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몰테일의 시작?

  • 안녕하세요! 메이크샵 대표이사 김기록입니다!
  • 요즘 굉장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 특히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에 한국 유명브랜드 대형TV가 한국으로의 배송비/관세 등을 포함해도
  • 국내보다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를 아시게 된 것 같습니다.
  • 요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인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을 개척하고 만들어 온 서비스가 몰테일입니다!
  • 그런데, 이 몰테일서비스를 메이크샵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 분들은 많치 않을 것 같습니다.^^
  • 원래 몰테일 서비스는 메이크샵 쇼핑몰을 위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로써
  • 메이크샵 쇼핑몰들이 미국 진출시, 필요한 미국 지원 업무 및 미국 물류센터로 몰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저희 메이크샵이 미국에 진출한 2008년에 미국 금융 위기로 미국시장이 디폴트 상태였기 때문에
  • 한국 쇼핑몰의 미국 진출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었고 저희 메이크샵도 현지에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 그렇다고 저희 메이크샵이 어렵게 미국에 진출했는데 바로 미국에서 철수할 수는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시장이 어렵다고 철수해버리면 저희같은 작은 메이크샵은 다시 미국으로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 "생각했습니다! 일단 미국에서 살아 남는 것이 중요하다!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 미국 현지의 브랜드 상품들이 불황때문인지 한국보다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 이런 미국 제품들을 한국 쇼핑몰들이 쉽게 공급받아 한국에서 판매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그런데, 한국 쇼핑몰이나 고객분들이 미국 제품을 한국으로 주문하실려면 미국내 주소가 필요했기에
  • 이 필요한 미국내 주소를 제공해드리고, 한국으로 배송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몰테일이 탄생했습니다.
  • 그렇게 시작한 몰테일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한국 등 5개국 7개 글로벌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 2013년 12월 현재 월 20만건의 물동량과 275명의 몰테일 + 메이크샵 직원들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몰테일이 있기까지 시작은 메이크샵 쇼핑몰 지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지금부터는 몰테일이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진출 및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해외 거점이 되는 해외 물류센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 해외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배송글로벌 CS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구축되었습니다.
  •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맛을 안다고 하지 않습니까!^^"
  • 해외 진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외 진출후 무엇을 성공시키고 함께 갈 수 있는지가 휠씬 중요합니다.
  • 작은 성공이지만 몰테일을 성공시킨 메이크샵과 말로만 떠들고 다니는 회사중 어디를 선택하시겠습니까.
  • 저희 메이크샵은 몰테일을 운영하면서 구축된 몰테일 해외 인프라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 메이크샵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 요즘 분위기도 좋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습니다!
  • 지금 진출하셔야 합니다! 메이크샵 쇼핑몰의 상품 경쟁력이면 충분히 세계시장에서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 직구시장을 개척한 몰테일이 한국 쇼핑몰의 해외진출인 역직구 시장도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 꼭 메이크샵 + 몰테일과 함께 해외시장에 나가는 2014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김기록 올림.

몰테일의 시작은 메이크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몰테일 ▶

KEYWORD FAQ

쇼핑몰 성공하는 방법

FAQ. TOP10

자주묻는 질문 카테고리
FAQ > TOP10
  • 1 . 메이크샵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예요?
    [메이크샵 사용료]
    프리미엄 2.0 서비스 비용 안내
    프리미엄 2.0 서비스 비용 안내
    월 서비스
    비용
    55,000원 (부가세 포함)
    월 서비스 비용
    3개월
    6개월
    12개월
    24개월
    156,000원
    297,000원
    528,000원
    924,000원
    5% ↓ 할인
    10% ↓ 할인
    20% ↓ 할인
    30% ↓ 할인
    무제한 트래픽
    무료
    쇼핑몰 트래픽에 상관없이, 무료입니다.
    서버교체
    무료
    메이크샵 서버는 우유처럼 유효기간이 지나면,무료로 교체해 드립니다!
    프리 2.0 서비스 비용 안내
    프리 2.0 서비스 비용 안내
    월 서비스 비용
    무료
    원스탑 프리 신청후 무료로 이용가능
    무제한 트래픽
    무료
    쇼핑몰 트래픽에 상관없이, 무료입니다.
    메이크프랜 서비스 비용 안내
    메이크프랜 비용 안내
    월 서비스
    비용
    220,000원 (VAT포함) + 대리점 5개 무료지원!
    33,000원 (VAT포함) 추가 1개당
    [본사]
    본사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220,000원
    630,000원
    1,120,000원
    2,110,000원
    0% ↓ 할인
    5% ↓ 할인
    10% ↓ 할인
    20% ↓ 할인

    초기세팅비 33,000원(초기 1회만 납부), 14일 무료 테스트 기간 제공

    [본사]
    본사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33,000원
    94,000원
    168,000원
    277,000원
    0% ↓ 할인
    5% ↓ 할인
    15% ↓ 할인
    30% ↓ 할인
    특징
    본사/대리점 총 6개의 쇼핑몰을 월 22만원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본사-대리점 통합으로 "주문/결제/상품/디자인" 완벽연동/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메이크프랜 서버는 우유처럼 유효기간이 지나면, 무료로 교체해 드립니다!

    * 서비스요금 자세히 보기 *

  • 2 . 쇼핑몰서비스 비용납부 및 통보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메이크샵 메인페이지(https://www.makeshop.co.kr/)에서 아래와 같은 배너를 이용하여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결제하기)


    (그림1)

    * 세금계산서발급은 메이크샵 초기화면 왼쪽 하단에 세금계산서 발급조회(그림1 참조)에서 결제(입금)완료후 7일뒤에 출력하실수 있습니다. 우편으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 3 . 우리 쇼핑몰의 뜨는 속도가 늦어졌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쇼핑몰에 외부의 자료를 링크해 놓으신 것이 없으신 지 확인해 주시고 링크한 자료가 있으시면, 외부 링크 자료를 삭제하신 후 새로운 브라우저를 여시고 쇼핑몰에 접속하여 쇼핑몰의 속도를 체크해 주세요!

    보통 외부 자료를 쇼핑몰 메인화면에 링크하시면, 외부 자료가 호출되기까지 전체 쇼핑몰이 부하가 걸려 오픈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외부 자료를 링크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이외의 쇼핑몰의 속도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다음을 확인하셔서 메이크샵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확인 및 점검을 해 드리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1. 인터넷을 사용하실때 윈도우에 몇개의 프로그램창을 같이 띄워서 사용하시는지요?

    2. 사용하시는 쇼핑몰의 속도가 느려질경우에 윈도우에 어떤 프로그램을 같이 사용하고 계셨습니까?
    (예, 플래쉬,포토샵등)

    3. 사용하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은 어떻게 되나요?

    4.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선을 제공하는 회사는 어디입니까? (KT , LG U+ 등)

    5. 쇼핑몰 속도가 느려질 경우 다른 홈페이지에 접속시 속도는 어떻습니까?
    예) www.auction.co.kr, 삼성몰, www.empas.com, www.daum.net등

    6. 쇼핑몰 속도 느릴때 관리자에서 메뉴 클릭시에도 속도가 느리세요?

    7. 개별디자인시 다른서버에 파일 올려 놓고 링크 걸어 주셨어요?
    (상점에서 확인 못할 경우 쇼핑몰에서 소스보기하여 직접 확인해 보세요.)

    8. 브라우저 맨상단 [도구] -> [인터넷옵션]에서 파일, 쿠키삭제후 현재 띄워져 있는 창을 모두 닫고 다시 띄워 속도 체크하도록 안내합니다. 그리고 PC 왼쪽 아래 시간이 현재날짜 현재시각으로 확인되시는지요?

    9. 툴바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어 있는지요? 그렇다면 일단 제거하고 다시 확인해 보세요.

    10. 악성코드가 pc 에 설치되 있는지 확인해 보셨는지요?

    11. PC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비롯해서 다른 프로그램을 전혀 실행 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윈도우의 [작업관리자] -> [성능] 볼때 CPU 의 사용률이 100% 인지요?
    (그런 경우 악성코드가 설치된 것이 아닌지 확인해 보시거나 시작프로그램에 필요없는 프로그램이 들어있는것이 아닌지 레지스트리 관리 프로그램이나 pc 최적화 프로그램 등으로 확인해 보세요. 윈도우의 작업관리자 메뉴는 하단 상태바 메뉴 없는 공란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확인되세요.)

    12. 브라우저 맨상단 [도구] -> [인터넷옵션]에서 가운데 있는 임시인터넷 파일란에서 "설정" 버튼 누르면 뜨는 팝업 메뉴에서 저장된 페이지 새버전 확인을 기본적으로 "페이지를 열 때 마다" 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는지요? 그렇다면 "자동으로" 로 선택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지를 열 때 마다" 로 선택해서 계속 사용하시면 속도가 느려지거나 페이지가 공백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단, 자동으로 설정하여 이용시 수정한 부분이 바로 쇼핑몰에 적용되어 확인이 안될수 있습니다. 그럴경우는 "페이지 열때마다" 설정후 수정된 부분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고 다시 "자동으로" 설정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13.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시면 공유기 리셋이나 공유기를 이용하지 않고 한PC에서 속도 체크 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에 070번 전화기가 연결되 있는 경우 전화기 연결을 잠시 빼고 후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전에 070 전화기가 공유기에 연결되 있어 쇼핑몰 접속 속도가 느리게 체감된 경우도 있었답니다.)

    확인한 위 내용들을 알려주시기 바라며, ID와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확인후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4 . 기존 도메인을 가지고 있어요, 이제부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선 소유하신 도메인의 1차/2차 네임서버를 저희 네임서버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그림1)

    신규 도메인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바로 메이크샵의 네임서버를 입력해주시고, 기존 도메인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도메인을 신청하신 등록 사이트에 가셔서 네임서버정보를 저희 메이크샵 정보로 변경요청 하시고 변경하신지 하루 지나 관리자페이지의
    "쇼핑몰 구축 > 쇼핑몰 기본 정보 설정 > 쇼핑몰 도메인 관리" (그림1) 에서 입력해주시면
    1:1 문의게시판에 자동세팅요청되어 확인가능하며, 메이크샵 고객센터, 메일로 상점아이디, 도메인 알려 주시고 도메인 세팅 요청 하시면 처리해 드립니다.

    메이크샵전화 : 02)2026-2300
    E-mail : help@makeshop.co.kr
    회원 문의게시판 : 회원 문의게시판 가기
    비회원 문의게시판 : 비회원 문의게시판 가기
    문의가능시간 : 평일 AM 9:30 ~ PM 6:30

  • 5 . 도메인의 네임서버에 대해서 알려 주세요?

    도메인은 자신을 등록한 사람의 영문 이름이나 도메인 등록한 사람의 이메일주소나 전화번호 등과 같이 도메인 등록시에 입력한 등록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인터넷 상에서 도메인에 대해서 조회를 하면 도메인의 등록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란 이러한 등록 정보중에 하나로 이 도메인이 어떤 네임서버에서 호스팅이 되고 있는지를 말하는 것입니다.

    네임서버란 도메인을 호스팅 하는 서버로서 도메인에 대해서 어떤 웹서버로 연결을 해야 하는지 등의 정보를 셋팅하여 도메인과 쇼핑몰 홈페이지가 들어있는 웹서버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도메인에 대해서는 네임서버를 한개만 셋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1,2,3 ... 등으로 여러개의 네임서버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여러개의 네임서버 정보들을 입력해 놓으면 1차 네임서버가 연결이 되지 않거나 연결이 되도 네임서버상에서 쇼핑몰 홈페이지로 가는 정보가 없을때 2차네임서버로 가서 쇼핑몰 홈페이지로 가는 정보를 찾고 2차 네임서버에도 연결이 안되거나 정보가 없으면 3차 네임서버정보에 입력된 네임서버를 찾아가는등 순서대로 네임서버를 찾아가게 됩니다.

    따라서 쇼핑몰 홈페이지를 가지고 계실때 어떤 도메인을 그 쇼핑몰 홈페이지의 도메인으로 만드시려면 그 쇼핑몰 홈페이지를 올려 놓은 웹서버를 호스팅 서비스 하고 있는 회사의 네임 서버로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잡아놓아야 하며 물론 네임서버 자체에서는 담당자가 도메인에 대해서 웹서버로 연결하는 셋팅을 따로 해야 한답니다.


    (그림1)

    즉, 도메인 네임서버 정보가 메이크샵 정보로 되어 있는 상태에서 관리자페이지
    "쇼핑몰 구축 > 쇼핑몰 기본 정보 설정 > 쇼핑몰 도메인 관리" (그림1) 에서 입력해주시면
    1:1 문의게시판에 자동세팅요청되어 확인가능하며, 고객센터나 메일로 연락 주셔서 도메인 셋팅 요청하셔야 합니다.

    도메인 네임서버정보를 메이크샵의 네임서버정보로 할 때는 1,2 차 네임서버정보만 메이크샵의 네임서버정보로 변경하고 이후 차수의 네임서버정보들은 모두 공란으로 비워 놓아야 확실하게 연결이 됩니다.

    메이크샵 전화 : 02)2026-2300
    E-mail : help@makeshop.co.kr
    회원 문의게시판 : 회원 문의게시판 가기
    비회원 문의게시판 : 비회원 문의게시판 가기
    문의가능시간 : 평일 AM 9:30 ~ PM 6:30

  • 6 . 쇼핑몰의 신용카드 결제서비스(PG)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결제조건비교)


    (그림1)


    ① 메이크샵 관리자화면으로 로그인

    "쇼핑몰 구축 > 쇼핑몰 결제서비스 설정 > 통합결제(PG) 소개/신청"메뉴 접속

    KCP , 올엣 , KSNET, 이니시스 , 올더게이트, LG U+ 여섯개 PG사중 신청원하는 한곳 PG사를

    선택하여온라인 [카드결제 신청하기] 가입 접수 후 [계약서 출력 하기]

    ④ 출력한 PG계약서를 작성하여 2부 출력 및 날인,구비서류 첨부하여 해당 PG사로 등기 발송

    ⑤ PG사에서 심사후 상점으로 e-mail 또는 SMS로 심사완료 통보,결제서비스 ID발급

    "쇼핑몰구축 > 내 쇼핑몰, 결제 시스템 ID > 통합결제(PG) ID관리"에서 발급받은

    ID입력후 결제서비스 사용가능




  • 7 . 이메일을 사용을 할 수가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메일을 사용할 수 없는경우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아직 메일발급이 안되어 있는 경우
    2) 도메인의 네임서버정보가 메이크샵으로 안되어 있을 경우
    3) 테스트기간의 상점일 경우
    4) 도메인 사용이 만기된 경우
    5) 다량메일발송으로 메일이 정지된 경우

    1번의 메일계정신청은 "게시판/메일 > MS아웃룩 메일 설정하기"에서 우측 상단에 [메일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메일 신청을 해주시면 되신답니다.
    (대신에 영문독립도메인이 쇼핑몰의 기본 도메인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위에 2~4번의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 가능합니다.)
    2번의 경우 기본도메인의 네임서버정보를 메이크샵의 1,2 차 네임서버정보로 변경해 주시고 메이크샵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셔야 해당 도메인으로 쇼핑몰접속 및 메일계정을 셋팅해 드릴 수 있습니다.
    메이크샵의 네임서버 정보
    3번의 경우 테스트기간에는 상점에게 메일발급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그 경우 프리2.0 서비스의 경우
    pg사 세팅, 프리미엄의 경우 초기세팅비+월사용료를 입금(결제)하신 후에 메일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4번의 경우 기본도메인의 사용기한이 만기(연장신청을 하지 않은 도메인)되었으므로 쇼핑몰 접속 및
    메일사용을 하실 수 없습니다. 도메인 신청하셨던 곳에서 다시 비용을 결제하셔서 도메인사용 연장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5번의 경우 메이크샵에서 발급해 드린 메일 계정을 통해 무분별한 광고성 메일을 발송하셨다거나
    광고성 메일의 수신거부메일/리턴메일주소로 사용시 한메일이나 엠팔 등 메일서비스 회사들의 요청으로
    서버에서 자동으로 메일사용이 중지된 경우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메이크샵 왼쪽에 나오는
    공지사항 내용인 ☆ 메일사용에 대한 공지(필독) ☆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8 . 타솔루션을 사용하는데 데이터이전이 가능한가요?

    타사에서 메이크샵으로 데이터 이전은 가능하시답니다.
    해당 솔루션회사에 의뢰하셔서 데이터를 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타 솔루션을 사용하시더라도
    상품데이터나 회원데이터를 엑셀 또는 mysql로 가지고 계시면 이전해드릴수가 있답니다.
    그외 주문데이터 등은 사용하는 솔루션에 따라서 데이터구조가 복잡하게 되어있으므로
    이전해 드리기는 힘듭니다.
    쇼핑몰 이전센터 페이지 바로가기

    * 이전시 필요한 절차
    1. 프리미엄으로 회원가입
    2. 타솔루션에서 상품데이터와 회원데이터요청
    3. 메이크샵 담당자에게 해당 데이터 제출(data@makeshop.co.kr)
    4. 데이터이전 확인
    5.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메이크샵으로 변경
    6. 메이크샵에 도메인셋팅요청
    7. 쇼핑몰이전완료!

    데이터가 이전완료된후 도메인이전에 따른 시간이 1-2일(국제도메인의 경우 2-3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따라서 사용하는 인터넷서비스업체에 따라서 타솔루션과 메이크샵솔루션 두군데로 다르게 접속될
    수 있으며 1-2일경과후 메이크샵으로 이전완료되시니 1-2일정도는 두개의 솔루션에서 주문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전하실경우 타사 이전 온라인 상담 신청을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코리아센터닷컴 사업자번호206-81-21131 통신판매 제 2005-00874 기술혁신중소기업 제 6013-3084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14

대표 김기록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최승식 전화 02-2026-2300 팩스 02-2026-5314 메일 help@makeshop.co.kr

Copyright(C) MakeSho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