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솔루션 이전 센터

온라인 상담 신청 >

메이크샵으로 이전하는 순간 잘 되는 쇼핑몰이 됩니다!

이전 진행중
  • 메이크샵 서비스 편리
  • 고**님
  • 기존 업체 기능 부족
  • 이**님
  • 이전했던 상점으로 다른 쇼핑몰 추가 이전
  • 김**님
  • 메이크샵 서비스 편리
  • 이**님
  • 기존 업체 기능 부족
  • 장**님
  • 기존 시스템 불안정
  • 장**님
  • 메이크샵 서비스 편리
  • 황**님
  • 기존 독립몰 비용을 줄이기 위해
  • 김**님
  • 메이크샵 전문 마케팅 이용
  • 최**님
  • 기존 독립몰 서비스 불편
  • 방**님
  • 기존 시스템 불안정
  • 김**님
  • 기존 서버 속도 느림
  • 한**님
  • 기존 업체 기능 부족
  • 안**님
  • 기존 업체 기능 부족
  • 전**님
  • 메이크샵 서비스 편리
  • 오**님
  • 기존 업체 기능 부족
  • 장**님
  • 기존 시스템 불안정
  • 최**님

자주 묻는 질문 FAQ

쇼핑몰 이전 FAQ를 통해 이전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해 드립니다.
쇼핑몰 이전 FAQ로도 해결되지 않는 상담 문의 연락 주시면 답변드립니다.

  • 질문
    급한 문의사항이 있을 때 담당자가 있나요?
    답변 A :
    급한 문의사항은 전화로 02-6903-9200 / 9201 / 9202 으로 연락 주시거나,
    각 이전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빠른 처리 가능합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 시, 체크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답변 A :
    쇼핑몰 관리자 기본설정
    (쇼핑몰 기본정보 / 운영방침 / 각 화면설정 / 결제서비스 PG, 휴대폰결제 등)

    데이터 이전 (상품, 회원, 게시판) 체크

    디자인 이전 (각 페이지별 디자인 이전부분) 체크

    솔루션 변경 시 원활한 운영에 적응기간이 필요하므로, 1~2주정도의 테스트 기간이 필요합니다.

    관리자 admin에 접속하여, 운영 전 충분한 기능 숙지하셔야 합니다.
    닫기
  • 질문
    추가로 보유한 도메인을 현재 이용중인 쇼핑몰로 연결되게끔 가능한가요?
    답변 A :
    네임서버 변경과 도메인 등록 시 추가도메인 포워딩 신청을 클릭하시어 등록하시면 추가2개까지 무료로 세팅됩니다.
    닫기
  • 질문
    네임서버 변경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A :
    네임서버 변경절차

    1. 기존 이용중인 도메인 회사에 전화하시거나, 계정관리에서 메이크샵 1차, 2차 네임서버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2. 메이크샵 관리자 > 쇼핑몰구축 > 쇼핑몰 기본정보 설정 > 쇼핑몰 도메인관리에서 주도메인을 기존 쇼핑몰 도메인으로
    http://www.test.co.kr로 입력, 설정하시면 도메인 변경이 완료됩니다.

    *메이크샵 도메인 네임서버
    (최초 도메인을 등록회사에서 아래의 메이크샵 네임서버로 변경하신 후, 메이크샵에 통보해주셔야 합니다.)

    1차 네임서버  : ns1.makeshop.kr
    1차 네임서버IP : 203.238.183.5
    2차 네임서버  : ns2.makeshop.kr
    2차 네임서버IP : 27.1.15.11
    3차 네임서버 : ns1.makeshop.com
    3차 네임서버IP : 121.78.48.5
    4차 네임서버 : ns2.makeshop.com
    4차 네임서버IP : 58.120.225.130

    * 1차, 2차 네임서버를 모두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닫기
  • 질문
    카드부분취소 및 모바일 결제 가능한가요?
    답변 A :
    카드부분취소 및 모바일샵, 스마트폰샵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 시, 쇼핑몰 결제나 운영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나요?
    답변 A :
    데이터 이전작업은 운영하고 계시는 쇼핑몰 내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운영하고 계시는 쇼핑몰의 운영이나 결제에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닫기
  • 질문
    이전 시 비용이 부과 되나요?
    답변 A :
    데이터 및 디자인 이전 시 일체 비용이 부과되지 않으며, 이전 비용은 무료입니다.
    다만, 디자인을 리뉴얼하여 이전 시 디자인 업체와 협의하에 별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 절차와 소요시간을 얼마나 걸리나요?
    답변 A :
    데이터 이전 : 7영업일
    (상품데이터 : 2~3일 / 회원데이터 : 1일 / 게시판데이터 : 2~3일)

    디자인 이전 : 7일
    (수정사항 및 부분 변경 시 일정 연장될 수도 있음)
    닫기
  • 질문
    PG사는 어느업체가 가능한가요?
    답변 A :
    “KG이니시스, LG U+, KCP, KSNET, ALL AT PAY” 6개의 PG사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자결제(PG)시스템 신청절차
    온라인상에서 계약서를 작성하신 후, 계약서 2부 출력 및 날인을 합니다.
    날인을 한 후, 2부 계약서와 아래의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해당업체로 등기 발송해 주세요.

    *구비서류안내
    법인 : 통합 계약서 2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2부, 법인인감증명 1부, 법인 등기등본 1부
    결제계좌 사본 1부,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1부
    개인 : 통합 계약서 2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2부, 대표자 인감증명 1부, 결제계좌 사본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및 주민등록증 양면 복사본 1부

    *LG텔레콤 PG결제 신청 시, 법인/개인 모두 구좌신고서 추가첨부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 시, PG서비스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A :
    쇼핑몰 이전 시 사업자 번호와 대표가 동일한 경우 해당 PG사에 추가 ID발급을 요청하시고,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발송하면, PG사에서 심사 후 승인 처리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PG사를 변경하실 경우에는, 신규신청 절차에 따른 신청이 필요합니다.
    관련부분은 관리자 > 쇼핑몰구축 > 쇼핑몰결제서비스설정/내 쇼핑몰,결제시스템ID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을 고려하고 있는데, 현재 솔루션 업체에서 데이터 이전을 거부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답변 A :
    데이터에 대한 원소유권은 해당 쇼핑몰에 귀속되어있습니다.
    데이터 이전의 거부 등은 해당 업체의 불공정 행위입니다
    닫기
  • 질문
    기존 디자인은 그대로 이전되나요?
    답변 A :
    기존 디자인과 동일하게 이전이 진행됩니다.
    각각의 솔루션이나 사용환경이 틀리므로,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는 부분은 최대한 최적화 하여, 동일하게 이전 합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내 데이터가 안전하게 이전이 가능한가요?
    답변 A :
    회원, 게시판, 상품 등의 데이터가 메이크샵에 맞게 이전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확인 후 이전을 진행하므로 안전하게 이전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확인 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닫기
솔루션 이전 상담   :   02-6903-9200 / 9201 / 9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