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몰테일의 시작?

  •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대표이사 김기록입니다!
  • 요즘 굉장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 특히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국 유명브랜드 대형TV가 한국으로의 배송비/관세 등을 포함해도
  •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아시게 된 것 같습니다.
  • 요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인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서비스가 몰테일입니다!
  • 그런데, 이 몰테일서비스를 메이크샵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치 않을 것 같습니다.^^
  • 원래 몰테일 서비스는 메이크샵 쇼핑몰을 위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로써
  • 메이크샵 쇼핑몰들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미국 지원 업무 및 미국 물류센터로 몰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저희 메이크샵이 미국에 진출한 2008년에 미국 금융 위기로 미국시장이 디폴트 상태였기 때문에
  • 한국 쇼핑몰의 미국 진출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저희 메이크샵도 현지에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렇다고 저희 메이크샵이 어렵게 미국에 진출했는데 바로 미국에서 철수할 수는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시장이 어렵다고 철수해버리면 저희같은 작은 메이크샵은 다시 미국으로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 "생각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들이 불황때문인지 한국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 이런 미국 제품들을 한국 쇼핑몰들이 쉽게 공급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한국 쇼핑몰이나 고객분들이 미국 제품을 한국으로 주문하실려면 미국내 주소가 필요했기에
  • 이 필요한 미국내 주소를 제공해드리고, 한국으로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몰테일이 탄생했습니다.
  • 그렇게 시작한 몰테일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한국 등 5개국 7개 글로벌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 2013년 12월 현재 월 20만건의 물동량과 275명의 몰테일 + 메이크샵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몰테일이 있기까지 시작은 메이크샵 쇼핑몰 지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몰테일이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진출 및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거점이 되는 해외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배송글로벌 CS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구축되었습니다.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고 하지 않습니까!^^"
  • 해외 진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외 진출후 무엇을 성공시키고 함께 갈 수 있는지가 휠씬 중요합니다.
  • 작은 성공이지만 몰테일을 성공시킨 메이크샵과 말로만 떠들고 다니는 회사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을 운영하면서 구축된 몰테일 해외 인프라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 요즘 분위기도 좋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 지금 진출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 경쟁력이면 충분히 세계시장에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시장을 개척한 몰테일이 한국 쇼핑몰의 해외진출인 역직구 시장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 꼭 메이크샵 + 몰테일과 함께 해외시장에 나가는 201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기록 올림.

몰테일의 시작은 메이크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테일 ▶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메이크샵을 선택하는 순간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전 FAQ를 통해 이전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속시원히 해결해 드립니다. 이전 FAQ로도 해결되지않는 문의사항은 이전센터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립니다.

+ 전체열기 - 전체닫기

  • 질문
    급한 문의사항이 있을 때 담당자가 있나요?
    답변 A :
    급한 문의사항은 data@makeshop.co.kr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바로 처리 가능합니다.
    전화로 문의시 02)2026-2300으로 연락 주시거나, 각 이전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빠른 처리 가능합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 시, 체크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답변 A :
    쇼핑몰 관리자 기본설정
    (쇼핑몰 기본정보 / 운영방침 / 각 화면설정 / 결제서비스 PG, 휴대폰결제 등)

    데이터 이전 (상품, 회원, 게시판) 체크

    디자인 이전 (각 페이지별 디자인 이전부분) 체크

    솔루션 변경 시 원활한 운영에 적응기간이 필요하므로, 1~2주정도의 테스트 기간이 필요합니다.

    관리자admin에 접속하여, 운영전 충분한 기능 숙지하셔야 합니다.
    닫기
  • 질문
    추가로 보유한 도메인을 현재 이용중인 쇼핑몰로 연결되게끔 가능한가요?
    답변 A :
    네임서버 변경과 도메인 등록 시 추가도메인 포워딩 신청을 클릭하시어 등록하시면 추가2개까지 무료로 세팅됩니다.
    닫기
  • 질문
    네임서버 변경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A :
    네임서버 변경절차

    1. 기존 이용중인 도메인 회사에 전화하시거나, 계정관리에서 메이크샵 1차, 2차 네임서버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2. 메이크샵 관리자 > 쇼핑몰구축 > 쇼핑몰 기본정보 설정 > 쇼핑몰 도메인관리에서 주도메인을 기존 쇼핑몰 도메인으로
    http://www.test.co.kr로 입력, 설정하시면 도메인 변경이 완료됩니다.

    *메이크샵 도메인 네임서버
    (최초 도메인을 등록회사에서 아래의 메이크샵 네임서버로 변경하신 후, 메이크샵에 통보해주셔야 합니다.)

    1차 네임서버  :ns1.makeshop.kr
    1차 네임서버IP :203.238.183.5
    2차 네임서버  :ns2.makeshop.kr
    2차 네임서버IP :27.1.15.11
    3차 네임서버 :ns1.makeshop.com
    3차 네임서버IP :121.78.48.5
    4차 네임서버 :ns2.makeshop.com
    4차 네임서버IP :58.120.225.130

    * 1차, 2차 네임서버를 모두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닫기
  • 질문
    카드부분취소 및 모바일 결제 가능한가요?
    답변 A :
    카드부분취소 및 모바일샵, 스마트폰샵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 시, 쇼핑몰 결제나 운영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나요?
    답변 A :
    데이터 이전작업은 운영하고 계시는 쇼핑몰 내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운영하고 계시는 쇼핑몰의 운영이나 결제에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닫기
  • 질문
    이전 시 비용이 부과 되나요?
    답변 A :
    데이터 및 디자인 이전 시 일체 비용이 부과되지 않으며, 이전 비용은 무료입니다.
    다만, 디자인을 리뉴얼하여 이전 시 디자인 업체와 협의하에 별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 절차와 소요시간을 얼마나 걸리나요?
    답변 A :
    데이터 이전 : 7영업일
    (상품데이터 : 2~3일 / 회원데이터 : 1일 / 게시판데이터 : 2~3일)

    디자인 이전 : 7일
    (수정사항 및 부분 변경 시 일정 연장될 수도 있음)
    닫기
  • 질문
    PG사는 어느업체가 가능한가요?
    답변 A :
    “KG이니시스, LG U+, KCP, KSNET, ALL AT PAY” 6개의 PG사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자결제(PG)시스템 신청절차
    온라인상에서 계약서를 작성하신 후, 계약서 2부 출력 및 날인을 합니다.
    날인을 한 후, 2부 계약서와 아래의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해당업체로 등기 발송해 주세요.

    *구비서류안내
    법인 : 통합 계약서 2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2부, 법인인감증명 1부, 법인 등기등본 1부
    결제계좌 사본 1부,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1부
    개인 : 통합 계약서 2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2부, 대표자 인감증명 1부, 결제계좌 사본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및 주민등록증 양면 복사본 1부

    *LG텔레콤 PG결제 신청 시, 법인/개인 모두 구좌신고서 추가첨부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 시, PG서비스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A :
    쇼핑몰 이전 시 사업자 번호와 대표가 동일한 경우 해당 PG사에 추가 ID발급을 요청하시고,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발송하면, PG사에서 심사 후 승인 처리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PG사를 변경하실 경우에는, 신규신청 절차에 따른 신청이 필요합니다.
    관련부분은 관리자 > 쇼핑몰구축 > 쇼핑몰결제서비스설정/내 쇼핑몰,결제시스템ID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을 고려하고 있는데, 현재 솔루션 업체에서 데이터 이전을 거부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답변 A :
    데이터에 대한 원소유권은 해당 쇼핑몰에 귀속되어있습니다.
    데이터 이전의 거부 등은 해당 업체의 불공정 행위입니다
    닫기
  • 질문
    기존 디자인은 그대로 이전되나요?
    답변 A :
    기존 디자인과 동일하게 이전이 진행됩니다.
    각각의 솔루션이나 사용환경이 틀리므로,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는 부분은 최대한 최적화 하여, 동일하게 이전 합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내 데이터가 안전하게 이전이 가능한가요?
    답변 A :
    회원, 게시판, 상품 등의 데이터가 메이크샵에 맞게 이전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확인 후 이전을 진행하므로 안전하게 이전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확인 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닫기
  • 전화 :
    02-6903-9200 / 9201 / 9202
    E-mail :
    data@makeshop.co.kr
    시간 :
    평일 am 9:30 - pm 6:3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pm 12:30 - pm 1:30
  • * 온라인 상담신청 클릭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담당자가 직접 연락 드립니다.

(주)코리아센터닷컴 사업자번호206-81-21131 통신판매 제 2005-00874 기술혁신중소기업 제 6013-3084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14

대표 김기록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최승식 전화 02-2026-2300 팩스 02-2026-5314 메일 help@makeshop.co.kr

Copyright(C) MakeSh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