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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테일의 시작?

  •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대표이사 김기록입니다!
  • 요즘 굉장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 특히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국 유명브랜드 대형TV가 한국으로의 배송비/관세 등을 포함해도
  •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아시게 된 것 같습니다.
  • 요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인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서비스가 몰테일입니다!
  • 그런데, 이 몰테일서비스를 메이크샵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치 않을 것 같습니다.^^
  • 원래 몰테일 서비스는 메이크샵 쇼핑몰을 위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로써
  • 메이크샵 쇼핑몰들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미국 지원 업무 및 미국 물류센터로 몰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저희 메이크샵이 미국에 진출한 2008년에 미국 금융 위기로 미국시장이 디폴트 상태였기 때문에
  • 한국 쇼핑몰의 미국 진출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저희 메이크샵도 현지에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렇다고 저희 메이크샵이 어렵게 미국에 진출했는데 바로 미국에서 철수할 수는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시장이 어렵다고 철수해버리면 저희같은 작은 메이크샵은 다시 미국으로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 "생각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들이 불황때문인지 한국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 이런 미국 제품들을 한국 쇼핑몰들이 쉽게 공급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한국 쇼핑몰이나 고객분들이 미국 제품을 한국으로 주문하실려면 미국내 주소가 필요했기에
  • 이 필요한 미국내 주소를 제공해드리고, 한국으로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몰테일이 탄생했습니다.
  • 그렇게 시작한 몰테일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한국 등 5개국 7개 글로벌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 2013년 12월 현재 월 20만건의 물동량과 275명의 몰테일 + 메이크샵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몰테일이 있기까지 시작은 메이크샵 쇼핑몰 지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몰테일이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진출 및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거점이 되는 해외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배송글로벌 CS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구축되었습니다.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고 하지 않습니까!^^"
  • 해외 진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외 진출후 무엇을 성공시키고 함께 갈 수 있는지가 휠씬 중요합니다.
  • 작은 성공이지만 몰테일을 성공시킨 메이크샵과 말로만 떠들고 다니는 회사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을 운영하면서 구축된 몰테일 해외 인프라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 요즘 분위기도 좋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 지금 진출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 경쟁력이면 충분히 세계시장에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시장을 개척한 몰테일이 한국 쇼핑몰의 해외진출인 역직구 시장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 꼭 메이크샵 + 몰테일과 함께 해외시장에 나가는 201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기록 올림.

몰테일의 시작은 메이크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테일 ▶

KEYWORD FAQ

쇼핑몰 성공하는 방법

FAQ. 신용카드 관련

자주묻는 질문 카테고리
FAQ > 신용카드 관련
  • 1 . 쇼핑몰의 신용카드 결제서비스(PG)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결제조건비교)


    (그림1)


    ① 메이크샵 관리자화면으로 로그인

    "쇼핑몰 구축 > 쇼핑몰 결제서비스 설정 > 통합결제(PG) 소개/신청"메뉴 접속

    KCP , 올엣 , KSNET, 이니시스 , 올더게이트, LG U+ 다섯개 PG사중 신청원하는 한곳 PG사를

    선택하여온라인 [카드결제 신청하기] 가입 접수 후 [계약서 출력 하기]

    ④ 출력한 PG계약서를 작성하여 2부 출력 및 날인,구비서류 첨부하여 해당 PG사로 등기 발송

    ⑤ PG사에서 심사후 상점으로 e-mail 또는 SMS로 심사완료 통보,결제서비스 ID발급

    "쇼핑몰구축 > 내 쇼핑몰, 결제 시스템 ID > 통합결제(PG) ID관리"에서 발급받은

    ID입력후 결제서비스 사용가능




  • 2 . 신용카드 ID셋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온라인가입은 PG가입즉시 아이디가 발생되어 자동세팅이 되나 자동 시스템 에러로 반드시 메이크샵

    신용카드 아이디 세팅에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가입 세팅/확인 방법]

    ● 세팅 방법 : 메이크샵 관리자화면 접속후

    "쇼핑몰구축 > 내 쇼핑몰, 결제 시스템 ID > 통합결제(PG) ID 관리"메뉴에서 PG업체 선택하여

    계약시 발급받은 PG사 ID입력후 등록하면 세팅완료!


    ● 확인 방법 : 메이크샵 관리자화면 접속후

    "쇼핑몰구축 > 내 쇼핑몰, 결제 시스템 ID > 통합결제(PG) ID 관리"메뉴에서 PG사 ID가 입력되어있는지

    확인후 "주문관리 > 내 결제 시스템 현황 및 신청" 메뉴에서 결제 시스템 현황 확인가능


    (* PG아이디 수기 세팅 오류로 인하여 결제에러 및 오정산은 메이크샵에서 책임을 지지 않으니

    반드시 정확한 PG아이디 세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PG아이디 세팅후 가능하면 신용카드 세팅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관리자가 직접 쇼핑몰에서

    테스트로 주문하시면서 카드결제 테스트하여 확인을 해주시기 바라며, 카드결제가 정상적으로 되면

    주문관리의 결제방법에서 "카드[결제완료]"로 나오게 되고 배송후 사용하시는 PG사 정산일에

    대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해당 PG사로 문의 바랍니다.
  • 3 . 고객이 주문시, 카드결제 에러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단 에러번호, 그와 함께 나오는 에러원인을 확인하시고 다음에는 해당PG사로 문의하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카드작성중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카드결제가 실패한 경우, 이때는 일단 다음의 절차대로

    고객님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져에서 테스트를 해보십시오.


    1. https://www.payinfra.com 또는 http://www.payinfra.com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신용카드번호와 같은 중요한 정보가 있기때문에 인터넷상에서의 보안 데이터 교환방식인 SSL을

    지원하는 브라우져야 합니다.


    2. 도스창에서 ping www.payinfra.com 을 입력해서 나오는 IP가 203.238.188.27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다른 사이트의 SSL접속확인 https://www.auction.co.kr 을 접속하여 제대로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3 번도 접속이 안된다면 고객분께서는 SSL 보안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신용카드 결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때는 고객님의 익스플로어 브라우져에서 다음과 같은 옵션을

    확인해 보십시오.





    (그림1)

    익스플로어 상단 "도구메뉴 > 인터넷 옵션"창에서 (그림1)과 같이 [연결]탭을 선택하여 'LAN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림2)

    그림2와 같이 [프록시 서버]항목의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 체크를 해지하시고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림3)

    그리고 (그림3)과 같이[고급]탭의 'SSL 2.0 사용'과 'SSL 3.0 사용'이 체크되어있어야 한답니다.

    또한 버전 5.5 이하의 예전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실때도 SSL 프로토콜이 지원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익스플로러를 최신의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라고 고객분께 권고하시기 바랍니다.


    4. 또한 카드작성중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카드결제가 실패한 경우는 아래와 같은 경우일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고객님께서 사용하실 신용카드에 대해 ISP 및 안심클릭 결제서비스 신청을 카드사에 하지

    않으시고 해당 부분에 대해 모르셔서 결제를 못하신 경우

    (의외로 이런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2) 고객PC 환경이 구버전 익스플로러거나 또는 최신버전 익스플로러라도 보안설정을 너무 높게

    설정해 놓으셔서 카드결제시 설치되야 할 activex 등을 차단시켜 놓아서 카드 결제가 안되는 경우


    (3) 30만원 이상 결제시 카드결제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결제하시는 pc 에 해당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인터넷뱅킹 용공인인증서와 다를 수 도 있음)


    (4)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감염된 pc 에서 카드결제를 하시거나 또는 익스플로어 프로그램자체에

    손상이 있어 갑자기 익스플로러가 다운되는 경우

    (익스플로러 자체 손상의 경우 "오류보고" 를 할지 말지 물어보는 경고창이 뜨는 경우가 많음)


    (5) 주문 단계에서 카드결제 도중 ISP 또는 안심클릭 인증창을 1시간 이상 너무 오래 창을 띄워놓고

    중간에 다른 일을 하시다가 오셔서 카드사와 연결이 끊긴 경우

    또는 고객이 변심하여 중도에 주문을 포기하신 경우


    * 참고 : SSL이란?

    대부분의 웹통신은 HTTP통신을 통하여 데이터를 주고받습니다. 데이터는 모두 TEXT기반이므로

    누구든지 간단한 해킹 및 스니핑을 통하여 중간에 데이터의 절취 및 도용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와 같이 중요한 입력정보를 안전하게 주고 받기 위한 SSL 이라는 암호화 전송규약을

    정하고 브라우져와 웹서버간에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정보를 보호하게 됩니다.

    신용카드결제창에서의 브라우져하단을 보면 [노란 자물쇠]가 SSL로 연결되었음을

    증명하는것입니다.
  • 4 . 신용카드로 결제된 매출에 대해서 세금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2004년 1월 1일 이후분부터, 결제대행 회사를 이용한 카드거래에 대해서 카드 매출로 신고

    가능합니다.

    해당 카드매출에 대한 내역을 결제대행 회사에서 제공하는 카드승인 내역 및 취소내역

    (카드주문리스트)를 일괄 출력하여 카드매출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2004년 1월 1일 이전거래는 오프라인 매장처럼 신용카드 회사와 직접 가맹을 맺은 카드거래만

    카드매출로 신고하였고, 결제대행 회사를 통한 대행가맹은 카드매출이 아닌 일반매출로 부가가치세

    신고를 했습니다.


    결제회사에서 매분기마다 상점의 신용카드 거래내역을 국세청으로 자료송부합니다. 사업자내역으로

    관리되므로, 사업자의 정보(사업자번호,상호,대표자,주소,업종,업태)가 변경된 경우에는

    결제대행업체로 변경내역을 반드시 통보하셔야 합니다.


    결제대행회사의 수수료에 대해서는 결제대행회사에서 세금계산서를 끊어주므로 해당 세금계산서로

    매입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 5 . 신용카드 매출에 대한 부가세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부가가치세법 32조 2항의 개정에 따라, 2004.1.1 이후 결제대행 업체를 통한 온라인 카드매출에

    대해서 신용카드 매출전표등 발생 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개인사업자에 한함. 도매의

    경우는 제외됨)


    카드거래에 대해서 결제대행 업체에서 제공하는 해당 카드매출에 대한 카드 승인내역 및 취소내역

    (카드주문리스트)을 일괄출력하여 카드매출로 신고하시면 되며, 신용카드 매출액의 1%

    (단,납부세액 한도내)가 공제됩니다.


    결제회사에서 매분기마다 상점의 신용카드 거래내역을 국세청으로 자료 송부하고 사업자내역으로

    관리되므로, 사업자의 정보(사업자번호,상호,대표자,주소,업종,업태) 가 변경된 경우에는 결제대행

    업체로 변경내역을 반드시 통보하셔야 합니다.


    (2004년 이전 카드거래에 대해서는 신용카드사와 직가맹인 카드매출에 한하여 공제되었고, 법개정으로

    2004년부터 결제대행 업체를 이용한 카드매출도 공제대상에포함되었습니다.)

  • 6 . 가맹점에서는 취소가 되어 있는데, 카드사에 남아있는데 어떤 사항입니까?
    가맹점(상점)에서 카드취소(매입취소)를 하면 PG사를 통해 매입취소 전산데이터가 5일후에

    접수되고 다시 카드취소 데이터가 각 카드사로 5일후에 접수됩니다.


    다시말해 총10일이 걸리지만 토요일과 일요일은 휴무인 관계로 카드사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기간은 상점에서 카드취소후 14일 정도면 확인가능 하답니다.^^
  • 7 . 미등록가맹점 으로 카드결제가 잘 안되요? (사업자사전심사제에 대한 설명)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결제업체와 계약하게 되어도 롯데카드를 제외한 전카드사의 경우 사업자

    사전심사제도
    가있습니다.

    해당카드사에서 사업자의 쇼핑몰을 확인후 인증을 해주어야만 국민/비씨/외환/삼성/엘지/현대/

    신한카드
    의 결제가 가능하며,보통 10~15일안에 심사완료되어 결제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 부분은 PG사(결제업체)에서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며, 카드사에서 자체실시하는

    심사제도로서 신규로 도입된 시스템이므로 전PG사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카드사별로 실시하는 사업자사전심사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결제업체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사 정책에 의해 일정기간동안 거래실적이 없으면 상점에 개별통보 없이 승인이 거절됩니다.

    국민카드 (2개월), 엘지카드 (6개월), 삼성카드 (6개월)무실적으로 거래승인이 안될 경우,

    이용하는 PG사에 사전심사 재등록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 8 . 현재 사용중인 PG사에서 타결제 회사로 이전할 수 있습니까?
    변경할 PG사에 신규신청 서류를 해당 PG사에 등기로 보내주셔야하며, 각 카드사마다 심사를

    받아야 하니 15일정도 기간이 소요될 수 있답니다.

    카드결제 끊김없이 사용하고자 하시면 먼저 사용원하시는 PG사에 서류신청하시고 모든 카드사에서

    심사 통과되었는지 서류신청하신 PG사에 확인을 하고 결제 ID를 발급 받아



    (그림1)


    관리자 메뉴 "쇼핑몰구축 > 내 쇼핑몰, 결제 시스템 ID > 통합결제(PG) ID관리"에서 발급받으신

    ID를 등록하시면 변경이 완료 됩니다.
    (PG 사에 문의시 'M ID' 또는 'PG ID' 로 문의해 보세요)

    신청하신 PG사로 셋팅이 된 이후에 기존에 사용했던 PG사에 연락하셔서 해지요청 하시면 된답니다.

    각 PG사의 결제조건은 관리자 메뉴 접속하시어

    "쇼핑몰구축 > 쇼핑몰 결제서비스 설정 > 통합결제(PG) 소개/신청"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위 내용은 프리미엄 서비스 기준임.(프랜차이즈 쇼핑몰도 동일함)

    ※ 프리2.0 서비스는 올더게이트 pg사만 이용이 가능하며 다른 pg사로 변경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9 . ISP(인터넷안전결제)가 무엇인가요?
     2003년 10월 1일 부터 강제시행되는 결제제도입니다.

    카드마다 결제방식이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대상카드는 비씨카드,국민카드 이며, 인터넷쇼핑몰 상품을 대상카드(ISP)로 결제시 ISP(인터넷안전결제)

    고객은 일반적인 기존승인방식 (카드번호/유효기간/주민번호뒷번호 등..)으로

    결제되지 않고 KVP에 가입후 고유 비밀번호를 받아야만 쇼핑몰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결제창에서 ISP(인터넷안전결제)를 선택하여 결제할 경우 순서를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으니

    쇼핑몰 운영에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카드결제시 결제모듈을 설치하려는 보안경고창이 나타나면 "예"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림1)

    -쇼핑몰 카드결제시 ISP카드를 선택합니다.




    (그림2)



    (그림2-1)

    -처음 ISP결제 이용시 (그림2)와 같이 하단의 [ISP 신청/재신청]메뉴를 클릭하여 (그림2-1)과 같이

    카드번호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그림3)

    -카드번호(국민 혹은 비씨)와 E-MAIL을 정확히 입력하셨다면 카드정보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그림4)

    -(그림4)와 같이 카드정보를 입력하며, CVC란 카드뒷면 서명란에 입력되어있는 여러 숫자중 뒤에

    3자리 수를 말한답니다.




    (그림5)





    (그림6)

    -(그림5)에서 처럼 사용하실 ISP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그림6) 처럼 저장위치를 선택하여 결제시

    사용할 ISP결제서비스를 저장해주시면 되신답니다.

    -ISP 비밀번호는 결제시 이용하게 될 비밀번호입니다.




    (그림7)

    -ISP(인터넷안전결제)서비스 온라인 복사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화면입니다.




    (그림8)

    -이제 (그림8)과 같이 ISP결제화면을 통해 할부기간,저장위치,카드선택을 하여 결제하실 상품을

    ISP 비밀번호를 입력하시어 결제해주시면 되신답니다.




    (그림9)



    처음결제시만 (그림1) ~ (그림9)번과 같은 순서대로 진행이 되며, ISP를 신청하신 이후에는

    (그림2) ~ (그림7)번을 제외한 ISP(안전결제)서비스 순서로 이루어진답니다.
  • 10 . ISP(인터넷안전결제)로 법인카드결제 절차를 알려주세요.
     ISP(국민/비씨)의 일반결제와 별도로 아래의 추가사항이 필요합니다.

    1. 국민 법인카드

      1) 개인용 법인카드

    - 발급시 주요 내용 : 발급심사를 위해 카드비밀번호(4자리) 대신 해당 법인의 결제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함.
    (이 부분은 따로 주지하지 않더라도 발급시 메세지가 "결제계좌번호"로 나타남)

    - 결제시 주요 내용 : 일반 개인신용카드와 동일
    (300,000원 이상인 경우, 공인인증서 의무사용 포함)


      2) 법인용(공용) 법인카드

    - 발급시 주요 내용 : "상기 개인용 법인카드"와 동일 (결제계좌번호 입력)

    - 결제시 주요 내용 : 공인인증서 사용할 필요 없음



    2. 비씨 법인카드

      1) 개인용 법인카드

    - 발급시 주요 내용 : 일반 개인신용카드와 동일

    - 결제시 주요 내용 : 일반 개인신용카드와 동일
    (300,000원 이상인 경우, 공인인증서 의무사용 포함)


      2) 법인용(공용) 법인카드

    - 발급시 주요 내용 : "상기 개인용 법인카드"와 동일(카드 비밀번호4자리 입력)
    (공용 법인카드도 카드비밀번호가 반드시 있습니다.)

    - 결제시 주요 내용 : 공인인증서 사용할 필요 없음




    *국민*

    법인개인은 결제 계좌번호 입력 (30만원이상 공인인증서)

    법인공용은 결제 계좌번호 입력 (공인인증서 필요없음)



    *비씨*

    법인개인은 ISP일반결제와 동일 (30만원이상 공인인증서)

    법인공용은 ISP일반결제와 동일 (공인인증서 필요없음)

  • 11 . 안심클릭 결제가 무엇인가요?
     안심클릭은 2006년 10월 1일 부터 시행되어온 국민/BC 카드의 ISP에 이어서 별도로

    외환/LG/삼성/신한/현대/롯데/하나/한미 등에서 신용카드의 개인정보 유출 차단 및 본인확인을

    한번 더 확인 후 결제하는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위한 인증방식입니다.

    10만원이상 거래시에는 ISP(국민/BC결제방식)와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를 요구하게 되므로

    고액거래시 더욱 안전한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거래방법 -

    ① 10만원 미만의 경우
      - BC/국민 인터넷안전결제(ISP): ISP인증 통한 결제방식
      - 안심클릭 : 안심클릭인증 또는 공인인증 2가지 방법 중 택1(카드사별로 틀림)

    ② 10만원 이상의 경우
      - BC/국민 인터넷안전결제(ISP): ISP인증+공인인증의 2중 본인확인 통한 결제방식
      - 안심클릭 : 안심클릭인증+공인인증 또는 공인인증만을 통한 결제방식
  • 12 . 안심클릭에 대한 결제 절차를 알려주세요.
     * 아래는 안심클릭 서비스 결제방법이며, 카드마다 결제방식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그림1)

    1. 안심클릭이 가능한 카드를 선택하여 결제진행을 합니다.(그림1)







    (그림2)

    2. 할부개월수를 선택하시고 안심클릭 서비스창에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그림2)





    (그림3)

    3. 안심클릭 결제방법은 '패스워드''공인인증서'방식 두개로 나눌수가 있으며 편리한 방식을
    선택하시어 사용해주시면 되신답니다. 그리고 CVC를 입력하시어 진행하시면 결제방식은 마무리가 됩니다.
    (그림3)





    (그림4)

    4. 결제내역을 확인후 결제요청내역 정보를 받으실 메일을 정확히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림4)




    5. 안심클릭 결제서비스가 완료되고 결제내역이 성공했다는 팝업창이 뜨시면 끝입니다.

    ※ 안심클릭결제의 경우 브라우져의 암호화강도가 128bit를 지원해야 제대로 결제가됩니다!
  • 13 . 이니시스 윈도우XP 서비스팩2에서의 결제과정을 안내해주세요.
     윈도우 XP에서 서비스팩2를 설치한 고객의 PC에서는 팝업창 차단과 보안을 위한 ActiveX모듈 설치를

    자동으로 차단하게 됩니다.

    윈도우XP사용자중 서비스팩2(SP2) 설치사용자에게 해당되는 내용이며, 이니시스결제 화면을

    설명한것입니다.



    1. 주문서 작성화면에서 주문서 작성후 카드결제선택후 최종 결제를 클릭하게 되면,서비스팩2 설치고객은

    팝업차단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음으로 진행]를 클릭하면 팝업이 뜨게되면서 2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림1)


    2. (그림1)에서 [결제 연결하기]를 클릭하게 되면 이니시스 플러그인모듈을 호출하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서비스팩2 설치 고객님은 (그림2)와 같아 팝업 상단에 경고 툴바가 나타나게 됩니다.

    상단 경고툴바(노란색)를 클릭시 3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림2)


    3. (그림2)에서 상단의 경고툴바를 클릭시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ActiveX컨트롤 설치를 선택합니다.



    (그림3)


    4. (그림3)에서 [ActiveX컨트롤 설치] 클릭시 아래와 같이 해당 ActiveX 모듈을 설치여부를 묻게 되며,

    [설치]를 클릭합니다.



    (그림4)


    5. (그림4)에서 [설치]를 선택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ActiveX 이니시스 모듈이 설치됩니다.



    (그림5)


    6. 정상적으로 이니시스 ActiveX 결제모듈 설치후의 화면입니다.



    (그림6)

  • 14 . KCP,KSNET,LGCNS의 윈도우XP 서비스팩2에서의 결제과정을 안내해주세요.
    윈도우 XP에서 서비스팩2를 설치한 고객의 PC에서는 팝업창 차단과 보안을 위한 ActiveX모듈 설치를

    자동으로 차단하게 됩니다.

    윈도우XP사용자중 서비스팩2(SP2) 설치사용자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1. 주문서 작성화면에서 주문서 작성후 카드결제선택후 최종 결제를 클릭하게 되면, 서비스팩2 설치고객은

    팝업차단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음으로 진행]를 클릭하면 팝업이 뜨게되면서 2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림1)


    2. [그림1]에서 [결제 연결하기]를 클릭하게 되면 결제창이 팝업창으로 뜨게 됩니다.

    서비스팩2 설치 고객님은 (그림2)와 같이 팝업 상단에 경고 툴바가 나타나게 됩니다.

    상단 경고툴바(노란색)를 클릭시 (그림3)으로 넘어갑니다.



    (그림2)


    3. (그림2)에서 상단의 경고툴바를 클릭시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ActiveX컨트롤 설치를 선택합니다.



    (그림3)


    4. (그림3)에서 [ActiveX컨트롤 설치] 클릭시 아래와 같이 해당 ActiveX 모듈을 설치여부를 묻게 되며,

    [설치]를 클릭합니다.



    (그림4)


    5. 정상적으로 ActiveX 결제모듈 설치후의 화면입니다.



    (그림5)



  • 15 . 쇼핑몰고객이 카드결제명세서(영수증)를 원하는 경우는 어떻게 해요?
    ⊙ LG 데이콤에 신용카드결제를 사용하는 쇼핑몰

    방법1.
    쇼핑몰 결제 완료화면 또는 마이페이지에서 클릭와 같이 출력할수있습니다.

    방법2.

    https://pgweb.dacom.net/pg/wmp/etc/jsp/SettlementSearch.jsp에서 고객이 직접 자신의
    결제내역확인 및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 KSNET에 신용카드결제를 사용하는 쇼핑몰

    방법1.
    쇼핑몰 결제 완료화면 또는 마이페이지에서 클릭와 같이 출력할수있습니다.

    방법2.

    http://nims.ksnet.co.kr/pg_infoc/src/bill/credit01.jsp에서 고객이 직접 자신의
    결제내역확인 및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올더게이트의 신용카드결제를 사용하는 쇼핑몰

    방법1.
    쇼핑몰 결제 완료화면 또는 마이페이지에서 클릭와 같이 출력할수있습니다.

    방법2.

    http://www.allthegate.com/ags/support/support_01.jsp에서
    고객이 직접 자신의 결제내역 확인 및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이니시스의 신용카드결제를 사용하는 쇼핑몰

    방법1.
    쇼핑몰 결제 완료화면 또는 마이페이지에서 클릭와 같이 출력할수있습니다.

    방법2.

    https://www.inicis.com/faq_07.jsp에서
    고객이 직접 자신의 결제내역 확인 및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 KCP의 신용카드결제를 사용하는 쇼핑몰

    방법1.
    쇼핑몰 결제 완료화면 또는 마이페이지에서 클릭와 같이 출력할수있습니다.

    방법2.

    https://secure.kcp.co.kr/findcard/newhome/card_use.asp에서
    고객이 직접 자신의 결제내역 확인 및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57조 2항의 규정에 의해,2004.1.1 부터는 신용카드 매출전표와 세금계산서의

    중복교부가 금지되었습니다.


    결제대행업체를 통한 경우도, 신용카드매출전표로 처리가능하며, 결제대행업체가 발행하는

    신용카드매출전표는 매입세금계산서에 갈음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카드Pg거래시 주문자가

    해당PG사 홈페이지에서 매출전표를 출력하여 이용하도록 하시고, 세금계산서를 교부하시면

    안됩니다. 소매업 등 최종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업종에 해당됩니다.

    (기타업종등은 관할세무서 혹은 국세청에 세금계산서 중복교부 가능한지 문의바랍니다)


    매입세금계산서에 갈음하기 위해서는, 공급가액/부가가치세/합계액 및 공급자의 사업자정보가

    신용카드매출전표상에 구분표시되어야 합니다.

    (단, 취급물품이 면세품 이거나,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없는 간이과세자의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구분표시할수 없습니다)

  • 16 . 쇼핑몰의 실시간계좌이체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실시간계좌이체 서비스란?






    2. 신청 방법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에서는 [쇼핑몰 구축 > 쇼핑몰 결제서비스 설정 > 통합결제(PG) 소개/신청] 페이지에서

    이용하고 계시는 pg사와 함께 이용하실수 있답니다.(해당 pg사로 관련 서류 제출)

    ※ 보다 자세한 필요서류는 이용하시는 pg사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17 . 에스크로(결제대금 예치제)란 무엇인가요?
    제3자(에스크로사업자)가 소비자의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있다가 상품배송이 완료된 후 그 대금을 통신판매업자에게 지급하는 거래안전장치로, 법률에서는 결제대금 예치제라고 합니다. 메이크샵의 에스크로는 총 2가지 형태로 분류되며 "금융사/PG사" 에스크로를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금융사 에스크로 : '우리/하나/국민' 은행에서 제공하는 에스크로이며, 우리/하나은행은 신규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PG사 에스크로 : 4곳의 결제전문업체 (LG/올더게이트/KSNET/KCP) 인 PG사에서 제공하는 에스크로입니다.

    - PG에스크로는 신규가입 및 기간연장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 이니시스의는 에스크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니시스 내부 방침)
  • 18 . 에스크로 적용범위 및 의무시행일은 어떻게 되나요?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모든 현금거래에 대하여 결제대금예치제(에스크로)

    의무적용 대상이며 2013년 11월 28일부터 시행됩니다.
  • 19 . 에스크로를 반드시 해야 하나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률 및 시행령을 통해 결제대금예치제를 의무시행하는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이에 따라 모든 현금거래에 대하여 에스크로를 적용하지 않으시면

    1단계 시정조치 및 과태료부과(1백만원~3백만원), 2단계 영업정지 (1개월~12개월)가 부여됩니다.
  • 20 . 에스크로 적용 예외의 경우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신용카드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하는 거래

    - 제3자가 배송을 확인할 수 없는 재화등을 구매하는 거래

    - 일정기간에 걸쳐 분할되어 공급되는 재화등을 구매하는 거래

    - 다른 법률에 따라 소비자의 구매안전이 충분히 갖추어진 경우 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거래

  • 21 . 모든 현금에 대한 신용카드 강제적용을 지원하시나요?
     쇼핑몰에서 모든 현금결제에 대해서는 반드시 에스크로를 적용하셔야하며, 에스크로 가입/적용까지

    일시적으로 시간이 필요합니다.


    * 위치 : 관리자 > 쇼핑몰구축 > 내 쇼핑몰, 결제 시스템 ID > 통합결제 (PG) ID 관리
  • 22 . 에스크로는 소비자가 선택하는 제도가 맞는지요?
     통신판매업자는 법률에 열거된 거래안전장치 중에 하나인 에스크로제도를 선택하여 그 이용여부를

    소비자가 선택하도록 하면 됩니다.

    하지만 쇼핑몰에서 에스크로 도입을하지 않아서 소비자에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을 경우,

    에스크로 대신 현금거래를 할 때 우대사항을 주어서 일반거래로 유도하는 것은 위법입니다.

    쇼핑몰에서는 소비자에게 충분히 고지를 하여야하며 에스크로와 일반거래를 함께 제공하고 고객의

    의지로 선택할 수 있게 하면 됩니다.
  • 23 . 사이버머니 및 상품권을 통한 구매시 어떻게 되나요?
     사이버머니 및 상품권으로 재화를 구매하였을 경우도 에스크로 적용대상이 됩니다.

    예를들어 6만원 상품을 구매하는데 현금 4만원과 사이버머니(또는 상품권) 2만원을 동시에 결제를

    하였을 경우도 에스크로 적용대상이 된답니다.
  • 24 . 배송된 상품에 대하여 일방적으로 구매거부를 하였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쇼핑몰에서 정상적인 상품을 반품 받으시고 반품 및 환불에 대한 동의가 있어야 구매자에게

    에스크로사업자가 판매대금을 지급하게 되므로 구매자만 보호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온라인 전자상거래에 있어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를 보호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 25 . 에스크로 정산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고객이 상품배송에 대하여 별도의 확인을 하지 않은 상태로 약정기간이 초과시 결제대금 지급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으로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그래서 고객의

    고의적인 구매확인 지연으로 인한 결제대금 수령에 대한 어려움을 보완하였으며 판매자의 대금

    수령 지연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금융 에스크로

    하나은행 : 구매자가 대금결제 후 8영업일
    (단,대금결제 후 5일 이내에 배송완료를 했을 경우에 정상처리됨)



    우리은행 : 판매자(쇼핑몰)가 배송등록 후 6영업일
    (배송등록 지연시 기간연장,대금결제 후 배송완료 등록 시점으로 6영업일에 정상처리됨)


    국민은행 : 판매자의 예치내역 확인일로부터 8일후에 자동구매승인 이이루어짐
    (구매고객이 물품이나 서비스를 받으신 후 구매승인 하시면 실시간으로 판매자 계좌로 입금됨)




    ■ 금융 에스크로

    [구매확정]
    KSNET : D+1일 / KCP : D+2일 / LG : D+3일 / 올더게이트 : D+1일

    [배송완료 후]
    KSNET : D+5일 / KCP : D+5일 / LG : D+7일 / 올더게이트 : D+8일

    *'이니시스'는 PG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26 . 에스크로 정산주기를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현재 메이크샵과 제휴하여 에스크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우리,국민 은행의 경우

    "25. 에스크로 정산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에서 나와 있는 것 처럼 고객이 약정기간이 지나도

    확인을 하지 않을 경우, 대금지급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해 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고의적인

    구매확인 지연으로 인한 정산주기 연장을 방지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27 . 동일 사업자인데 쇼핑몰이 여러개일때 에스크로도 다시 신청해야하나요?
     <국민은행>

    수수료 부담이 전혀없는 에스크로 이체 서비스로써 쇼핑몰 신규오픈시 추가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KB에스크로 이체 서비스는 쇼핑몰 별로 에스크로 신청을 각각 하셔야 합니다.


    <하나은행>

    10만원에 12개월 수수료 면제 서비스 신청하신 회원님이 같은사업자로 만들어진 추가 쇼핑몰 세팅을

    원하신다면 추가 쇼핑몰에서 다시 신청하셔야 하며 10만원에 12개월 수수료 면제인 정액제를

    원하신다면 추가 쇼핑몰 별로 10만원을 납부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하나은행에스크로 서비스는 쇼핑몰 별로 에스크로 신청을 각각하셔야 합니다.

    (기존에 10만원 정액제를 선택하여 추가 쇼핑몰에 대해 추가로 정액제 가입금액을 납부하지

    않았던 하나은행의 정책은 2007년 6월1일부로 위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에스크로 서비스는 1개의 쇼핑몰만 온라인 세팅을 완료하신후, 추가 쇼핑몰에서 우리은행

    "가입비무료 + 거래금액 0.3%"를 신청하신후 나타나는 페이지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추가 세팅이

    1영업일 후에 완료 됩니다.

    우리은행 에스크로 서비스도 온라인 상으로 각각 하셔야 합니다.



    * 10만원에 12개월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동일 사업자로 추가 쇼핑을 운영하시더라도

    추가로 10만원을 납부하지 않고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PG 에스크로 >

    PG에스크로의 경우 통합ID를 쇼핑몰에 입력 하면 바로 사용은 가능합니다.

    단! 쇼핑몰 운영자 정보와 PG 등록정보가 상이할 경우 법적 문제의 소지가 있사오니 PG사 고객센터에

    문의 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이크샵은 쇼핑몰당 PG ID를 부여받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 28 . 매출신고시 필요한 하나은행 에스크로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되나요?
      에스크로 고객조회센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29 . 아이디 등록 및 사업자 변경과 쇼핑몰 양수도시 에스크로 서비스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에스크로 서비스 신규가입시 아이디 세팅방법 **

    - 관리자메뉴의 "쇼핑몰구축 > 쇼핑몰 결제서비스 설정 > 통합결제(PG)소개/신청"에서 원하는

    PG사로 신청하시며 에스크로 서비스도 함께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 신청후 "쇼핑몰구축 > 내 쇼핑몰, 결제 시스템 ID > 통합결제 (PG) ID 관리"에서 통합PG아이디를

    입력하시고 에스크로 서비스도 체크하여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쇼핑몰의 사업자가 변경되거나 쇼핑몰이 양수도시 절차 방법 **

    - 기존 쇼핑몰에서 에스크로 결제를 사용중이셨다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쇼핑몰 신규/인수/인계로 인한 사업자 등록시 >

    1. 쇼핑몰 인수/인계로 인하여 사업자가 변경시 먼저 메이크샵 관리자에 등록된 에스크로 ID를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2. ID삭제후 새로 신청된 에스크로 아이디를 세팅하면 됩니다.

    3. 에스크로 ID 삭제, 변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메이크샵 관리자메뉴 "쇼핑몰구축 > 내 쇼핑몰, 결제 시스템 ID > 통합결제 (PG) ID 관리"


    < KB에스크로 이체 사업자 변경 >

    (이전사업자 A, 신규사업자 B 라고 함)

    - 사업자 변경시 A 사업자의 아이디를 삭제후 B 신규사업자의 아이디를 세팅해야합니다..


    < 우리에스크로 사업자 변경 >

    (이전사업자 A, 신규사업자 B 라고 함)

    * A 사업자로부터 결제된 에스크로건에 대해 배송완료를 하신 후

    우리은행 에스크로 수기 신청 화면에서 B사업자의 인증서로 수기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이미 우리에스크로가 연결되어있으면 메이크샵 관리자에서 중복 신청 불가하기 때문임)

    - 이전사업자 결제건에 대해 배송완료가 되지 않은상태에서 변경신청하면 우리에스크로는 배송기준으로

    정산이 이루어지므로 이전 정산건에 대해 정산이 불가능합니다.


    < 하나에스크로 사업자 변경 >

    - A 사업자로부터 결제된 에스크로건에 대해 배송완료를 하신 후 메이크샵 관리자 화면에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중복신청가능)

    완료 이후 공인인증서 등록하러가기로 가서 전자서명까지 완료되어야 가능합니다.

    - 사업자번호 이외의 변경건은 하나에스크로 고객센터(www.hanaescrow.com/) 에서 직접 변경

    신청 가능합니다


    4. B 사업자의 에스크로 결제ID 를 관리자모드에서 입력하셨다면 반드시 관리자모드에

    "쇼핑몰구축 > 내 쇼핑몰, 결제 시스템 ID > 통합결제 (PG) ID 관리" 메뉴에서 원하시는

    조건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변경이후 이전사업자로 결제난 에스크로 결제건에 대해 환불요청이 들어왔을 경우 신규사업자가

    이전사업자와 협의후 개별환불 해주어야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 은행에스크로 공통)
  • 30 . 하나 에스크로 서비스 결제 과정 안내
    하나 에스크로 사용시 실제 결제 과정을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카드 결제가 아닌 무통장 입금 결제에 대해 하나 에스크로를 적용 받는 내용입니다.)


    하나 에스크로 결제 서비스를 통한 주문과정을 보다 자세히 확인하시려면 파워포인트로 되어 있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나 에스크로 사용 메뉴얼 다운로드]


    1. 고객분께서 주문서 작성 페이지에서 주문자 성함, 배송지 주소 등을 다 입력하시고 마지막에

    "결제하기" 를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1) 과 같이 새창으로 결제수단을 선택하는 창이뜨게 됩니다.

    만일 쇼핑몰에 카드 결제 서비스와 에스크로 결제 서비스가 모두 셋팅되어 있고, 무통장 입금시

    결제계좌번호도 입력 되어 있다면 아래 (그림1) 과 같이 3가지 결제 수단 중에 하나를

    선택하도록 새창 안에 표시 됩니다.따라서 에스크로 서비스가 셋팅 되었을때 고객분께서는

    무조건 에스크로 서비스로 결제하셔야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결제수단과 에스크로

    결제 중에 선택하여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1)



    2. 만일 고객분께서 에스크로 서비스를 선택하여 정상적으로 결제가 완료 되었다면 아래 (그림2)와 같이

    주문 완료 페이지가 보여지게 되구요, 아래 (그림2)에서 처럼 "결제방법선택"란에 하나은행

    에스크로 서비스로 가상계좌가 발급된 내역이 보여지게 됩니다.



    (그림2)



    3. 주문이 완료된 후에 쇼핑몰 운영자님께서는 주문관리메뉴에서 아래 (그림3)과 같이 하나 에스크로

    결제를 통해서 주문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그림3)에서 처럼 미 입금된 하나 에스크로 주문서의 경우 쇼핑몰 운영자님께서 관리자모드에서

    주문조회시에 "결제방법" 란에 "하나(은행) [미입금]" 으로 표시 됩니다.



    (그림3)



    4. 고객님께서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주문서 작성을 완료하신 후에 가상계좌로 입금도 완료하셨다면

    쇼핑몰 운영자님께서 관리자모드의 주문관리메뉴에서 해당 에스크로 결제주문을 다시 조회해 보시면

    아래 (그림4)와 같이 "결제방법" 란에서 "하나(은행) [입금완료]" 로 표시가 바뀌므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입금은 고객님께서 별도로 인터넷 뱅킹을 하시거나 은행에 가셔서 해당 가상계좌로

    입금하셔야 합니다.)

    이때 쇼핑몰 운영자님께서는 주문하신 고객님께 배송을 하시면 됩니다.



    *** 주의사항 ***

    네가티브건펌(자동결정)에 의해 고객님께서 입금을 완료하신 후 입금시각으로부터 5 영업일 이내에

    쇼핑몰 운영자님께서 배송완료를 하셨다면 8 영업일 후에 정산처리 되지만 5 영업일 이내에

    배송완료를 하지 않은 경우 정상적으로 정산처리 되지 않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5 영업일 이내에는 배송정보(송장번호등)를 변경하셔도 되지만 5일이후 변경시에는 고객님의

    구매 OK가 있어야만 정산처리 됩니다.

    네가티브컨펌 해제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정산처리 되지 않았을 때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정산처리

    됩니다.

    - 고객님께서 구매 OK 를 하면 익영업일에 정산됨.

    - 운영자자료실의 [하나은행 강제구매결정신청서] 를 출력하여 작성해서 하나은행으로 보내면

    하나은행에서 고객님과 통화 후 대신 구매 OK로 처리.




    (그림4)



    5. 주문하신 고객분께서 가상계좌로 입금을 완료하셨고 물건을 배송 받으셨다면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오셔서 주문조회메뉴에서 구매결정을 해 주셔야 합니다.

    (회원 고객님의 경우 쇼핑몰 홈페이지의 메뉴중에 마이페이지 메뉴로 들어 가시거나 비회원 고객님의

    경우 주문확인 메뉴로 들어가셔서 비회원 주문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주문하신 고객님께서 주문조회 메뉴에서 자신이 주문한 내역을 보시면 (그림5)와 같이 하나은행의

    가상계좌 번호와 입금 확인된 내역 그리고 쇼핑몰 운영자님께서 물건이 발송된 내역이 나타나며,

    배송을 받으신 고객님께서는 아래 (그림5)에 있는 "구매확인" 버튼을 눌러서 구매 OK 표시를

    하시면 됩니다.



    (그림5)



    6. 주문하신 고객님께서 "구매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 (그림6)과 같이 새창이 뜨게 되는데요,

    새창 안에서 다시 확인 버튼을 누르셔서 구매결정을 하시면 되구요, 구매결정을 하셨다면 그 다음날

    쇼핑몰 운영자님께 결제대금이 입금됩니다.



    (그림6)



    7. 만일 구매하신 고객님께서 물건을 배송받으신 후에 받으신 물건에 하자가 있어서 반품과 환불을

    원하실 경우 구매하신 쇼핑몰 홈페이지에 다시 가셔서 주문조회메뉴로 들어갔을 때 아래 (그림7)과

    같이 조회되는 내용 중에 하단에 있는 "주문취소" 를 누르셔야 합니다.



    (그림7)



    8. "주문취소" 를 누르셨을 때 아래 (그림8)에서 처럼 환불요청을 위한 메뉴가 팝업으로 뜨게되며,

    팝업메뉴에서 환불요청 사유를 선택하고 환불 받으실 계좌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림8)



    9. 구매하신 고객님이 "주문취소" 를 눌러서 환불요청을 하셨다면 쇼핑몰 운영자님께서 관리자모드의

    주문관리메뉴에서 해당 주문서를 확인하셨을 때 아래 (그림9)와 같이 "처리여부"란에

    "취소요청" 이라는 내용이 표시 되므로 고객분께서 주문취소 및 환불요청을 하셨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9)



    10. 에스크로 결제 주문에 대해 취소요청이 들어왔을 때 해당 주문서의 상세주문정보를 새창을 띄워

    보시면 그 안에 "취소처리" 라는 버튼이 생긴 것을 아래 그림과 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사유로 환불요청을 하셔서 고객분과 합의가 되어 물건을 반송 받으셨다면 쇼핑몰

    운영자님께서는 물건을 반송받으신 후에 반품된 상품 이상유무를 확인하여 반품승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아래(그림10) 에서 처럼 "취소처리" 라는 버튼을 눌러서 반품승인을

    하시면 되며 이후에 고객님의 계좌로 환불이 완료됩니다.



    (그림10)

  • 31 . 타 에스크로 이용시 국민에스크로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1.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 접속하여 "주문관리"메뉴에 정상 주문(입금)완료된 에스크로 주문서가

    결제대금 정산까지 끝난 주문서인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정산이 끝나지 않았다면 2번으로, 정산까지 끝났다면 3번으로 )


    2. 만약 에스크로 주문서가 정산까지 끝나지 않았다면 결제대금 정산이 완료될때까지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정산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은행 에스크로로 변경하게되면

    기존은행 에스크로를 통해 들어온 주문서들에 대해 입금확인이나 배송완료 처리시 문제가 될 수

    있으며, 정산을 못받을수도 있답니다.



    3. "쇼핑몰구축 > 내 쇼핑몰, 결제 시스템 ID > 통합결제 (PG) ID 관리"메뉴에서

    [통합결제 (PG) 결제 ID 관리] 의 [결제방식]을 보시면 에스크로 설정 셀렉트박스가 있습니다.

    이 메뉴의 설정을 '5만원 이상 현금 결제시 카드로 전환!' 으로 체크하여 에스크로 결제가 안되도록

    먼저 설정하십니다.


    4. "쇼핑몰구축 > 내 쇼핑몰, 결제 시스템 ID > 통합결제 (PG) ID 관리"에서 에스크로

    체크를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별도로 국민 에스크로 서비스를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5. KB에스크로 신청시 등록하신 (그림1)번과 같은 인증마크 소스코드의 mHValue값을



    (그림1)


    "쇼핑몰구축 > 내 쇼핑몰, 결제 시스템 ID > 통합결제 (PG) ID 관리"의 [국민은행 에스크로]에서

    (그림2)과 같이 아이디 입력란에 mHValue값을 등록해주신 후

    [에스크로 설정]에서 "모든 현금 결제 시 적용(권장)"으로 체크하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림2)


    -참고-

    국민은행 에스크로 결제 ID는 긴 단어로 되어 있으니 입력시에는 정확하게 한글자 한글자 확인하여

    입력하시고 만일 메이크샵 관리자모드에서 기존의 에스크로 ID 가 삭제가 안된다거나

    할 경우에는 다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메이크샵 전화 : 02)2026-2300
    Email : help@makeshop.co.kr
    회원 문의게시판 : 회원 문의게시판 가기

    비회원 문의게시판 : 비회원 문의게시판 가기
    문의가능시간 : 평 일 - AM 9:30 ~ PM 6:30


  • 32 . 휴대폰 결제란 무엇이고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1. 휴대폰결제란?

    소비자가 인터넷 상품을 휴대폰을 이용 결제하고, 이용대금은 휴대폰요금에 합산 청구되는 결제서비스로

    현재 국내 5000개 이상의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중입니다.

    2005년 거래규모 8000억 이상을 달성하며 인터넷 결제수단 중 가장 간편하고 대중적이며 보편적인

    서비스입니다. 핸드폰 결제를 통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지불 기회 제공 및 빠르고 편리한 지불서비스로

    쇼핑몰의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입니다.


    2. 계약조건 안내

    구분

    다날

    모빌리언스

    초기등록비

    11만원(VAT포함)

    11만원(VAT포함)

    정산기준

    수수료

    익초정산
    (결제대금 전액정산)

    수수료 : 3.3%

    익초정산(결제대금 전액정산)
    수수료 : 3.3%

    주정산
    (결제대금 전액정산)

    수수료 : 3.5%

    주정산(결제대금 전액정산)
    수수로 : 3.5%

    일반정산
    (결제대금 수납정산)

    수수료 : 2%

     

    이용고객

    국내 모든 이동통신사 고객(SKT, KTF, LGT)

    이용월한도

    최고한도 30만원(통신사/개인 시용도에 따라 차등한도)

    사용자제한

    휴대폰결제 당월 1일~31일까지만 취소가능(이동통신사 정책)
    *결제월이 지난 이후 취소불가, 결제정산 후 쇼핑몰에서 별도 환불해야함.




    3. 계약 절차 안내

    등록비 결제 -> 계약서 발송 -> 서류 접수(D+0) -> 이동통신사 심사 및 등록(D+7) ->

    상점코드 발급 및 결제 셋팅(D+8) -> 서비스 오픈(D+9)* 이동통신사 사정으로 인하여 심사 및 등록이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 상점코드 셋팅방법 *

    ㅇ 메이크샵 관리자 로그인 -> 쇼핑몰구축 -> 내쇼핑몰, 결제시스템ID ->

    기타 결제시스템 ID관리 -> 휴대폰 결제 ID 관리



    4. 계약서류 안내

    ㅇ 계약서류 안내 문의는 다날 및 모빌리언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안내]

    * 다날
    결제 사업본부 결제사업실 운영관리팀 이동훈
    031-697-1206 / dhlee0121@danal.co.kr

    * 모빌리언스
    고객센터 호스팅 담당
    02-2018-2114 / hosting@kggroup.co.kr
    (상담시 메이크샵 이용고객이라고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33 . 휴대폰 결제 방법을 알려주세요?
    1. 휴대폰결제를 선택

    2. 휴대폰번호와 실 가입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3. 휴대폰으로 받으신 문자 메시지 승인번호 6자리를 입력

    4. '확인' 하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 34 . ‘월 한도액 초과’라고 결제가 안 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휴대폰 결제는 각 이동통신사 마다 월 한도금액이 정해져 있으므로 한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KT : 12만원
    (신규/번호이동 1개월 - 4만원)

    - SKT : 12만원, 10만원, 8만원, 3만원
    (고객별 차등 적용)

    - LG U+ : 15만원
    (신규/번호이동 1개월 - 5만원)


    (주)다날 서준오 대리
    전화 : 031-697-1211
    이메일 : freejuni@danal.co.kr
    (상담시 메이크샵 이용고객이라고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35 . 휴대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나요?
     누구나 사용할 수는 있지만 사용 불가능한 휴대폰이 있어 서비스 결제시 이용하실 수 없으니 아래

    결제 불가능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결제 불가능 휴대폰(사용자) - 법인명의로 등록된 휴대폰, 통화요금 미납/신용불량 고객,

    미성년자 명의, 차단 요청 고객, 선불요금 카드인 예쓰카드, 앵콜카드 등


  • 36 . 휴대폰 결제를 타인이 할 수 없나요?
     휴대폰결제를 하시려면 휴대폰번호와 실 가입자의 주민등록번호, 휴대폰을 가지고 있어야하며 고객님의

    동의가 없으실 경우 사용이 안됩니다.

    간혹 가족들에 의해 허락 없이 사용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37 . ‘요금 미납’이라 결제가 안 되는데 어떻게 해야 결제를 할 수 있나요?
     휴대폰 이용요금이 체납되어 사용이 정지된 경우입니다.

    체납된 이용요금을 모두 납부하신 다음 이동통신사에서 중지를 해지하면 휴대폰 결제서비스를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38 . 휴대폰 청구서에 '메이크샵' 이라고 확인되는데 어떤 업체인가요?
    메이크샵은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당사의 솔루션을 이용하는 쇼핑몰에서 휴대폰으로 결제하면 통신사 요금 청구서 내역에 '메이크샵' 이라고 표시 됩니다.

    모빌리언스 또는 다날 결제내역에서 조회하시면 어느 쇼핑몰에서 결제하셨는지 확인 가능하니 아래 URL에서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빌리언스 결제내역 URL]
    https://cp.mcash.co.kr/mcht/ucs/ucsrPhonePayInq/index.do

    [다날 결제내역 URL]
    https://www.danalpay.com/Customer_Support/views_payments_step1.aspx

  • 39 . 휴대폰 결제를 한번 만 결제를 했는데 왜 요금이 더 나왔나요?
     요금이 더 청구되셨다면 이동통신사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다날 요금이 더 나오셨다면 요금청구서를 다날 팩스(031-697-1461)로 보내주시면, 다날에서

    확인해서 연락을 드립니다.
  • 40 . 결제할 때 오류가 없었는데 왜 결제내역이 없나요?
     결제내역이 다날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였는데 내역이 없다면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다날에서 요금이 청구되신 내역이 발생되면 요금이 청구되신 후에 다날로

    문의메일(help@danal.co.kr)을 보내주시면 확인해서 연락을 드립니다.
  • 41 . 요금이 청구되었는데 결제내역을 확인하니 없습니다.
     휴대폰 요금제가 family이거나 휴대폰번호를 최근에 변경하셨는지 확인해 주세요.

    또한 고객님 명의로 다른 휴대폰 번호가 있으시면 그 번호로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내역이 없으시면 고객센터(1566-3355)로 문의하시거나 메일(help@danal.co.kr)

    전화번호와 성함을 보내주시면 확인 후 연락드립니다.
  • 42 . 내 휴대폰으로 결제한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있나요?
     다날은 결제 대행사이며, 결제시 회원정보를 받지 않으므로 사용한 사람의 이름이나 아이디는

    확인이 안됩니다.


    결제내역을 확인하셔서 구매사이트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43 . 승인번호를 여러 번 받았는데 요금이 중복으로 처리되는 건 아닌가요?
     휴대폰 결제시 '승인번호'는 휴대폰 실사용자가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며,

    '승인번호'가 휴대폰에 몇 번 전송이 되어도 중복결제는 되지 않는답니다.

    휴대폰 결제서비스는 휴대폰으로 발송된 '승인번호'를 결제창에 입력하셔야 휴대폰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44 . 결제를 한 적이 없는데 승인번호와 결제금액이 휴대폰 문자로 왔는데 어떻게 하나요?
     모르는 '승인번호'와 '결제금액'이 적힌 SMS메시지를 받으셨다면 그 메시지는 결제가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결제의 진행 여부를 물어보는 메시지입니다. 3분 이내에 '승인번호'를

    컴퓨터상에 입력하지 않으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모든 정보는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즉, 사용자가 결제를 원하는지 재확인하는 메시지입니다. 이런 메시지가 도착하는 이유는 누군가가

    휴대폰 가입자의 정보를 이용하여 결제를 시도했기 때문이랍니다. 하지만, '승인번호'를 알 수 없기 때문에

    결제는 불가능하시니 타인에게 '승인번호'를 절대로 알려주시면 안된답니다.
  • 45 . 결제를 하려고 하는데 승인번호가 도착하지 않는데 어떻게 하나요?
     고객 휴대폰에 저장된 문자 메시지가 많아 수신 공간 부족으로 문자 수신이 안 되는 경우

    승인번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저장된 문자를 지우시고 다시 결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 46 .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지 않을 때 승인번호를 별도로 알려주기도 하나요?
     본인확인 인증절차므로 '승인번호'는 고객님의 휴대폰으로만 수신되기 때문에 알 수가 없습니다.
  • 47 . 휴대폰 결제를 했는데 환불이나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취소 요청은 이용한 사이트에 고객님이 직접 전화를 하셔서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이용하신 사이트 전화번호 안내를 원하시면 메일(help@danal.co.kr)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연락을 드린답니다.
  • 48 . 취소를 했는데 취소처리는 언제 되나요?
     결제하신 사이트에서 취소를 하시면 다음날 취소내역이 확인 가능하십니다.
  • 49 . 결제를 했는데 금액이 잘못 선택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결제 금액을 취소하거나 정정은 이용하신 사이트을 통해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 50 . 휴대폰결제를 하였는데 취소가 가능한 기간은 언제인가요?
     휴대폰결제의 취소는 해당월에만 가능합니다. 해당월이 넘어서 취소를 하실 경우 상품을 구매하신

    쇼핑몰로 요청하셔서 직접 환불을 받으셔야 한답니다.
  • 51 . 휴대폰을 분실하였는데 다른 사람이 결제를 하면 어떻게 하나요?
     휴대폰 결제시에는 휴대폰 번호뿐만이 아니라 사용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휴대폰을

    분실하셔도 타인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휴대폰 분실 신고를 해당통신사로 할 경우 자동으로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 52 . ‘주민번호 오류’라고 메시지가 나오고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명의자와 실사용자가 다른 분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입니다.

    이동통신사로 명의자와 실사용자가 동일한지 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53 . 중지가 된 번호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하면 결제를 할 수 있나요?
     결제내역에서 중지된 휴대폰인지 확인하시고 중지가 되어 있다면 중지하신 분이 누구인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다날 고객센터(1566-3355)로 전화하시고 직접 신분증 사본을

    팩스(031-697-1461)로 보내주셔야만 해지가 가능합니다.
  • 54 . 결제한 사이트가 폐쇄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당 사이트로 문의하셔서 변경된 부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가 안 되시면

    다날메일 (help@danal.co.kr)로 고객님의 결제번호를 보내주시면 확인 후 연락을 드린답니다.
  • 55 . 휴대폰 결제의 월 사용한도액이 정해져 있나요?
     휴대폰결제는 각 이동통신사마다 정해진 월 한도금액이 정해져 있으므로 한도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KT : 12만원
    (신규/번호이동 1개월 - 4만원)

    SKT : 12만원, 10만원, 8만원, 3만원
    (고객별 차등 적용)

    LG U+ : 15만원
    (신규/번호이동 1개월 - 5만원)
  • 56 . 한도가 너무 작은 것 같은데 한도 증액은 어떻게 하나요?
     한도금액은 이동통신사의 기준에 의해서 정해진 부분이며 증액에 대해서는 사용하시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57 . 에스크로 결제로 주문하신 고객님께서 세금계산서를 원하실 경우 어찌 하나요?
     에스크로 결제 주문에 대해 주문하신 고객님께서 '세금계산서'를 원하실 경우는 쇼핑몰 운영자님께서

    직접 '세금계산서'를 고객님께 발급해 주셔야 합니다.
  • 58 . 2차도메인(멀티도메인)으로 신용카드결제를 붙일 수 있나요?
    메이크샵에서 제공하는 멀티도메인으로는 결제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하답니다.


    저희 메이크샵에서 제공하는 2차도메인형태의 FreeSell.co.kr 도메인으로는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신청 및 사용하실 수 없답니다.
  • 59 . 해외결제 페이팔(Paypal)을 이용할 수 있나요?
    쇼핑몰에서 Paypal을 이용해서 결제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클릭하셔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60 . '하나/우리'은행 에스크로는 신규가입을 할 수 없나요?

    '하나/우리'은행 에스크로의 경우 2013년 01월을 기준으로 더 이상 신규 고객 유치를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메이크샵을 이용하시는 고객 분들 또한 하나/우리은행 에스크로를 이용하실 수 없으시며, "국민은행/PG사" 에스크로 이용을 권장해드립니다.

    단! 기존 하나/우리에스크로 이용 고객 분들의 기간연장은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서비스 정책은 해당 은행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61 . PG에스크로 신청방법

    [신규고객]
    메뉴위치 : 관리자 > 쇼핑몰 구축 > 쇼핑몰 결제 서비스 설정 > 통합결제(PG) 신청
    해당 메뉴에서 원하시는 PG사를 선택하시고 해당 업체의 신규가입 계약서를 꼼꼼히 확인 하신 뒤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PG 에스크로를 이용하실 수 있는 PG사는 총 4곳이며 "LG/올더게이트/KSNET/KCP" 중 택일 하시어 서비스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계약서 다운로드 및 신청 ▶



    [기존고객]
    메뉴위치 : 관리자 > 쇼핑몰 구축 > 내 쇼핑몰, 결제시스템 ID > 통합결제 (PG) ID관리
    PG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기존 고객님의 경우 메이크샵 관리자/PG사 의 간단한 서비스 신청 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중이신 "결제방식" 중 '에스크로'를 추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단! 기존에 사용하고 계시던 금융사 에스크로 설정은 삭제하신 후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금융사 (우리/하나/국민) 에스크로 ID가 등록되어 있으실 경우 PG사 에스크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꼭! 기억하세요
    본 설정은 메이크샵 관리자 내부 설정이며, 반드시 이용 중이신 PG사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어 에스크로 사용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고객센터 ▶

  • 62 . 금융사 (우리/하나/국민) 에스크로 신규가입 되나요?

    금융사 에스크로의 경우 "국민은행"을 제외한 하나/우리의 경우 신규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즉! 기존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고객들 이외의 신규가입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으며, 국민은행/PG사 에스크로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내역은 에스크로를 지원하는 해당 금융사 자체 정책으로 메이크샵과는 무관합니다.

  • 63 . 이용 중인 "하나/우리" 에스크로 ID의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금융 에스크로의 경우 국민은행을 제외한 하나/우리은행의 ID변경은 불가능하며 등록하신 계정으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점 운영 이슈 및 기타 이슈로 부득이하게 변경하셔야 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검토 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단! 잦은 ID 변경 및 불필요한 설정변경은 지원되지 않으며, 신중히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64 . PG 에스크로는 무료인가요?

    PG에스크로는 별도의 사용료가 존재하지 않는 100%무료 서비스 입니다.
    단! PG 에스크로를 사용하실 경우 가상계좌 발급이 필수이며, 이에 따른 '가상계좌' 서비스 사용설정은 반드시 해주셔야 합니다.
    (가상계좌 발급 수수료는 건당 300원이며, PG에스크로 서비스 자체에 대한 수수료 및 비용은 없습니다.)

  • 65 . PG에스크로의 경우 주문서 연동이 되나요?

    PG에스크로를 이용하실 경우 우선! 이용하고 계신 '주문관리' 버전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확인방법 : 고객센터 02-2023-2300을 통해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 1.0 : 배송등록/송장입력/구매확인/주문취소 등 에스크로 관련 된 일련의 절차가 모두 연동되어 PG에스크로 주문처리에 활용 됩니다.

    주문 2.0 :"입금완료/배송등록' 이외의 주문서 연동처리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주문 2.0의 경우 거래완료된 주문 건에 한하여 일 1회 PG사로 주문정보를 전송하며, 해당 시점으로부터 각 PG사 정산 정책에 따라 결제금액이 정산됩니다. 반드시 주문서의 거래완료 처리를 확인해주셔야 정상적인 배송처리가 되오니 꼭 확 인 해주시기바랍니다.

    * 주문 1/2.0의 경우 메이크샵에서 통칭하고 있는 주문관리 버전이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66 . PG ID 하나로 에스크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PG사에서 제공하는 결제시스템을 메이크샵에서는 통합 ID 체계를 통하여, 한번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실시간 계좌이체/가상계좌/에스크로' ID 하나로 원하는 결제 시스템을 자유롭게 '추가/제거' 할 수 있으며, 편리한 결제 시 스템을 고객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PG 에스크로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기존 PG 이용 고객님들께서는 해당 PG사에 반드시 신청을 해주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 67 . 이니시스 이용고객분들은 에스크로를 사용하지 못하나요?

    이니시스는 현재 메이크샵에서 에스크로를 사용하실 수 없으시며, 지원계획은 없습니다.
    가급적 다른 PG사를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꼭 이니시스 업체를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국민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68 . PG에스크로 이용확인증은 어떻게 발급 받나요?

    PG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메이크샵 상점의 경우 자동으로 PG에스크로 이용확인 로고가 상점 하단에 자동으로 표기되며, 해당 로고를 클릭 시, 에스크로 이용확인증을 고객님들께 제공해드립니다.

    에스크로 확인증을 출력 및 문서로 받아보고 싶으실 경우 해당 PG사의 관리자 혹은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메이크샵 관리자 "하단 프로모션로고 모음"을 통하여 이용 중이신 에스크로 로고를 쇼핑몰 하단에 노출 할 수 있으며, 원하시는 형태의 로고도 자유롭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 프로모션 로고모음' 메뉴위치]
    D2 : 관리자 > 쇼핑몰 구축 > 쇼핑몰 디자인 설정 시즌 2 > 하단 프로모션 로고모음
    D4 : 관리자 > 개별디자인 > 디자인 부가설정 > 하단 프로모션 로고모음

    * 이용 중이신 디자인 버전은 고객센터(02-2026-2300)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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