13 . 네이버 페이 매출은 부가세 신고 어떻게 하나요?

    네이버 페이 결제 건은 이용PG사와 네이버 정산내역을 집계하여 신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네이버 페이 주문건의 대해서 정산받는 것은 두 가지로 나눌 수있습니다.
    1. PG사 이용한 네이버 페이 결제액(PG사에서 정산받은 금액)
    2. 네이버 PG사를 이용한 네이버 페이 결제액 + 네이버 쿠폰정산액(네이버에서 정산받은 금액)

    부가세신고는 1번과 2번을 합하여 신고하셔야합니다.

    1번은 이용하시는 PG사쪽에서 네이버 페이 주문건으로 정산받으신 내역을 확인하시고,
    2번은 [네이버 페이센터 > 정산관리(네이버)]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페이센터에서 제공되는 부가세 자료는 구매확정일을 기준으로 작성된 자료이기 때문에 실제 정산 지급일자와 매출자료 일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산지급일 = 구매확정 후 2영업일) 자세한 문의는 네이버 페이 고객센터 1588-3819로 연락하시어 문의 부탁드리며, 부가세신고 관련 서류에 관해서는 가까운 세무서에서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 14 . 부분취소 가능한가요?

    네이버 페이 주문서는 상품별로만 부분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한 A,B,C,D 상품중에 A상품만 취소하는 상품별 부분취소는 가능하지만 처음 결제했던
    A+B+C+D=50000원에서 30000원만 부분취소해주는 금액 부분취소는 불가능하며, A상품 수량을 2개 주문하였을때
    거기서 1개만 부분취소하는 수량 부분취소도 불가능합니다.

  • 15 . 구매확정된 건인데, 취소를 하고싶어요.

    구매확정 건은,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에서 취소처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 페이 센터에 접속하시어
    직권취소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페이 센터 > 판매관리 > 구매확정 내역 > 해당 주문건 검색 및 체크박스 선택 >
    구매확정후 취소처리


    (단, 예외적으로 이니시스를 통해 결제한 실시간 계좌이체/무통장입금은 구매확정건에 대한 직권취소가 어렵기때문에 구매확정 상태로 두시고, 자체 환불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 16 . 교환 건을 반품 건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네이버 페이 주문건 중, 교환 재배송 처리가 되지 않은 건에 한하여 반품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교환 건의 반품 변경은 아래와 같이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 페이 센터 > 취소반품교환관리 > 교환관리] 메뉴로 이동
    2) 해당 교환주문건 검색 후 선택
    3) 하단 '교환승인' 탭에서 ’반품으로 변경’ 버튼 클릭

    ※ 추가적으로, 반품건에 대한 교환 변경은 어렵기 때문에 네이버 고객센터(1588-3819/내선2)로 문의하셔서
    변경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17 . 네이버 페이 구매평을 연동하고 싶어요.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 마케팅센터 > 포탈광고 > 네이버 > 네이버 페이 > 네이버 페이 설정]
    메뉴에서 구매평 연동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코멘트/평점타입 후기’ 또는 ‘게시판 타입 후기’, ‘파워리뷰’ 이 세가지 후기 타입만 연동이 가능하며,
    쇼핑몰 또는 관리자페이지에서 네이버 페이 구매평 작성자는 ‘네이버페이’로 표기 됩니다.
    아래 공지사항을 통해 구매평 연동에 대해 자세한 확인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확인하기]

  • 18 . 실수로 다른 주문을 취소 처리 해버렸어요. 철회 가능한가요?

    취소 접수된 주문 건이 취소요청 상태일 경우 [네이버 페이 센터 > 취소 반품 교환관리 > 취소관리]
    에서 ‘취소철회’ 버튼을 통해 발송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처리가 불가한 경우에는 네이버 고객센터 (1588-3819)로 문의해주시면 관리자에 의해 정상 건으로 철회
    가능합니다.
    ※ 단, 취소승인을 한 건일 경우 또는 주문전체 취소로 취소완료 처리된 건은 취소철회가 불가능합니다.

  • 19 . PG 정산건과 네이버 페이 정산 건은 어떻게 다른가요?

    결제수단별로 다르니, 아래 부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구 분 네이버 페이 주문 PG 주문
    PC 신용카드(간편), 실시간 계좌이체(간편), 네이버페이 포인트 신용카드(일반), 무통장입금, 휴대폰
    모바일 모바일에서 결제된 모든 결제 -

  • 20 . 결제수단별 결제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결제수단별 수수료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결제수단 수수료
    신용카드 3.74%
    계좌이체 1.65%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1% (최대 275원)
    휴대폰 결제 3.85%
    네이버페이 포인트 3.74%

  • 21 . 정산금액은 언제 입금되나요?

    네이버 페이 정산은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약 오후 6시 경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가맹점에 순차적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이체 완료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2015년 7월 1일 이후 주문건
    1) 결제대금 정산
    상품주문 정산기준일(ex.구매확정일, 반품완료일, 환불일 등) + 2영업일
    2) 혜택 정산
    - 쿠폰 정산 : 상품주문의 구매확정일 + 2영업일
    (단, 주문할인쿠폰과 배송비 할인은 주문건 전체의 구매확정이 완료된 날짜 기준)
    - 적립 공제 :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을 설정한 상품주문의 구매확정일 + 2영업일,
    혹은 구매평(프리미엄 구매평) 작성일 + 2영업일

    3) 일별 공제/환급
    복수구매할인취소, 배송비할인변동, 배송비금액변동, PG정산 조정금액의 공제/환급 건에 대해 발생한 날로부터
    2영업일 이후 정산 (단, PG정산 조정금액은 주문건 전체의 구매확정 기준)


    ■ 2012년 11월 1일부터 2015년 7월 1일 이전 주문건
    1) 지불수단 정산 : 장바구니에 포함된 마지막 상품의 구매확정일 + 2영업일
    (마지막 상품이 주문 취소된 경우, 마지막 상품의 취소일 + 2영업일)
    2) 쿠폰 정산 : 상품주문의 구매확정일 + 2영업일
    (단, 주문할인쿠폰과 배송비 할인은 주문건 전체의 구매확정이 완료된 날짜 기준)
    3) 적립 공제 :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을 설정한 상품주문의 구매확정일 + 2영업일,
    혹은 구매평 (프리미엄 구매평) 작성일 + 2영업일

  • 22 . 네이버 페이 센터 이용 매뉴얼이 있나요?

    전반적인 네이버 페이 사용 기본법, 상품판매 관리, 취소/환불/반품/교환, 정산 등 센터 어드민 이용 매뉴얼
    다운로드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네이버 페이 센터 이용 매뉴얼 다운로드 [클릭]

  • 23 . 네이버페이 설정을 완료했는데 쇼핑몰에서 구매 클릭시 '죄송합니다. 네이버 페이로 구매가
          불가한 상품입니다.' 로 확인되는데 왜 그런건가요?

    아래의 2가지 경우에 구매 불가 상품관련 메시지 확인됩니다.

    1) 시스템 연동중 (1차승인)인 상태
    즉 버튼키, 인증키, 디자인 작업을 하면 노출은 되나, 아직 최종승인이 안된 상태라 나오는 문구입니다.
    메이크샵 고객센터나 1:1 문의게시판으로 최종승인 요청해 주시면 네이버쪽으로 최종승인 요청 가능하며,
    최종승인이 되었을때 1차승인 때처럼 운영자분께 메일 발송됩니다.
    최종승인 이후 네이버페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2) 최종승인된 업체인데, 인증키 또는 버튼키에 공백이 있을 경우
    관리자페이지 마케팅센터 > 포탈광고 > 네이버 > 네이버 페이 > 네이버 페이 설정 페이지에 인증키 / 버튼키 입력 부분 중 공백 없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 24 . 네이버페이 후기 연동 안되는데, 왜 그런건가요?

    후기 게시글에 내용이 없으면 구매평 연동되지 않습니다.
    아래 게시글 연동관련 사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전일 작성한 구매평은 다음날 새벽 2시 이후 연동
    * 최근 후기 연동 사용 시 최근 30일 네이버페이 후기 연동 가능
    * 프리미엄 구매평은 연동 안됨
    * 내용이 없는 구매평은 연동 안됨

  • 25 . 네이버페이 주문건에도 주문서 추가입력폼 사용이 가능한가요?

    네이버페이센터 > 내정보 > 주문 추가정보 관리 페이지 보시면 추가정보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이 제공됩니다.
    노출 원하는 형태에 등록하고자 하는 갯수를 선택하면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노출되고 선택하여 기재한 항목을 주문서 추가입력정보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일부 특수문자 사용의 경우 메시지 연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 26 . 네이버 쇼핑에서 저희가 판매중인 상품에 네이버페이 로고 표시가 되지 않아요.
          어떻게 하나요?

    해당 로고는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이 존재할 경우에만 네이버에서 직접 부착하는 부분입니다.

    [네이버 페이 센터 > 내정보 > 가입정보 변경]에서 '검색 광고주 정보'에 광고주 ID를 등록한 뒤,
    네이버 고객센터인 1588-3819로 연락하여 로고 연동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 27 . 네이버페이 주문건 다른 상품으로 교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환은 동일 상품만 가능하고, 다른 상품으로 교환진행은 불가능합니다.

    교환처리 원하실 경우 동일 상품으로 교환 진행하고, 실제로 교환 배송처리할 상품으로 발송하시거나
    또는 반품으로 변경하고 재주문 등을 이용해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 28 . 네이버페이 묶음 배송 가능한가요?

    네이버 페이 주문은 묶음배송 지원되지 않습니다.
    각 주문건에 서로 다른 송장번호 넣어 주문관리 하셔야 합니다.


    묶음으로 처리 원하실 경우 1개 주문서에 송장번호를 넣어 배송중으로 변경하고, 나머지 주문건은 직접배달/
    수령으로 선택 후 배송중으로 변경한 다음에 주문 고객님께는 하나의 송장번호로 묶음배송 안내해 주시면 됩니다.
    구매 확정은 각각 주문서별로 진행하셔야 하니 관련사항 함께 안내해 보시기 바랍니다.

  • 29 . 직접 배달 수령으로 처리한 건에 대해서는 배송중 처리가 안되는데 왜 그런가요?

    네이버 페이 주문건의 송장번호는 숫자만 입력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배송사를 직접배달 / 수령 또는 기업 택배로 선택했다면 송장번호를 미입력했거나 숫자로
    입력했을 때, 배송중 처리가 가능합니다.

  • 30 . 메이크샵에서 배송지 정보 변경이 되지 않아 네이버페이 센터에서 변경했는데 변경된 정보
           연동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처리 해야하나요?

    배송지 정보가 변경될 경우 상품준비 상태라면 배송준비로 주문서 상태 변경하거나 주문서 수집 등의 업데이트 처리가 진행되어야 반영됩니다.

    배송지 수정 후 상점에서 직접 반영하실 수 있도록 주문상세 창에 [네이버 동기화] 버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배송지 정보만 업데이트가 진행되니 배송지 정보 수정 후에는 해당 버튼 클릭하여
    동기화 처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 31 . 타사에서 이전할 경우 네이버페이 그대로 사용 가능한가요?

    타사에서 메이크샵으로 이전하신 경우, 이전 완료 후 아래사항에 따라 신규가입으로 진행 또는 네이버 페이 고객센터로 통보하여 처리하는 경우가 있으니 네이버페이 재가입 관련 상세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페이 고객센터 : 1588 - 3819

    * 신규가입 : PG사 변경 / 사업자번호 변경 / 사업자형태 변경 / 호스팅 변경
    * 네이버 페이 고객센터 통보 : 도메인변경 / 대표자 변경 / 상호명 변경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변경

  • 32 . 네이버페이에서 구매자가 취소요청을 했는데 메이크샵에서 보여지지 않아요.

    구매자가 취소요청을 할 경우 주문서의 처리상태에 따라 처리되는 방식이 다릅니다.

    * 상품 준비중일때
    - 구매자가 결제 후 취소요청하면 취소승인까지 처리되기때문에 관리자페이지에서 처리할 사항이 없음.
    - 이 경우 메이크샵에서 환불관련 탭에 남지 않음.

    * 배송 준비중일때
    - 구매자가 결제 후 취소요청하면 취소요청이 들어오게 되며, 최종 취소요청은 운영자가 처리해주셔야 함.(취소 승인 후 환불진행)


    - 네이버페이 센터에서 취소승인 / 반품승인을 하게 되면 메이크샵 주문서 환불내역에 탭이 남지 않음.

  • 33 . 네이버페이 주문서 환불시 결제수단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네이버페이 환불시 결제수단 변경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결제한 수단 그대로 환불만 인정이 되기때문에 결제한 수단으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34 . [주문 1.0] 추가비용 청구액에 금액입력 후 반품완료를 하였는데 왜 결제상태가
          카드[완료] 인가요?

    네이버페이 주문건에 대한 카드결제 방법 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 결제 금액이 0원 일 경우 카드 [취소]
    - 결제 금액이 0원보다 많을 경우 카드 [완료]

    최초 주문서가 반품되더라도 추가비용 청구액으로 인해 총 주문금액이 0원이 아닐 경우에는 카드[완료]로
    표기가 됩니다.


  • 35 . [주문 1.0] 네이버페이 주문서를 발송준비 처리했는데 왜 네이버페이에서는 결제완료인가요?

    주문 1.0의 경우 미처리 = 상품준비, 발송준비 = 배송준비 로 처리가 됩니다.
    즉, 송장번호 입력 후 배송완료까지 처리해주셔야 네이버페이 센터에서 배송중으로 확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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