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몰테일의 시작?

  •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대표이사 김기록입니다!
  • 요즘 굉장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 특히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국 유명브랜드 대형TV가 한국으로의 배송비/관세 등을 포함해도
  •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아시게 된 것 같습니다.
  • 요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인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서비스가 몰테일입니다!
  • 그런데, 이 몰테일서비스를 메이크샵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치 않을 것 같습니다.^^
  • 원래 몰테일 서비스는 메이크샵 쇼핑몰을 위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로써
  • 메이크샵 쇼핑몰들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미국 지원 업무 및 미국 물류센터로 몰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저희 메이크샵이 미국에 진출한 2008년에 미국 금융 위기로 미국시장이 디폴트 상태였기 때문에
  • 한국 쇼핑몰의 미국 진출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저희 메이크샵도 현지에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렇다고 저희 메이크샵이 어렵게 미국에 진출했는데 바로 미국에서 철수할 수는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시장이 어렵다고 철수해버리면 저희같은 작은 메이크샵은 다시 미국으로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 "생각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들이 불황때문인지 한국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 이런 미국 제품들을 한국 쇼핑몰들이 쉽게 공급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한국 쇼핑몰이나 고객분들이 미국 제품을 한국으로 주문하실려면 미국내 주소가 필요했기에
  • 이 필요한 미국내 주소를 제공해드리고, 한국으로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몰테일이 탄생했습니다.
  • 그렇게 시작한 몰테일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한국 등 5개국 7개 글로벌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 2013년 12월 현재 월 20만건의 물동량과 275명의 몰테일 + 메이크샵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몰테일이 있기까지 시작은 메이크샵 쇼핑몰 지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몰테일이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진출 및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거점이 되는 해외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배송글로벌 CS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구축되었습니다.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고 하지 않습니까!^^"
  • 해외 진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외 진출후 무엇을 성공시키고 함께 갈 수 있는지가 휠씬 중요합니다.
  • 작은 성공이지만 몰테일을 성공시킨 메이크샵과 말로만 떠들고 다니는 회사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을 운영하면서 구축된 몰테일 해외 인프라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 요즘 분위기도 좋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 지금 진출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 경쟁력이면 충분히 세계시장에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시장을 개척한 몰테일이 한국 쇼핑몰의 해외진출인 역직구 시장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 꼭 메이크샵 + 몰테일과 함께 해외시장에 나가는 201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기록 올림.

몰테일의 시작은 메이크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테일 ▶

KEYWORD FAQ

쇼핑몰 성공하는 방법

FAQ. 기타 질문

자주묻는 질문 카테고리
FAQ > 기타 질문
  • 1 . 쇼핑몰운영을 며칠간 중지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프리미엄서비스의 월사용료를 계속 지불하셔서 서비스 사용기간을 계속 정상 사용하시면서 쇼핑몰
    도메인 접속시 공사중이나 잠시 휴업,주문 불가등의 메시지를 보여줄 경우.
    (공사중으로 표시하는 대신에 공사 기간동안 관리자모드 로그인하여 개별디자인이나
    상품등록등 작업가능)

    인트로 페이지를 설정하여 공사중 내용을 입력하시고 쇼핑몰 메인으로 링크를 걸지 않으면 됩니다.

    디자인 시즌2 : "개별디자인 > 메인디자인 > 인트로페이지관리"
    디자인 시즌4 : "개별디자인 > [개별디자인 TIP 보기]" 에서 [인트로 페이지 넣는 방법] 참고

    그 경우 고객이 "http://쇼핑몰도메인" 접속하면 인트로 페이지로 설정하신 문구 또는 이미지가 보여지지만
    "http://쇼핑몰도메인/index.html" 로 접속하면 본래 쇼핑몰 홈페이지가 보여지게 되므로 주문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쇼핑몰에서 완전히 주문이 되지 않도록 하려면 아래와 같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쇼핑몰구축 > 쇼핑몰 운영기능 설정 > 쇼핑몰 결제관련 조건" 의 [주문 제한 설정]에서
    [주문을 제한합니다] 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쇼핑몰을 폐업시
    프리미엄 서비스의 월사용료 납부를 중단하셔서 며칠후 사용기한이 만기될 경우에도 위와 같은 조치를
    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면 월사용료가 납부되지 않아 사용기한이 만기된 후 관리자 로그인이
    안되시더라도 만기후 20일 동안 쇼핑몰 도메인으로 쇼핑몰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게 되어 있어서
    고객님이 쇼핑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모르시고 주문하실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점 꼭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트로페이지에는 공사중이 아니라 쇼핑몰 운영을 중단하게 되니 그동안 감사드린다는 멘트나 더이상
    주문을 받지 않는 다는 공지 및 미처리된 배송건에 대한 확인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되겠습니다)

    (2) 프리미엄 서비스의 사용기한이 아직 남아 있는 상태에서 1~2개월 잠시 중단했다가 그후에 다시 남은
    사용기한을 사용하시려고 할 경우. (중단 기간 동안에 쇼핑몰 홈페이지로 접속과 관리자모드 로그인이
    안됩니다.)

    쇼핑몰 운영자로 로그인하여 접속 동의 후 아래 동의서 양식을 일대일 게시판으로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접속동의를 하지 않고 접수할 경우 또는 부운영자로 접수 및 비회원 접수로 요청하실 경우 일시정지 처리 진행이
    어려우니 처리 동의서 양식을 정확히 작성하여 운영자로 로그인 한 후 접속동의하여 접수 부탁 드립니다.
    처리 동의서 내 기재되어 있는 8가지 주의사항에 대해서 일시정지 전 꼭 확인 후 신청 부탁 드립니다.

    ---------------- 처리 동의서 ---------------
    ◆ 대표자:
    ◆ 상점아이디:
    ◆ 도메인:
    ◆ 연락처(sms/mail):
    ◆ 사유:

    1. 신이미지뱅크, 비뱅크, 접속통계 등 부가서비스 사용 시, 부가서비스 기간은 정지 되지 않습니다.
    2. 자동 결제 이용중일 경우, 필히 자동결제 중지 후 일시정지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동 결제 해지를 하지 않을 경우 일시정지를 하더라도 결제는 중단되지 않으며
    자동 결제가 될 경우, 일시정지 또한 해제됩니다
    3. 최대 1년동안 정지 가능합니다.
    4. 2개월마다 데이터 보관 요청 미보관시 데이터 소멸 됩니다.
    2개월마다 데이터 보관 요청은 별도로 해주셔야 합니다.
    5. 쇼핑몰 도메인 접속시, 운영 되지 않는 쇼핑몰 표기 됩니다.
    6. 1년 이상 보관 불가하며, 1년이 지난 경우 기존 보관 기간은 소멸 되어 환불 및 일시정지 해지 요청이 불가능합니다.
    7. 일시정지동안 관리자 접속되지 않습니다.
    8. 서버 및 트래픽 과금을 당사에서 지급하고 있어 특별처리로 년 1회만 진행해 드리며, 이후 재 요청하셔도 처리되지 않습니다.
    9. 운영자로 로그인하여 [관리자화면 자동접속 동의]를 '동의함'으로 요청하신 경우에만 처리 가능합니다.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
    --------(게시글에 이 부분까지 모두 기재되어야 합니다.) --------------

    대신에 이 경우에는 위에 (1) 번의 경우처럼 쇼핑몰 도메인으로 접속시 공사 중이나 휴업 등 쇼핑몰
    운영자님이 원하시는 메시지를 보여주실 수 없습니다. 또한 이렇게 설정이 되었을 때 중단된 기간안에
    쇼핑몰 도메인으로 접속하실 경우 프리미엄 서비스 월사용료 납부가 안되어 만기되었을 때 메이크샵에서
    일반적으로 만기일 이후 20일이 지난 후에 보여주는 "운영되지 않는 쇼핑몰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자동으로 보여지게 되며, 이런 메시지가 보여질 때에는 위에 (1) 번의 경우에서처럼
    "http://쇼핑몰도메인/index.html" 로 접속하더라도 본래 쇼핑몰 홈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으므로
    당연히 쇼핑몰의 고객님이 모르시고 주문 및 결제하시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쇼핑몰 사용을 중단하시는 것이므로 관리자모메뉴도 로그인이 전혀 안됩니다.
    (부운영자, 지정운영자, 직배송공급자 역시 모두 로그인이 안됩니다.)
    [확인사항]
    ① 신이미지뱅크, 비뱅크, 접속통계 등 부가서비스 사용시
    부가서비스에 대한 사용만기일은 프리미엄 서비스 사용만기일이 저장되었을 때 같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부가서비스에 대한 사용만기일은 원래 저장이 안되는 부분이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만기일 장기간 저장불가
    사용기한의 저장은 장기간 유지해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니 만일 2개월이상 메이크샵 서비스를
    중단하셔야 한다면 처음 사용기한 저장 요청하신 요청일로부터 2개월 단위로 메이크샵에 연락 주셔서
    보관일을 갱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기한 저장은 장기간 처리해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니 1년 이상 사용을 중단하실 경우 남은
    프리미엄 서비스 사용기간이 적어도 1개월(30일)이상 남아 있는 경우에 메이크샵으로 연락 주셔서
    남은기간에 대한 환불 요청을 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3) 프리미엄 서비스의 남은 사용기한을 저장하셨다거나 또는 월사용료를 납부하지 않고 서비스
    사용기간이 끝난 경우에 쇼핑몰 도메인으로 접속시 공사중이나 잠시 휴업등의 메시지를 다시 운영전까지
    꼭 보여주고자 하실 경우.

    도메인 등록 사이트에서 네임서버 정보를 메이크샵이 아닌 도메인 호스팅 업체 정보로 변경후
    안내멘트가 계속 나오도록 도메인 파킹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대신에 그런 서비스를
    별도로 외부업체에 받으실 때 비용이 들 수도 있고 또한 다시 사용하시고자 할때 네임서버정보를
    다시 메이크샵의 1,2차 네임서버 정보로 돌리더라도 도메인이 메이크샵에서 만드셨던 쇼핑몰로
    다시 연결되는데는 2~3일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만일 도메인을 등록하셨던 도메인
    등록대행회사/기관에서 무료 파킹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메이크샵의 싼도메인으로 도메인
    등록대행기관을 이전하시면 무료로 도메인 파킹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시더라도 위에서 말씀드린 바 대로 다시 쇼핑몰을 운영하시고자 할때 그 도메인이
    메이크샵 프리미엄 서비스로 만드셨던 쇼핑몰에 다시 연결되는데는 2~3일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도메인 등록기관 이전신청은 "도메인을 등록하였던 회사를 모르겠어요"
    FAQ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쇼핑몰 중단 요청일로 사용기간 보관에 대해 1년안에 연장이나 환불요청을 하셔야 하며,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보관기간 소멸과 함께 환불 가능하지 않습니다.

  • 2 . 쇼핑몰 사용만기일이 지나면 쇼핑몰접속이 중단되나요?

    바로 쇼핑몰 접속이 중단되지는 않습니다!

    타서비스처럼 사용만기일이 지나면 서비스 제공업체의 홈페이지에 연결되는등의 불합리한 조치를
    하지 않습니다!
    단, 관리자로 로그인하여 상점을 관리하실 수 없으며, 사용만기일에서 일정기간 경과후에는 쇼핑몰도
    접속이 안되고 "운영되지 않는 쇼핑몰입니다." 문구가 뜨게 되니 만기일에 맞춰서 사용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프리미엄의 경우)
    프리2.0 쇼핑몰 경우 관리자로 로그인을 장기간 하지 않는 미관리 상점은 쇼핑몰접속이 자동 중단됩니다.

    이것은 소비자의 입금 혹은 카드결제후 사후처리에 대한 소비자 보호에 의한 것입니다.

  • 3 . 이메일을 사용을 할 수가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메일을 사용할 수 없는경우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아직 메일발급이 안되어 있는 경우
    2) 도메인의 네임서버정보가 메이크샵으로 안되어 있을 경우
    3) 테스트기간의 상점일 경우
    4) 도메인 사용이 만기된 경우
    5) 다량메일발송으로 메일이 정지된 경우

    1번의 경우 메이크샵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셔서 원하시는 메일을 발급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대신에 영문독립도메인이 쇼핑몰의 기본 도메인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위에 2~4번의 조건
    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 가능합니다.)
    2번의 경우 기본도메인의 네임서버정보를 메이크샵의 1,2 차 네임서버정보로 변경해 주시고 메이크샵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셔야 해당 도메인으로 쇼핑몰접속 및 메일계정을 셋팅해 드릴 수 있습니다.
    메이크샵의 네임서버 정보
    3번의 경우 테스트기간에는 상점에게 메일발급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그 경우 프리2.0 서비스의 경우
    pg사 세팅, 프리미엄의 경우 초기세팅비+월사용료를 입금(결제)하신 후에 메일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4번의 경우 기본도메인의 사용기한이 만기(연장신청을 하지 않은 도메인)되었으므로 쇼핑몰 접속
    및 메일사용을 하실 수 없습니다. 도메인 신청하셨던 곳에서 다시 비용을 결제하셔서 도메인
    사용 연장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5번의 경우 메이크샵에서 발급해 드린 메일 계정을 통해 무분별한 광고성 메일을 발송하셨다거나
    광고성 메일의 수신거부메일/리턴메일주소로 사용시 한메일이나 엠팔 등 메일서비스 회사들의
    요청으로 서버에서 자동으로 메일사용이 중지된 경우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메이크샵 왼쪽에 나오는
    공지사항 내용인 ☆ 메일사용에 대한 공지(필독) ☆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4 . 쇼핑몰 접속이 안되요?

    쇼핑몰 접속이 안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경우입니다.

    1. 도메인이 만기되었을 경우
    2. 프리미엄의 경우 사용만기일이 일정기간 경과한 쇼핑몰
    3. 프리 2.0 쇼핑몰의 경우 관리자 미접속인 미관리 쇼핑몰
    4. 사용하고 계신 인터넷회선의 불안정
    5. 접속이 현저하게 느릴때
    6. 기타

    1번의 경우 도메인 만기가 일주일이상 지났을때 도메인으로의 접속자체가 안되므로 도메인 등록하시던
    곳으로 가셔서 도메인연장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2번의 경우 프리미엄의 월사용료를 결제하여 주시면 바로 처리됩니다.
    3번의 경우 프리2.0 쇼핑몰의 관리자접속을 해주셔야 사용기간이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미관리상점의 경우
    소비자의 주문 입금(결제) 후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관리자로 주기적으로 로그인하여 상점을
    관리할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4번의 경우 사용 하고 계시는 인터넷회선이 느리거나 해당인터넷 서비스업체의 DNS에 문제가 될 경우
    접속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인터넷을 사용하는 분에게 테스트 요청 혹은 PC방등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번의 경우 쇼핑몰에 외부이미지를 링크하지 않았는지 체크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외부이미지의 로딩이 느릴때 전체쇼핑몰 로딩속도에 영향 을 미칠 수 있답니다.
    (가장많은경우입니다.)
    그외 의 경우 "우리 쇼핑몰의 뜨는 속도가 늦어졌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참조바랍니다.
    6번의 경우 일시적으로 사용자가 폭주하여 접속이 느릴 수 있습니다. 메이크샵 고객센터에 연락 주셔서
    상점ID와 쇼핑몰URL을 알려 주시면 확인해 드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5 . 사용료 결제에 대한 세금계산서, 카드매출전표를 받고 싶어요?

    세금계산서는 무통장입금시 발급 요청건에 한해, 결제일로부터 7일이내에 발급 처리 되십니다.


    (그림 1)

    메이크샵 초기화면 왼쪽 하단 [세금계산서 발급/조회](그림 1)를 클릭하셔서 입금통보시 자동으로 발급요청

    처리된 세금계산서를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우편발송 불가)

    [세금계산서 발급 조회 하기]

    신용카드 결제건의 경우 2007년 4월 1일부터 개정된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세금계산서가 별도로

    발급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로 세금계산서 대체 가능 합니다.


    (그림 2)

    메이크샵 초기화면 왼쪽 하단 [카드영수증 조회/출력](그림 2)를 클릭하셔서 pg사인 ks.net 홈페이지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에서 직접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 출력페이지]

    ※ 당사는 법인으로, 매분기 익월에 부가가치세 신고가 마감됩니다. 매분기 익월 10일경 부가세 신고가 마감되며,

    마감후에는 해당기간 거래에 대해 세금계산서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 6 . 같은 메이크샵 내의 다른상점에서 상품을 복사할 수 있나요?

    상품 복사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능하시며, 상품 수에 따라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상품 복사 절차
    상품 복사 절차
    상품 정보 확인 상품 갯수 확인 복사 받을 상점의
    상품정보 초기화 확인
    상품이 있는 상점과
    복사 받을 상점 모두
    기본 상점 정보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상품이 있는 상점의
    상품 갯수를 확인하여
    서비스 비용을 확인
    합니다.
    상품을 복사 받을
    상점에는 입력된 분류 및
    상품이 없어야 하며 있을
    경우 직접 삭제한 후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완료 및 안내 복사 진행 수수료 입금
    복사가 완료되면
    상점에 안내 드립니다.
    상품 복사를 처리합니다. 수수료가 있을 경우
    결제(입금) 확인이
    되어야 처리 가능합니다.
    ◈ 상품 복사 수수료 안내
    1회 1상점 기준
    상품 복사 수수료 안내
    상품 수 가격
    5000개 미만 무료
    5000 ~ 10000개 11,000

    ◈ 제한 사항
    1. 상품 복사는 메이크샵 내의 결제가 이루어진 프리미엄 상점으로만 제공이 가능합니다.
    2. 상품 복사는 프리미엄 상점에서 다른 프리미엄 상점으로만 제공됩니다.
    3. 상품수 10,000건 이상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4. 웹FTP플러스 및 新이미지뱅크의 경우 복사 제공 상점에서 사용중인 용량만큼 복사 받는 상점에도 용량 셋팅이 되어 있어야 이전가능합니다.
    5. 일부 카테고리만 선택적으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6. 다중이미지, 리뷰, 관련상품, 개별디자인은 복사되지 않으며 카테고리 및 상품 설명, 상품 대중소 이미지만 복사됩니다.
    7. 복사 받을 상점에는 입력된 대분류 및 상품이 없어야 합니다.
    8. 주문 2.0 적용 상점은 기존 상점과 기능이 다르므로 상품 복사시 기존 상점 상품들의 옵션이 변경되어 처리되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9. 상위버전 적용 상점에서 하위버전 적용 상점으로 다운그레이드 복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각 상점에 적용된 버전에 따라 복사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 프리미엄 솔루션은 상품수 무제한으로 서비스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만 건
    이상의 상품을 일괄 상품복사 처리해 드리지 못하며, 상품이전작업은 많은 수작업과
    서버의 부하를 유발시키는 작업이므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것에 대해 양해의 말씀드립니다.

    또한, 수만 건의 상품복사의 경우 대량 DB입력이므로 입력하고 끝나는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서버의 데이터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타 상점에도 검색, 백업 시 부하를 유발하는 원천 데이터가
    생기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건 이상의 상품 복사는 제한하고 있습니다.

    * 수만 건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수정/변경작업이 빈번하고 여러 하위 쇼핑몰에 상품을 노출하여야 하는
    상점의 경우 대리점의 관리와 상품관리가 가능한 프렌차이즈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 복사 확인 동의서(직인 날인)을 보내주셔야 처리됩니다.
    동의서 다운받기 보내주실 FAX 번호 : 02)2026-5315
    문의 가능 시간 : 평 일 - AM 9:30 ~ PM 6:30

    ◈ 상품 복사 신청 방법
    FAQ 내용을 확인 후 문의 게시판에 상점 운영자로 로그인하여 아래 신청 및 동의 내용을 기재해주시고,
    수수료 발생시 수수료 결제 및 상품 복사 확인 동의서(직인 날인)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문의 게시판 : 문의게시판 바로가기

    <신청 및 동의 내용>
    ▶ 상품이 있는 원본 상점 정보
    프리미엄 상점 ID :
    대표자 성함 :
    대표자 연락처 :
    대표자 이메일 :
    신청자 성함 :
    신청자 연락처 :
    신청자 이메일 :

    ▶ 복사 받을 상점 정보
    프리미엄 아이디 :
    대표자 성함 :
    대표자 연락처 :

    * 상기 원본 상점의 운영자로서 상품 복사를 신청하며,
    상품 복사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상품 복사 신청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상품 복사 확인 동의서(원본 상점의 직인 날인)을 보내주셔야 처리됩니다.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

    --- (게시글에 이 부분까지 모두 기재되어야 합니다.) ---

  • 7 . 타솔루션을 사용하는데 데이터이전이 가능한가요?

    타사에서 메이크샵으로 데이터 이전은 가능하시답니다.
    해당 솔루션회사에 의뢰하셔서 데이터를 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타 솔루션을 사용하시더라도
    상품데이터나 회원데이터를 엑셀 또는 mysql로 가지고 계시면 이전해드릴수가 있답니다.
    그외 주문데이터 등은 사용하는 솔루션에 따라서 데이터구조가 복잡하게 되어있으므로
    이전해 드리기는 힘듭니다.
    쇼핑몰 이전센터 페이지 바로가기

    * 이전시 필요한 절차
    1. 프리미엄으로 회원가입
    2. 타솔루션에서 상품데이터와 회원데이터요청
    3. 메이크샵 담당자에게 해당 데이터 제출(data@makeshop.co.kr)
    4. 데이터이전 확인
    5.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메이크샵으로 변경
    6. 메이크샵에 도메인셋팅요청
    7. 쇼핑몰이전완료!

    데이터가 이전완료된후 도메인이전에 따른 시간이 1-2일(국제도메인의 경우 2-3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따라서 사용하는 인터넷서비스업체에 따라서 타솔루션과 메이크샵솔루션 두군데로 다르게 접속될
    수 있으며 1-2일경과후 메이크샵으로 이전완료되시니 1-2일정도는 두개의 솔루션에서 주문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전하실경우 타사 이전 온라인 상담 신청을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 8 . 일정한 트래픽이 증가하면 바로 쇼핑몰이 중단되나요?

    저희는 타솔루션처럼 트래픽제한을 하지 않습니다.
    타사의 서비스의 경우 트래픽에 따른 과금을 하고 있으며, 쇼핑몰이 하루 500명 정도의 방문이면
    트래픽초과로 바로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타사의 서비스는 고객이 많아지고 매출이 많아질수록
    서비스비용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점 꼭 확인하셔서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메이크샵은 순수한 쇼핑몰접속에 대한 트래픽제한을 하지 않으며, 트래픽센터를 통해 자신의 트래픽과
    전체메이크샵 상점대비 순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상점에 영향이 있을정도의 트래픽과
    부하를 유발하는 상점은 저희가 별도 분리하여 관리합니다.
    타사의 서비스는 일일트래픽이 1G(1000M) 정도로 제한되어 있지만, 메이크샵 상점은 하루에도
    20G 이상의 쇼핑몰이 너무나 많은것이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더이상 트래픽초과로 인하여 쇼핑몰이 바로 중단되는(쇼핑몰이미지에 치명적) 걱정없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9 . 대형몰과 같은 다양한 쿠폰발행 기능이 가능하나요?

    쇼핑몰에서 사용이 가능한 쿠폰만들기 기능(프리미엄 기준)을 제공하고있답니다.
    관리자메뉴 접속하시어 "회원관리 > 왕대박 쿠폰 발행서비스"에서 쿠폰발행이 가능하시고
    다양한 쿠폰의 속성을 자유롭게 설정하실 수 있으며, 상품이나 신규가입등 쿠폰발생시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만 홍보가 가능했던 쿠폰기능을 이제는 온라인쿠폰이 아닌 오프라인으로도
    홍보가 가능한 "紙,종이쿠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쇼핑몰의 성장을 위해서 온라인뿐만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쿠폰을 만들어 구매율을 자극하고
    쇼핑몰 활성화/이벤트 효과를 보실 수 있는 "紙,종이쿠폰"기능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紙,종이쿠폰 장점 보기 -
    · 오프라인 쿠폰 전단지 제작 가능
    · 쇼핑몰 상품권 제작
    · 사은품 쿠폰 발행
    · 메일발송 가능
    · 이벤트 쿠폰 시리얼 전송으로 쇼핑몰 이용 확대

  • 10 . 실시간 알리미 셀마(Sellma)가 뭔가요?

    쇼핑몰에 발생한 주문내역, 게시판 글, 회원가입등의 내역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관리자 페이지(프리미엄 기준) "프로모션 > 실시간 알리미서비스,셀마! > 셀마(SellMA) 소개" 메뉴에서

    다운이 가능 하답니다.

    그동안 주문 확인을 위해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항상 대기하고 있지는 않았는지요. 게시판에 글이

    올라왔는지 확인하기 위해 게시판에 들어가서 리스트를 확인하고 있지는 않았는지요.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서 쇼핑몰에 주문이 들어오거나 회원가입등이 생기면 실시간 알리미 셀마(Sellma)로 통보됩니다.

    이제는 다른일을 하시다가 주문이 발생했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실시간 알리미 셀마(Sellma)가 자동으로 통보해 드립니다.

    * 셀마기능 자세히 보기 *

  • 11 . 주문된 내역을 외부에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메이크샵에서는 SMS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부에 나가실경우 SMS를 설정해놓고 나가시면

    가능하시답니다. 주문이 되면 자동으로 핸드폰으로 통보해 드립니다.


    또한 컴퓨터를 하고 계시다면 실시간 알리미 서비스 셀마(Sellma)가 관리자로 로그인을 하지 않더라도

    주문내역을 바로 통보해 드립니다.


    외부에서는 MySMS(문자메세지)서비스를 내부에서는 셀마(Sellma)서비스를 사용하시면 좀 더 빠른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 MySMS 관리 및 충전

    관리자페이지(프리미엄 기준) "회원관리 > 문자(SMS) 발송/관리" 메뉴

    * MySMS(문자메세지) 서비스 보기 * (프리미엄 기준)

    * 실시간 알리미 셀마(Sellma)서비스 보기 * (프리미엄 기준)

  • 12 . 현금영수증이란 무엇인가요?

    ∴ 현금영수증제도란? (조세특례제한법 제126조의3)

    소비자가 현금 거래시, 카드(적립식카드, 신용카드 등), 핸드폰번호, 신분증 등을 제시하면, 가맹점은 신용카드
    단말기를 통해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고 현금결제 건별 내역은 국세청에 통보되는 제도입니다. 인터넷상에서는
    주민등록번호등을 이용하여 소비자 정보와 해당 현금거래 결제내역을 국세청에 통보합니다. 판매 사업자의
    매출내역이 국세청에 통보되는 것으로, 부가세법 제32조 2항 및 소득세법 제162조 2항에는 현금 영수증
    가맹점가입에 대한 행정지도의 법적 근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미가맹점에 대하여는 "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지정서"를 통지하고 있으며, 가입 거부자는 추후 세무조사 자료 등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제도안내 내용)

    - 현금영수증 가맹 대상자 -
    : 음식, 숙박, 주유소, 자동차 정비, 병원, 미용실, 법률회계서비스, 서적, 사무용품, 주방용품 등 주로
    최종소비자를 상대로 영업을 하는 업종

    제도 시행일 : 2005년 1월 1일
    현금영수증 발행대상 : 건당 5,000원 이상 현금결제

    제도정착을 위해, 복권제도 및 소비자 에게 아래와 같은 혜택이 제공됩니다.

    - 근로소득자 및 부양가족 - : 총급여액의 15%를 초과하는 현금영수증사용액(신용카드사용액합산)의 15%를 연말정산시 500만원 한도내에서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근로소득자 및 부양가족 사용분)

    - 법인 및 개인사업자 - : 경비로 인정 및 접대비 인정을 받는 증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법인을 제외한 개인사업자 가맹점의 경우, 아래의 조세혜택이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세액공제】

    사업자(법인 제외)가 현금영수증을 발급한 경우 발급금액의 100분의 1에 상당하는 금액을 연간 500만원의
    한도내에서 부가가치세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법 제32의2)

    => 부가가치세 신고시, 현금영수증발행내역을 기재하여 상기 공제혜택이 가능하며, 국세청 현금영수증 서비스
    사이트 http://www.taxsave.go.kr 에 가맹점회원 가입시 현금영수증매출내역을 인터넷상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소득세 세액공제】

    현금영수증가맹점의 수입금액에 대한 세액공제로 사업자는 다음 ①, ② 중 하나를 선택하여 소득세 세액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① 사업자별 사업등에 대한 종합산출세액 ×
    ((당해년도 현금영수증등 가맹점 수입금액 - 직전년도 현금영수증등 가맹점 수입금액) ÷ 당해년도 사업장
    총신고 수입금액) × 50%

    ② 사업자별 사업등에 대한 종합산출세액 ×
    (당해년도 사업장 현금영수증등 발행 수입금액 ÷ 당해년도 사업장 총신고 수입금액) × 5%

    * 간이 영수증과 현금영수증의 차이점
    현금 영수증은 현금영수증발급장치에 의해 발급되는 것으로 결제구분란에 “현금(소득공제)” 또는
    “현금(지출증빙)” 이 표기 되어 있으며, 취소거래인 경우에는 “현금결제취소”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 현금(소득공제)
    : 개인의 연말정산 소득공제용, 주민번호로 현금거래

    - 현금(지출증빙)
    : 사업자의 경비처리 증빙용, 사업자번호로 현금거래 (소득세법 제160조의 2 및 법인세법 16조에 의거 필요경비로 인정) 또한, 사업자의 경우, 현금(지출증빙)이 기재된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은 경우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60조 제1항에 의거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 가능

    - 현금결제취소
    : 현금영수증 발급이후 환불,취소등 결제취소 거래

    간이영수증은 소득공제 대상 아님.

    * 동일거래건에 대해 현금영수증과 세금계산서의 중복발행
    개인의 현금영수증은 소득공제용에 한하며, 사업자의 현금영수증 (현금(지출 증빙))은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가 가능하므로, 현금영수증 발행건에 대해서는 세금계산서를 중복발행할수 없습니다.

    * 현금영수증 소득공제를 받을 수 없는 지출
    1. 부동산임대소득,사업소득,산림소득과 관련된 비용 또는 법인의 비용해당경우
    2.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가장하는 등 대통령령이 정하는 신용카드,직불 카드, 기명식선불카드 또는
    현금영수증의 비정상적인 사용 행위에 해당경우
    3. 신규로 출고되는 자동차를 2002년 12월 1일 이후 신용카드,직불 카드,기명식선불카드 또는 현금영수증으로
    구입하는 경우
    4. 의료보험법,국민의료보험법 또는 고용보험법에 의하여 부담하는 보험료, 국민연금법에 의한 연금보험료,
    소득세법 시행령 제25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보험계약의 보험료 또는 공제료
    5. 초,중등교육법, 고등교육법 또는 특별법에 의한 학교(대학원을 포함한다) 및 영유아부육법에 의한 보육시설에 납부하는 수업료, 입학금, 보육비용기타 공납금
    6.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하는 국세, 지방세, 전기료, 수도료, 가스료, 전화료(정보사용료, 인터넷이용료 등을 포함한다), 통신료(우체국 이용한 소포, 등기요금포함), 아파트관리비, 텔레비전시청료(종합유선방수법에
    의한 종합유선방송의 이용료를 포함한다)및 고속도로통행료
    7. 상품권 등 유가증권 구입비
    8. 리스료(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한 자동차대여사업의 자동차 대여료를 포함한다)

    => 상기 품목 취급시에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지 마십시오. 현금영수증 발행은 상점책임입니다.

    ∴ 당사에서 제공하는 현금영수증서비스는, 현금영수증사업자인 한국사이버페이먼트와 제휴하여 제공 됩니다.

    ∴ 이용시 주의사항
    - 뱅크타운의 실시간계좌이체 이용상점의 경우, 뱅크타운에 신청 및 발급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 실제 입금일자가 아닌 현금영수증 국세청 전송일자가 현금영수증상 거래일자로 표시 됩니다.
    (실입금일로부터 48시간 경과된 거래에 대해서 국세청에서 전송거절을 하므로 처리 누락 방지를 위해
    거래(입금)일 = 전송일로 데이터가 처리됩니다.)

    ∴ 자동발급의 경우 입금일 / 수동발급의 경우 발급처리일의 익일에 국세청으로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국세청 전송후부터 현금영수증을 출력할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 이용중 양도/양수등 사유로 사업자가 변경된 경우 이미 발급된 거래의 취소는, 발급시점의
    사업자로 처리가 됩니다. 양도/양수 시점에 당사로 양수인의 사업자등록증 팩스 송부 및 사업자변경처리를
    전화확인하여 당사 확인후, 관리자모드의 현금영수증관리 메뉴에서 사업자내역 수정 하셔서 이용바랍니다.
    변경후에는 변경전 사업자로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 하며, 기발급된 영수증의 취소만 변경전 사업자로
    처리됩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은 상점책임 이오니, 반드시 양도양수시 사업자내역을 확인바랍니다.
    (폐업된 사업자로 현금영수증을 발행하면 안됩니다.)

    ∴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에서, 소비자(개인, 사업자) 및 가맹점 (현금영수증이용상점)의 거래내역
    조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해당사이트에 회원가입 한 경우에 한함.) 가입일로부터 조회가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
    http://taxsave.go.kr
    http://www.현금영수증.kr

  • 13 . 현금영수증을 메이크샵에서 어떻게 이용하나요?

    저희 메이크샵에서는 KCP 현금영수증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 설정 (프리미엄 기준)


    (그림1)

    - 위치 : "주문관리 > 현금영수증 관리 > 현금영수증 가맹점등록"
    - 현금영수증 이용약관 동의 / 사업자등록번호 확인 및 발급방법/사업자형태 선택
    - 발급방법
    자동발급 : 입금일 익일 자동으로 국세청 전송 (취소도 자동반영)
    수동발급 : 상점에서 건별로 발급버튼을 눌러 익일 국세청 전송 (취소도 수기반영)
    - 사업자형태
    일반과세사업자: 판매물품에 부가세가 있는 경우
    일반면세/간이사업자 : 판매물품에 부가세가 없는 경우
    ∴ 사업자등록번호등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등록정보가 상이할경우 약관동의후, 정보수정 및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국세청으로 사업자정보일체가 통보되므로 사업자정보가 정확히
    등록되어야 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반영은 익영업일 오후5시에 반영됩니다)
    환경설정에서 일반과세사업자 클릭시 현금영수증에 공급가액,부가세가 분리되어 국세청통보되며,
    일반면세/간이사업자 클릭시 "공급가액 = 합계금액 (부가세없음)"으로 국세청 통보되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국세청 현금영수증 관련 홈페이지 가입
    사업자 회원으로 회원가입 합니다. 건별매출내역 / 월별매출누계등 발급된 현금영수증의 국세청자료를
    확인 가능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관련 홈페이지 : www.taxsave.go.kr

    3. 현금영수증 발행내역 조회 및 출력
    상점주 : 국세청 전송 익일 관리자페이지의 주문조회->현금영수증관리->현금영수증 발급/조회 메뉴에서
    처리일자를 클릭하면 발행된 현금영수증 조회 및 출력 가능합니다.
    고 객 : 국세청 전송 익일 mypage 주문서 조회 -> 하단 현금영수증요청을 클릭하면 발행된 현금영수증
    조회 및 출력 가능합니다.
    상기의 3가지 설정을 해주시면 현금영수증을 사용하실 수 있는 환경설정이 끝납니다!

    < 발급방법별 처리방식 안내 >
    현금영수증 발급/조회 메뉴에 조회되는 주문내역은, 무통장입금주문시 고객이 현금영수증 발급신청을
    한 내역에 한해 조회됩니다. 온라인 미신청시에는 개별발급메뉴에서 발급 또는 취소처리
    하셔야 합니다.
    발급신청 시점에 사업자형태(과세/면세간이)가 주문서별로 저장됩니다. 과세와 면세를 혼용하여
    판매하는 상점의 경우, 사업자형태를 변경하여 발급하셔야 합니다.
    단, 현금영수증 요청시점의 형태로 발급처리가 되므로, 주문서 수정후 현금영수증이 요청되어야만
    수정된 형태로 발급되오니 주의 바랍니다.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부분취소는 되지 않습니다. 발급된 현금영수증을 전체 취소하시고,
    개별발급 기능에서, 주문하신 품목만 발급하셔야합니다. 단, 주문서 수정기능이용시에는,
    현금영수증 요청시점의 금액으로 발급처리가 되므로, 주문서 수정후 현금영수증이 요청되어야만
    수정된금액으로 발급됩니다. 당초 주문시 현금영수증을 요청하고 이후 주문서가 수정된 경우는 당초
    수정전 금액으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되오니 주의 바랍니다.
    (1) 수동발급
    발급 또는 취소 모두 상점주가 직접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조회" 우측의
    "발급/취소버튼" 을 눌러주시면 처리됩니다.
    발급은 입금확인된 이후에... / 취소는 환불처리 이후에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처리익일에 고객은 현금영수증을 출력하실수가 있습니다. 발급 취소된 경우에 국세청에서 고객이
    조회하시면, 발급내역과 취소내역이 각각 조회됩니다.
    (2) 자동발급
    자동발급일때는, 상점주가 주문서에 [입금확인]을 누르면 '자동발급'처리가 되고, 취소시 [수량복구]를
    누르시면 '취소'처리가 됩니다. [입금확인] 하지 않고, 바로 [배송완료] 클릭할 경우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지 않습니다.

    고객이 물품구입후 현금영수증을 요청할경우 (프리미엄 기준)

    신청방법 ①


    (그림2)

    - (그림2)와 같이 고객이 물품구입시 '현금영수증신청'을 할수가 있습니다.

    신청방법 ②


    (그림3)

    - (그림3)과 같이 물품구입을 완료한후 [Mypage]에서 '현금영수증요청'으로 발급정보를 입력하여
    현금영수증 발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신청방법 ③


    (그림4)

    - 쇼핑몰 관리자가 "주문관리"메뉴에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고자 하는 주문서에 상세주문 정보를
    보시면 (그림4)와 같이 [현금영수증 요청]을 관리자가 처리해줄수 있답니다.
    [입금완료]를 누르고 현금영수증을 신청해주셔야 하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


    (그림5)

    - 수동발급의 경우 관리자페이지 접속하시어
    "주문관리 > 현금영수증 관리 > 현금영수증 발급/조회"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신청한 내역 확인후
    입금된것만 [발급]버튼 눌러 현금영수증 발급처리해 주시면 되십니다.

    처리일자를 클릭하면 국세청에 통보된 발급내역의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단, 발급처리후 익일 조회를 하셔야 정보가 나옵니다. 국세청 시스템상 1일후처리)

  • 14 . 야후 툴바/구글 툴바/MSN 툴바 팝업차단 해제법

    인터넷을 사용하실때 가끔 팝업창이 안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는 윈도 XP 를 사용하시면서
    서비스팩 2 를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경우도 그렇지만 "툴바" 를 (야후/구글/MSN) 익스플로어에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경우 툴바에서 팝업창을 차단하는 기능이 활성화 되어서 그런 경우도 있답니다. 특히
    고객분이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카드결제를 하시던 중에 카드결제하는 팝업창이 안뜬다거나 또는
    운영자 모드에서 쇼핑몰에 들어온 메일을 확인시에 받은메일보기 새창이 뜨지 않는 경우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운영자님께서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첨부 이미지처럼 "툴바" 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인터넷 익스플로어 상단에서 다음 첨부 이미지들처럼 확인해 보실 수 있답니다.

    * Google 툴바


    (그림1)

    - 구글 툴바 (그림1)


    (그림2)

    - 툴바에서 팝업 "차단됨"을 클릭하여 "팝업 허용"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림2)


    (그림3)

    - 익스플로어 "보기"메뉴에서 '도구모음 > Google'체크를 해제하여 팝업허용이 가능하도록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3)


    (그림4)

    - 구글툴바를 제거하시고자 한다면 툴바우측에 "설정 > 도움말 > 제거..."를 클릭하여 구글툴바제거가 가능합니다. (그림4)

    * MSN 툴바


    (그림5)

    - MSN 툴바 (그림5)


    (그림6)

    - 익스플로어 "보기"메뉴에서 '도구모음 > Windows Live Toolbar' 체크를 해제하여 팝업허용이
    가능하도록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6)


    (그림7)

    - 툴바아이콘을 클릭하여 "도움말 > 제거"로 설치된 MSN툴바를 제거할수 있습니다. (그림7)


    (그림8)

    - 또는 툴바 우측 물음표를 선택하여 "제거"를 선택해주시면 MSN툴바제거가 가능합니다. (그림8)

    * Yahoo 툴바


    (그림9)

    - 야후 툴바 (그림9)


    (그림10)

    - 익스플로어 "보기"메뉴에서 '도구모음 > 야후! 툴바' 체크를 해제하여 팝업허용이 가능하도록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10)


    (그림11)

    - 야후 툴바 "설정 > 툴바 삭제" 메뉴를 선택하여 야후!툴바 제거가 가능합니다.(그림11)

  • 15 . 우리은행 매매보호 결제 과정을 알고 싶어요?

    우리은행 매매보호는 국내 쇼핑몰 최초로 메이크샵이 기획/제안하고 서비스하는 우리은행-메이크샵 제휴
    서비스입니다!

    고객이 결제금액이 우리은행에 예치됨으로서 상점 혹은 PG(결제회사)사의 신뢰도와 관계없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고객서비스제도입니다!

    야후패션스트리트나 다나와에 입점하시려면 우래은행 매매보호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우리은행 매매보호 서비스가 셋팅된 상점의 경우 야후패션스트리트 혹은 다나와를 통하여 고객의 주문이 발생될경우 자동적으로 매매보호가 작동하게 됩니다.

    아래는 우리은행 매매보호의 실제 결제과정입니다.

    1. 주문서 페이지입니다. 우리은행 매매보호 안내메시지가 나옵니다.

    2. 결제방법선택후 최종 [결제하기] 버튼클릭후, 우리은행 거래등록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거래등록을 하는 이유는 나중에 고객이 구매확인/거절 할때 본인 인증할때 사용됩니다.

    3. 2의 과정(실명인증)후 본인 메일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합니다. 추후 메일로 매매보호 안내와 인증처리시
    사용됩니다.

    4. 결제방법을 카드결제로 선택한 경우 카드결제입력페이지로 전환되며, 상단로고에 [우리은행 매매보호 작동중]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결제방법을 가상계좌로 선택한 경우 주문완료페이지로 이동되며,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로 무통장입금 계좌가 개설됩니다.

    6. 고객의 쇼핑몰에서 주문조회페이지입니다. 상점이 물품을 발송하게 되면, [구매확인] 버튼이 생성됩니다.

    7. 6번에서 [구매확인]을 눌렀을 경우 나타나는 매매보호 구매확인페이지입니다. 구매승인/구매거절을 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혹은 본인 휴대폰으로 인증처리됩니다. 구매승인할 경우 매매보호가 종료됩니다.

    8. 카드결제가 아니고, 무통장입금(가상계좌)로 결제한경우 구매거절시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
    처리됩니다. 추후 상점주가 최종 취소처리하면 환불됩니다.

    9. 아래 그림은 매매보호로 결제된 주문서에 대해서 관리자메뉴의 조회화면입니다. 우리(은행)의 경우 가상계좌로 입금시 자동으로 입금완료로 변경됩니다!

  • 16 . 쇼핑몰(메이크샵가입) 회원 탈퇴 안내

    메이크샵에 가입하신 상점ID의 탈퇴를 원하시는 쇼핑몰 운영자께서는

    아래 버튼을 통해 탈퇴신청을 신청해 주시면 본인 확인 후에 삭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상담전화 : 02)2026-2300
    상담시간 : 평일 9:30 ~ 18:30 (점심 12:30 ~ 13:30)


  • 17 . 사용료 결제를 하고 중도에 서비스 해지를 할 경우 환불처리가 가능 한가요?

    * 사용료 결제를 하고 중도에 서비스 해지를 할 경우 환불처리가 가능 한가요?

    환불의 경우 메이크샵 모든 서비스의 초기 셋팅비는 환불이 불가능한 서비스 비용입니다. 초기 셋팅비를

    제외한 그 외 서비스의 경우 기본적인 환불이 가능하시나 특정 사용료 또는 서비스에 따라 환불이 불가 하실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서비스 환불 온라인 신청하기를통해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이벤트 혜택을 받으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환불에 관한 내용이 변경되실 수 있으며 또한 월사용료 결제 시

    신청하시는 사은품을 받으신 내역이 있으시다면 해당 사은품에 대한 비용 차감 후 환불되시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환불의 경우 변경되는 사항이 많으므로 아래 "서비스 환불 온라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하시어 환불 절차에 대한
    안내를 드리니 참고 바랍니다.

    서비스 환불 온라인 신청하기

  • 18 . 로그인 세션 만료가 무엇이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로그인할때 세션 만료 메세지가 뜹니다.

    => 관리자로 로그인하셨다가 로그아웃버튼으로 로그아웃 안하시고 다른 사이트 가셨거나 창을 닫으시게 되면

    쿠키설정이 잘못되어 말씀하신대로 안내창 뜰수 있습니다.


    ※ 첨부한 이미지의 경우는 브라우저마다 다르게 보일수있는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

    # 모든 확인은 인터넷 창을 하나만 열어서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그외 창은 전부 닫아 주시고

    pc의 시간이 오늘 날짜, 현재 시간으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보셔야 합니다.








    # 브라우저 상단 도구 > 인터넷옵션 > 쿠키 / 파일 삭제하시고 설정에서 페이지 열때마다 설정후 (체크후에

    다시 자동으로 설정해 주세요. 계속 페이지 열때마다 설정후 이용하시면 속도가 느려 사용하시는데 불편할 수

    있습니다.) 확인버튼 눌러 주세요.

    파일 삭제 시 오프라인 항목 모두 삭제에 체크후 삭제해주시고

    익스플로러 8 버전 이상 사용자의 경우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R)" 체크를 해제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용할 디스크 공간을 100MB으로 수정해주시고

    보안.개인정보.고급탭을 각 클릭하여 모든메뉴 기본값으로 설정하고 팝업차단에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메이크샵이 즐겨찾기 되어있다면 즐겨찾기 삭제 후 처리하던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종료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툴바 사용시에는 툴바를 삭제 , 공유기를 이용중이시라면 공유기를 리셋 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새창을 열고 주소창에 키보드로 직접 메이크샵 도메인 입력 후 접속 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다면 pc를 재부팅하시고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인터넷옵션에서 상단에 있는 탭 메뉴중에 보안 및 개인정보를 클릭했을 때 하단에 나오는 버튼중에

    "기본수준" 및 "기본값" 에 눌러져 있는지 (눌러져 있으면 회색으로 희미하게 보이면서 클릭이 안됨) 확인해

    보시고 안눌러져 있으면 선택해 주시고, 슬라이더 바가 보통수준으로 되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c시간 현재날짜 현재시각으로 나오는지 확인후 창을 모두 닫으시고 새창 띄워 즐겨찾기로 접속이 아닌,

    주소창에 메이크샵 도메인 입력후 다시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로그아웃 하실때는 꼭 로그아웃 버튼 눌러

    로그아웃해 주시기 바랍니다.

  • 19 . 新 이미지뱅크 (이미지호스팅)

    상세설명[클릭]

    >> 검색 태그
    ftp / 이미지 / 호스팅 / beeftp / 신ftp / 신이미지뱅크 / 링크

  • 20 . 본인인증 서비스

    본인인증 서비스의 경우 아이핀 서비스와 휴대폰 인증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각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아이핀 인증 서비스[클릭]
    휴대폰 인증 서비스[클릭]

    >> 검색 태그
    본인인증 / 실명인증 / 신용평가 / 쇼핑몰 실명인증 / 가입시 실명인증

  • 21 . 솔루션(하드웨어), OS

    상세설명[클릭]

    >> 검색 태그
    메이크샵 OS / 메이크샵 시스템 / 사용OS / 사용 OS / 기반 / 운영체제 / 리눅스 / php

  • 22 . 엣지북

    상세설명[클릭]

    >> 검색 태그
    스마트폰 / 아이폰 / 앳지북 / 엣찌북 / 어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 23 . 오픈마켓 커넥티드 연동등록시 등록 실패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록 실패 사유별로 다음과 같이 조치해주신 후 재등록을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오픈마켓 커넥티드 옥션 연동 등록실패 사유 및 조치방법
    > 살펴보기

    오픈마켓 커넥티드 11번가 연동 등록실패 사유 및 조치방법
    > 살펴보기

    오픈마켓 커넥티드 G마켓 연동 등록실패 사유 및 조치방법
    > 살펴보기

    이외의 실패사유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래 문의처로 연락해주시면 최대한 빨리 조치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4 . 오픈마켓 커넥티드 서비스 마켓별 판매자 묶음배송비 설정방법

    커넥티드서비스 마켓별 판매자묶음배송비 설정방법입니다.

    옥션 판매자묶음배송비 설정방법
    > 살펴보기

    11번가 판매자묶음배송비 설정방법
    > 살펴보기

    G마켓 판매자묶음배송비 설정방법
    > 살펴보기

    이외의 실패사유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래 문의처로 연락해주시면 최대한 빨리 조치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5 . 옥션, 11번가, G마켓, 오가게 ID 입력 및 인증하시는 방법 안내

    옥션, 11번가, G마켓, 오가게 ID 입력 및 인증하시는 방법 안내입니다.

    커넥티드서비스 옥션 ID 입력 및 인증방법
    > 살펴보기

    커넥티드서비스 11번가 ID 입력 및 인증방법
    > 살펴보기

    커넥티드서비스 G마켓 ID 입력 및 인증방법
    > 살펴보기

    커넥티드서비스 오가게 ID 입력 및 인증방법
    > 살펴보기

    아이디 저장 및 인증관련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 문의처로 연락해주시면 최대한 빨리 조치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6 . 몰톡

    상세설명[클릭]

    >> 검색 태그
    스마트폰 / 아이폰 / 몰톡 / 안드로이드 / 메신저 / 샵메신저 / SMS

  • 27 . 쇼핑몰 광고를 꼭 진행해야하나요?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고객에게 쇼핑몰 및 상품을 홍보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쇼핑몰 광고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내 쇼핑몰을 알릴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다양한 고객들이 내 쇼핑몰에
    방문하여 매출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메이크샵 마케팅센터에서는 무료광고 진행 이벤트를 진행해고있으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28 . 마이소호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모바일 웹 전용 쇼핑몰을 만들수 있도록 제공하는 무료 모바일 전용 쇼핑몰 구축
    솔루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 29 . 샵노트란?

    모바일 / PC를 이용하여 쉽게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수 있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샵노트 자동도메인 무료제공)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 30 . 카멜레온 서비스(디자인 시즌 4) 란 무엇인가요?

    카멜레온 서비스(디자인 시즌4) 는 메이크샵의 혁신적인 쇼핑몰 디자인 관리 시스템으로, 자유로운 디자인 설정은 물론 확 바뀐 디자인을 기반으로 쇼핑몰 마케팅 / 프로모션 요소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디자인 마케팅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 31 . 메이크샵은 웹표준이 지원되나요?

    웹 표준이란 사용자가 이용하는 모든 브라우저 창에서 접속한 웹 페이지가 최적화 되어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표준기술 입니다.


    메이크샵의 개별디자인 버전으로 카멜레온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웹표준으로 작업하실 수 있는 환경이 지원되니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 32 . 모바일샵 파워팩이란 무엇인가요?

    모바일샵 파워팩이란,파워팩이란, HTML을 모르더라도 메이크샵 기능 또는 디자인 관련 Display 설정을쉽고 편리하게 세팅할 수 있는 기능형 디자인 관리 서비스 입니다.
    설정한번으로 모바일샵을 쉽게 꾸밀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 33 . 파워팩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VAT 포함된 가격입니다.

  • 34 . 다국어 기능이 지원되나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언어로 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하신다면 메이크글로비 서비스를 통하여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페이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 35 . 특정 PC에서만 로그인이 안 될 때 확인할 사항

    메이크샵의 관리자페이지로 로그인을 시도할 때 특정 pc에서만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시지 창과 함께 로그인이 되지 않을 때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으로 로그인되는지 확인
    2. 최근 윈도우 업데이트 하지 않으신 상태라면 업데이트 실행한 후 확인
    3. PC 오른편 하단 시간 설정을 더블클릭하여 현재 날짜, 시간 확인
    4. 악성코드, 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해 치료
    5. 브라우저 상단 도구 -> 인터넷옵션에서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6. 브라우저 설정에서 보안관련 부분을 기본값으로 설정
    7. 툴바 사용 중이신 경우 툴바를 완전히 삭제 후 확인
    8. 특정 시점부터 되지 않은 경우 해당 시점에 설치한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 후 삭제
    9.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경우 공유기 없이 직접 PC에 랜 꽂아 확인
    10. 부운영자 로그인 페이지(http://상점도메인/login/index.html) 에서 운영자/부운영자 로그인
    되는지 체크

    위 사항대로 진행했는데,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02-2026-2300)에 연락하셔서 원격 진행 접수해 주시면
    한 번 더 PC 체크는 해드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만, 고객님 PC 환경적인 요인으로 해결 해드리기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36 . 관리자페이지에서 자동 로그아웃이 될때 확인사항

    관리자페이지로 로그인을 하신 이후에 메뉴 클릭시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되는 현상이 있으실 경우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익스플로어 일반설정 변경

    익스플로어 브라우저 상단메뉴의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 -> [설정] 에서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을 [웹 페이지를 열때마다]로 설정해주시고 사용할 디스크 공간을 200 또는 50과
    같이 더 낮은 값으로 변경해주세요.



    그 이후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 -> [삭제] 에서 쿠키를 삭제하시고 브라우저 모두 종료 후
    새창으로 접속하셔서 확인해주세요.





    2. 프록시 서버 설정 제거

    [도구] -> [인터넷옵션] -> [연결] -> [LAN설정] -> [프록시서버] 에서
    프록시 서버사용이 설정되어 있다면 제거하시고 확인해주세요.
    (정상적인 설정)


    (잘못된 설정)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시게 되면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될 위험이 있으며 여러가지로 보안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안내해드린 사항과 같이 설정을 변경하시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 프록시 사용시 문제점 <- [클릭]



    3. 익스플로어 기본설정으로 변경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 [원래대로] 를 클릭하셔서
    익스플로어의 설정을 기본 상태로 설정하신 후 확인해주세요.




    4. 불필요한 ACTIVE X 삭제

    인터넷을 사용하시다보면 여러가지 ACTIVE X 가 많이 설치될 수 있습니다.
    많은 ACTIVE X 가 설치되어 있다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불필요한 ACTIVE X 는 삭제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 -> [설정] 을 클릭하셔서 [개체보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보여지고 있는 파일을 확인하시고 불필요한 파일은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 방법은 사용중인 ACTIVE X 를 삭제하실 경우 브라우저에서 원하시는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확인하신 후에 삭제해주시고 위의 세가지 방법으로도 안될 경우에만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위에서 안내해드린 4가지 사항은 OS 및 브라우저 버전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버전이 다른 경우
    포털사이트 등을 참고하여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37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

    검색엔진 최적화란?
    사이트 내 콘텐츠 정보를 검색엔진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작업입니다.

    사이트 내 콘텐츠가 네이버의 검색결과에 누락되지 않도록 조치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의 내용을 명확하게 네이버 검색엔진에게 알려줄 수 있으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활용하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에서 확인하시거나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등록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http://webmastertool.naver.com/ 로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누르시고 네이버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2. 사이트 및 앱에 대해 원하시는 대로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3. 사이트 정보 입력에서 고객님 쇼핑몰 주소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4. 주소를 입력하신 후 사이트 소유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메타태그가 보여지게 되며 해당 소스를 복사하셔서 관리자페이지에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4-1 디자인 시즌2
    [쇼핑몰구축 > 쇼핑몰 기본정보 설정 > 인사말/메인소개글]의 쇼핑몰 메타태그 등록


    4-2 디자인 시즌4(카멜레온)
    [개별디자인 > 적용된 스킨의 디자인 편집하기 > Meta Tag 입력]



    5. 4번작업까지 완료하신 이후에 확인버튼을 눌러주셔야 소유 확인이 진행됩니다.



    6. 등록된 도메인을 클릭하신 후, 웹마스터도구 왼쪽메뉴에서 [현황 > 사이트 노출] 을 누르시면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7. X로 보여지는 항목이 있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각각 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 아래의 사항은 등록하자마자 바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1~2일 뒤에 반영됩니다.>>

    7-1 사이트명
    4번에서 진행한 메타태그 입력부분에 <meta name="title" content="사이트명"> 소스추가
    예) <meta name="title" content="메이크샵">

    7-2 사이트설명
    4번에서 진행한 메타태그 입력부분에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사이트설명"> 소스추가
    예)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쇼핑몰 제작 전문업체, 모바일샵, 해외마켓 지원 안내">

    7-3 Open Graph제목 및 Open Graph설명
    4번에서 진행한 메타태그 입력부분에 아래와 같은 소스추가
    <meta property="og:type" content="website">
    <meta property="og:title" content="Open Graph제목">
    <meta property="og:description" content="Open Graph설명">
    <meta property="og:image" content="Open Graph 사용할 이미지태그">
    <meta property="og:url" content="상점도메인주소">

    예)
    <meta property="og:type" content="website">
    <meta property="og:title" content="메이크샵">
    <meta property="og:description" content="쇼핑몰 제작 전문업체, 모바일샵, 해외마켓 지원 안내">
    <meta property="og:image" content="http://www.makeshop.co.kr/design/makeshop/main.jpg">
    <meta property="og:url" content="http://www.makeshop.co.kr">

    ※ 7-2 의 사이트설명(description)과 7-3의 오픈그래프설명(og:description) 이 함께 동시에
    입력되어 있을 경우 네이버 시스템 로직에 따라 두가지중 한가지가 자동으로 반영될 수 있습니다.
    og:description 가 아닌 description 정보가 반영되길 원하신다면 og:description 설정 내역을
    삭제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즉, description 나 og:description 중 하나가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7-4 robots.txt
    저희 메이크샵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사항이기때문에 별도 설정을 하지 않으셔도 V 로 보여지게 됩니다.

    7-5 사이트 맵
    웹마스터도구 왼쪽메뉴에서 [요청 > 사이트맵 제출] 을 누르시면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맵 작업방법>
    1. http://www.web-site-map.com/ 로 접속하여 쇼핑몰 주소를 입력하고 [Get free XML Sitemap]을
    클릭합니다.


    2. 도메인 주소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며 Security code(보안코드) 는 우측에 보여지는 문자를 그대로
    입력하시고 그 이후 각각의 항목을 아래와 같이 설정한 후 하단의 [Create free XML Sitemap]을
    클릭합니다.

    - Page changing frequency : always
    - Last modified date : Use exact value (UTC)
    - Page priority : Auto assignment
    - Session info removal : Auto removal
    - Include subdomains (Note: all subdomains must be added in Google Webmaster Tools) 체크

    3. 클릭 후 아래와 같이 sitemap을 제작하게 되며 상품이 많을 경우 몇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4. 완료된 이후에 download your Sitemap을 클릭합니다.


    5. download를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합니다.


    6.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의 [쇼핑몰구축 > 쇼핑몰 기본정보 설정 > 검색 엔진 최적화 관리] 를 보시면
    [쇼핑몰 사이트맵 등록] 메뉴가 있으며 이 메뉴에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7. 네이버 웹마스터 사이트맵 제출 페이지에서 sitemap.xml 을 입력합니다.


    ※ 쇼핑몰에서 필수적으로 등록하지는 않아도 되는 항목입니다.


    7-6 RSS
    웹마스터도구 왼쪽메뉴에서 [요청 > RSS 제출] 을 누르시면 제출이 가능합니다.


    <RSS 작업방법>
    1. https://feedity.com/ 로 접속하여 쇼핑몰 주소를 입력하고 [Preview]를 클릭합니다.


    2. 고객님 쇼핑몰에 노출되어 있는 분류를 클릭하신 후, 우측의 [Save feed] 를 클릭합니다.

    ※ 대분류명이 텍스트로 되어있을 경우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3. 아래의 이미지에서 쇼핑몰 이름이 보여지게 되니 이름을 클릭합니다.


    4. 보여지는 페이지에서 빈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소스 보기(V)] 를 클릭합니다.


    5. 메모장으로 소스가 열리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시고 파일이름을 rss.xml 로 하여 저장합니다.



    6. 메이크샵 관리자페이지의 [쇼핑몰구축 > 쇼핑몰 기본정보 설정 > 검색 엔진 최적화 관리] 를 보시면
    [RSS 등록] 메뉴가 있으며 이 메뉴에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7. 네이버 웹마스터 RSS 제출 페이지에서 rss.xml 을 입력합니다.


    ※ 실제 처리는 네이버쪽에서 처리되는 사항이기때문에 반영여부 및 시기 등에 대해서는 확인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7-7 모바일 사용성
    모바일 디자인을 반응형으로 직접 디자인해주셔야 합니다.
    직접 작업이 어려우시다면 디자인업체(http://www.playd4.com/) 로 요청하여 작업을 해주셔도 되지만
    필수항목은 아닙니다.

  • 38 . 메이크샵 관리자앱 강제종료될때 해결방법(안드로이드 6.0 이상 버전)
    관리자페이지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관리자앱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클릭]
    다만, 안드로이드 OS 6.0 이상버전에서 강제종료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결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안드로이드 [설정]앱을 터치하여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해주시고 화면 중간의 [애플리케이션]을 터치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메이크샵] 앱을 터치합니다.


    3. 메이크샵 앱 정보 화면에서 [권한] 부분을 터치합니다.


    4. 앱 권한 화면에서 [전화] [카메라] 메뉴를 활성화 시킵니다.



(주)코리아센터닷컴 사업자번호206-81-21131 통신판매 제 2005-00874 기술혁신중소기업 제 6013-3084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14

대표 김기록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최승식 전화 02-2026-2300 팩스 02-2026-5314 메일 help@makeshop.co.kr

Copyright(C) MakeSh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