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몰테일의 시작?

  •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대표이사 김기록입니다!
  • 요즘 굉장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 특히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국 유명브랜드 대형TV가 한국으로의 배송비/관세 등을 포함해도
  •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아시게 된 것 같습니다.
  • 요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인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서비스가 몰테일입니다!
  • 그런데, 이 몰테일서비스를 메이크샵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치 않을 것 같습니다.^^
  • 원래 몰테일 서비스는 메이크샵 쇼핑몰을 위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로써
  • 메이크샵 쇼핑몰들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미국 지원 업무 및 미국 물류센터로 몰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저희 메이크샵이 미국에 진출한 2008년에 미국 금융 위기로 미국시장이 디폴트 상태였기 때문에
  • 한국 쇼핑몰의 미국 진출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저희 메이크샵도 현지에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렇다고 저희 메이크샵이 어렵게 미국에 진출했는데 바로 미국에서 철수할 수는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시장이 어렵다고 철수해버리면 저희같은 작은 메이크샵은 다시 미국으로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 "생각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들이 불황때문인지 한국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 이런 미국 제품들을 한국 쇼핑몰들이 쉽게 공급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한국 쇼핑몰이나 고객분들이 미국 제품을 한국으로 주문하실려면 미국내 주소가 필요했기에
  • 이 필요한 미국내 주소를 제공해드리고, 한국으로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몰테일이 탄생했습니다.
  • 그렇게 시작한 몰테일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한국 등 5개국 7개 글로벌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 2013년 12월 현재 월 20만건의 물동량과 275명의 몰테일 + 메이크샵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몰테일이 있기까지 시작은 메이크샵 쇼핑몰 지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몰테일이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진출 및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거점이 되는 해외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배송글로벌 CS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구축되었습니다.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고 하지 않습니까!^^"
  • 해외 진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외 진출후 무엇을 성공시키고 함께 갈 수 있는지가 휠씬 중요합니다.
  • 작은 성공이지만 몰테일을 성공시킨 메이크샵과 말로만 떠들고 다니는 회사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을 운영하면서 구축된 몰테일 해외 인프라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 요즘 분위기도 좋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 지금 진출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 경쟁력이면 충분히 세계시장에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시장을 개척한 몰테일이 한국 쇼핑몰의 해외진출인 역직구 시장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 꼭 메이크샵 + 몰테일과 함께 해외시장에 나가는 201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기록 올림.

몰테일의 시작은 메이크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테일 ▶

KEYWORD FAQ

쇼핑몰 성공하는 방법

FAQ. 이메일 관련

자주묻는 질문 카테고리
FAQ > 이메일 관련
  • 1 . 이메일은 어떻게 발급받습니까? 자동으로 발급되나요?

    독립도메인으로 운영되는 쇼핑몰중 메이크샵 서비스를 정식으로 사용하셔야 메일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 가능 메일
    프리 2.0 프리미엄 쇼핑몰
    발급 가능 메일 기본 1개 기본 1개 + 추가 2개

    (추가메일은 사용하시는 PC 에 있는 아웃룩 프로그램에 계정 설정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메일계정신청은 "게시판/메일 > 메일(웹메일) 관리 > MS아웃룩 메일 설정하기"에서 우측 상단에
    [메일 신청하기]버튼을 눌러 메일 신청을 해주시면 되신답니다.

    (위 예제에서 www.abc.com 이 쇼핑몰의 기본도메인일 경우 예를 들어 설명드렸는데요, 앞은 상점에서
    원하시는 단어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뒤는 상점의 기본도메인이 됩니다.)

    저희가 발급하여 드리는 메일은 기본적으로 POP3를 지원하므로 아웃룩이나 기타 공개 메일계정
    (한메일등)에서 외부메일(POP3)읽어오기도 모두 지원합니다.
    또한 PC방이나 기타 아웃룩설정이 불가능한 곳을 위해서 기본메일의 경우 웹메일서비스로 같이 제공되며
    웹메일서비스 안에서 받는편지함/보낸편지함/메일발송/수신확인을 기본제공합니다.

    - 주의 -
    메이크샵의 메일서비스가 여러 쇼핑몰 운영자분들이 동일한 메일서버를 이용하시게 되어 있어서
    만일 메이크샵이 발급해 드린 메일로 스펨메일을 발송하거나 발급해 드린 메일을 스펨메일의 리
    턴메일주소로 사용하시는 경우, 스펨메일이 적발되어 제제가 들어오면 다른 메이크샵 사용자분
    들도 피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해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니 메이크샵 왼쪽에 나
    오는 공지사항 내용인 ☆ 메일사용에 대한 공지(필독) ☆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2 . 메일을 아웃룩과 관리자의 받은메일보기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나요?

    저희가 발급하여 드리는 메일은 POP3(아웃룩등의 메일프로그램)와 웹메일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해드립니다. 따라서 아웃룩은 물론 받은메일보기(웹메일서비스)에서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비스별 받은메일(웹메일 형식)확인메뉴
    - 관리자모드 "게시판/메일 -> 고객메일 수신하기"에서 확인

    아웃룩 설정에 따라서(속성메뉴에서 [서버의 편지 복사본 저장]에 체크가 안되어 있을경우) 수시로
    아웃룩과 웹메일에서 기존메일을 계속 조회해 보실경우 웹메일에서 받은메일이 확인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 경우는 아웃룩에서 설정한 계정의 등록정보나 속성 을 보시면 특징이라고 메뉴가
    있습니다. 그 안에 [서버의 편지 복사본 저장]이라고 체크하는 메뉴가 있으니 체크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 3 . 이메일을 사용을 할 수가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메일을 사용할 수 없는경우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아직 메일발급이 안되어 있는 경우
    2) 도메인의 네임서버정보가 메이크샵으로 안되어 있을 경우
    3) 테스트기간의 상점일 경우
    4) 도메인 사용이 만기된 경우
    5) 다량메일발송으로 메일이 정지된 경우

    1번의 메일계정신청은 "게시판/메일 > MS아웃룩 메일 설정하기"에서 우측 상단에 [메일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메일 신청을 해주시면 되신답니다.
    (대신에 영문독립도메인이 쇼핑몰의 기본 도메인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위에 2~4번의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 가능합니다.)
    2번의 경우 기본도메인의 네임서버정보를 메이크샵의 1,2 차 네임서버정보로 변경해 주시고 메이크샵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셔야 해당 도메인으로 쇼핑몰접속 및 메일계정을 셋팅해 드릴 수 있습니다.
    메이크샵의 네임서버 정보
    3번의 경우 테스트기간에는 상점에게 메일발급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그 경우 프리2.0 서비스의 경우
    pg사 세팅, 프리미엄의 경우 초기세팅비+월사용료를 입금(결제)하신 후에 메일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4번의 경우 기본도메인의 사용기한이 만기(연장신청을 하지 않은 도메인)되었으므로 쇼핑몰 접속 및
    메일사용을 하실 수 없습니다. 도메인 신청하셨던 곳에서 다시 비용을 결제하셔서 도메인사용 연장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5번의 경우 메이크샵에서 발급해 드린 메일 계정을 통해 무분별한 광고성 메일을 발송하셨다거나
    광고성 메일의 수신거부메일/리턴메일주소로 사용시 한메일이나 엠팔 등 메일서비스 회사들의 요청으로
    서버에서 자동으로 메일사용이 중지된 경우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메이크샵 왼쪽에 나오는
    공지사항 내용인 ☆ 메일사용에 대한 공지(필독) ☆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4 . 주문이 되면 자동으로 고객에게 어떤 메일이 발송되나요?

    주문발생시 고객에게 (그림1)과 같이 주문확인메일이 가게 됩니다.
    프리미엄서비스의 경우 동일한 메일이 관리자의 기본메일로도 확인메일이 발송되며, 입금확인메일,
    발송메일, SMS(유료)서비스도 지원합니다.


    (그림1)

  • 5 . HTML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나요?

    아웃룩을 이용하시거나 웹메일서비스로 접속하셔서 메일을 보내실때 HTML로 작성하여
    보내시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림1)

    아웃룩의 경우
    (그림1)과 같이 새메일작성하기를 눌러서 뜨는 새창에서 메일 내용을 입력하실 때 새창에서 상단메뉴의
    "보기 > 원본편집"에 체크를 하시고, 하단메뉴(탭)에 [원본]을 선택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미리보기]탭을 누르면 작성하신 HTML을 미리보실 수 있습니다.


    (그림2)

    웹메일의 경우
    (그림2)와 같이 웹메일로 접속하여 편지쓰기를 누르면 보내는 메일의 내용을 TEXT로 할것인지 HTML로 보낼것인 지의 여부를 체크하는곳에 HTML로 체크하신후 내용을 작성하여 보내시면 됩니다.
    이미지링크시 주의 사항
    상점아이디 test 이고 상점도메인 www.abc.com 인 쇼핑몰의 웹FTP에 파일명 xyz.gif 인 파일을
    등록하셨을 때 아래 예제에서처럼 < img > 태그안에서 이미지 url 경로는 쇼핑몰 기본도메인을 포함한
    절대 경로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 img src="/design/test/xyz.gif" /> (x)
    < img src="http://www.abc.com/design/test/xyz.gif" /> (o)

  • 6 . 쇼핑몰의 전체회원 또는 특정회원들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나요?

    프리미엄에서만 쇼핑몰 전체회원이나 특정회원(회원등급그룹)에게 전체메일을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1)

    관리자로 로그인하셔서 "게시판/메일 > 전체고객 메일 발송하기"에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그림1)과 같이 전체회원 혹은 특정 그룹에게만 발송이 가능합니다.

  • 7 . 스팸필터링(제목,도메인,메일필터) 기능을 제공하나요?

    웹메일(http://mail.도메인명)에서 (그림1)과 같이 상단 [스팸설정] 을 누르시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1)

    [스팸설정] 클릭 후 다시 왼쪽메뉴를 보시면 [기본 설정] / [필터링 설정] 이 있으니 원하시는 대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기존 메일서비스 처리방법 ※

    웹메일(http://mail.도메인명)에서 상단오른쪽메뉴에 [스팸메일차단]을 누르시면 뜨는 팝업에서 차단을
    원하는 메일주소 혹은 도메인을 지정하실 수 있으며,메일 제목을 필터링하여 수신이 안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영문 입력시 대소문자 구분하며, (그림2) 참고하세요.


    (그림2)

    메일제목 필터일 추가하기 기능을 이용하실 경우 , 로 구분하여 단어들을 입력하시면 되며 가장
    마지막에는 , 를 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 8 . SMTPPOP3 를 지원하나요?

    SMTP(보내는메일서버)를 제공해드립니다. 물론 POP3(아웃룩등)도 지원해드립니다.
    타 웹호스팅서비스의 대부분은 SMTP를 제공해드리지 않으며, 사용하는 인터넷ISP업체의 SMTP만을
    이용가능하므로 메일사용에 불편을줍니다. 저희는 메일서버의 관리를 철저히 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시나 전체메일발송시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메일로 보내지 못한다면
    마케팅에 치명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 9 . 메일서버만 타사의 서비스로 변경가능한가요?

    메일서버를 저희가 제공해드리는 메일로 사용하지 않으시고, 별도의 메일 호스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메일서비스는 저희것이 아닌게 되므로 쇼핑몰의 메일관련 부분에 오류발생시 저희가 처리해드리지
    못함을 알려드립니다.
    메이크샵 이메일을 사용중이셨다면 MX값 변경을 하게 되면 메이크샵에서 이용했던 이메일은 확인할
    수 없으므로 MX값 변경 요청을 하시기 전에 이메일을 백업해놓으시기 바랍니다.
    해당 메일 호스팅회사의 메일의 MX값을 저희쪽에 통보해주시면 되며, 저희쪽 네임서버에서 별도의
    셋팅작업을 해야 하므로 소정의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프리미엄서비스 : 첫회 세팅 무료,이후 수수료 부과
    프리2.0 서비스 : 처음 변경부터 수수료 부과

    수수료 : 1회셋팅시 22,000원

    <결제하기>

    ※ A메일호스팅사(1회셋팅)에서 B메일호스팅사(2회셋팅)로 변경하실경우 프리미엄서비스 이용자분도
    2회분부터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 기본도메인외에 포워딩으로 셋팅된 도메인에 대해서 MX값 변경처리는 해드리지 않습니다.

    문의 가능 시간 : 평 일 - AM 9:30 ~ PM 6:30

    ◈ MX값 변경 신청 방법
    FAQ 내용을 확인 후 문의 게시판에 상점 운영자로 로그인하여 아래 신청 및 동의 내용을 기재해주시고,
    수수료 발생시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문의 게시판 : 문의게시판 바로가기

    <신청 및 동의 내용>

    상점 ID :
    대표자 성함 :
    대표자 연락처 :
    신청자 성함 :
    신청자 연락처 :
    신청자 이메일 :
    변경할 MX값 :
    * 상기 상점의 운영자로서 FAQ 상에 MX 변경 안내 내용을 확인 후 MX 변경을 신청하며, MX 변경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신청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소요 기간 : 이전 시 도메인이 변경 처리되기 때문에 1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

    --- (게시글에 이 부분까지 모두 기재되어야 합니다.) ---

  • 10 . 이메일의 MS 오피스 아웃룩의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게시판/메일 > 메일(웹메일) 관리 > MS아웃룩 메일 설정하기]에서 계정확인 및 비밀번호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PC방등에서는 보안을 위해 아웃룩설정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웃룩설정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셋팅하시면 됩니다.

    1. 아웃룩메뉴에서 [도구]->[전자 메일 계정]을 클릭합니다.


    (그림1)

    2. [전자 메일] -> [새 전자 메일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림2)

    3. 서버 유형은 [POP3]를 선택합니다.


    (그림3)

    4-1. 좌측 사용자 정보에 사용자 이름과 전자 메일 주소를 적습니다. 그리고 아래 로그인 정보에 발급받은
    메일 계정의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림4)

    4-2. 우측 서버 정보에 POP3서버와 SMTP서버에 mail.자신의도메인 을 입력합니다. 즉, 자신의 도메인이
    abc.com 이라고 할때 mail.abc.com 을 입력합니다.(www가 없음에 유의)


    (그림5)

    5. 서버 정보 설정 후 기타 설정을 클릭하시고 위 탭에서 보내는 메일 서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보내는
    메일 서버(SMTP)인증 필요 에 체크합니다.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받는 메일 서버와 동일한 설정
    사용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림6)

    6.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림7)

    이제 아웃룩의 메일셋팅이 완료되었습니다! 수정을 원하실 경우 2번째 단계에서 기존의 전자메일 계정
    보기 또는 변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11 . 이메일의 MS아웃룩 익스프레스의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게시판/메일 > 메일(웹메일) 관리 > MS아웃룩 메일 설정하기]에서 계정확인 및 비밀번호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PC방등에서는 보안을 위해 아웃룩설정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웃룩 익스프레스 설정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셋팅하시면 됩니다.

    1. 아웃룩메뉴에서 [도구]->[계정]을 클릭합니다.


    (그림1)

    2. [추가] -> [메일]을 클릭합니다.


    (그림2)

    3. 메일을 보낼때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림3)

    4. 발급받은 전자우편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림4)

    5. POP3서버와 SMTP서버에 mail.자신의도메인 을 입력합니다.
    즉, 자신의 도메인이 abc.com 이라고 할때 mail.abc.com 을 입력합니다.(www가 없음에 유의)


    (그림5)

    6. 발급받은 메일의 계정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림6)

    7. 기본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주의! 아래의 작업을 계속하여 주세요. 9단계가 완료입니다.


    (그림7)

    8. 메일계정이 추가된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등록정보] 혹은 [속성]을 누릅니다.


    (그림8)

    9. 등록정보[속성]에서 상단메뉴탭중 [서버]부분에 아래와 같이 [인증필요]에 체크를 합니다.


    (그림9)

    10. 그리고 [고급]탭에서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을 체크하시고 '확인'하시면 설정 완료랍니다.


    (그림10)

    이제 아웃룩의 메일셋팅이 완료되었습니다!


(주)코리아센터닷컴 사업자번호206-81-21131 통신판매 제 2005-00874 기술혁신중소기업 제 6013-3084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14

대표 김기록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최승식 전화 02-2026-2300 팩스 02-2026-5314 메일 help@makeshop.co.kr

Copyright(C) MakeSh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