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관련]아이디 등록 및 사업자 변경과 쇼핑몰 양수도 시 에스크로 서비스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글번호 : 93
 
https://www.makeshop.co.kr/newmakeshop/front/faq_view.html?uid=93 복사
** 에스크로 서비스 신규가입 시 아이디 세팅방법 **

- 관리자메뉴의 "쇼핑몰 구축 > 쇼핑몰 결제서비스 설정 > 결제서비스 소개/신청 > 서비스 신청 탭"메뉴 에서
원하는 PG사로 신청하면서 에스크로 서비스도 함께 신청하면 됩니다.
- 신청 후 "쇼핑몰 구축 > 쇼핑몰 결제서비스 설정 > 결제서비스 계정관리 > 통합결제 탭"메뉴에서
통합 PG아이디를 입력하고 에스크로 서비스도 체크하여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 쇼핑몰의 사업자가 변경되거나 쇼핑몰이 양수도 시 절차 방법 **

- 사업자가 변경될 경우 pg사에 통보하고 새로운 사업자정보로 재신청하셔야 합니다.
기존 결제 ID 삭제 후 쇼핑몰 구축 > 쇼핑몰 결제서비스 설정 > 결제서비스 소개/신청 > 서비스 신청 탭 메뉴를 통해
이용하려는 PG사에 통합결제 신청하면서 에스크로도 함께 신청해 주세요.

< 금융사 에스크로 ( KB / 우리 / 하나 에스크로 이체 사업자 변경 >
- 금융사 에스크로의 경우 현재 신규가입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사업자 변경으로 기존 결제ID를 사용하지 못할 경우, 더이상 금융사 에스크로 이용이 불가능하니 pg 에스크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사업자 변경 이후 이전사업자로 결제난 에스크로 결제건에 대해 환불요청이 들어왔을 경우
신규사업자가 이전사업자와 협의 후 개별환불 해주어야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 은행에스크로 공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