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담신청 카카오플러스친구 상담신청

쇼핑몰 이전 이벤트메이크샵으로
이사가자
새집줄게
헌집다오

온라인 상담 신청 >

메이크샵으로 이전하는 순간 잘 되는 쇼핑몰이 됩니다!

이전 진행중
  • 메이크샵 서비스 편리
  • 고**님
  • 기존 업체 기능 부족
  • 이**님
  • 이전했던 상점으로 다른 쇼핑몰 추가 이전
  • 김**님
  • 메이크샵 서비스 편리
  • 이**님
  • 기존 업체 기능 부족
  • 장**님
  • 기존 시스템 불안정
  • 장**님
  • 메이크샵 서비스 편리
  • 황**님
  • 기존 독립몰 비용을 줄이기 위해
  • 김**님
  • 메이크샵 전문 마케팅 이용
  • 최**님
  • 기존 독립몰 서비스 불편
  • 방**님
  • 기존 시스템 불안정
  • 김**님
  • 기존 서버 속도 느림
  • 한**님
  • 기존 업체 기능 부족
  • 안**님
  • 기존 업체 기능 부족
  • 전**님
  • 메이크샵 서비스 편리
  • 오**님
  • 기존 업체 기능 부족
  • 장**님
  • 기존 시스템 불안정
  • 최**님

자주 묻는 질문 FAQ

쇼핑몰 이전 FAQ를 통해 이전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해 드립니다.
쇼핑몰 이전 FAQ로도 해결되지 않는 상담 문의 연락 주시면 답변드립니다.

  • 질문
    급한 문의사항이 있을 때 담당자가 있나요?
    답변 A :
    유선 전화 연결은 02-6903-9117 이고, 온라인 상담 및 채팅 상담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상담 : 온라인 상담 바로가기
    채팅 상담 : 채팅 상담 바로가기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 시, 체크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답변 A :
    쇼핑몰 관리자 기본설정
    (쇼핑몰 기본정보 / 운영방침 / 각 화면설정 / 결제서비스 PG, 휴대폰결제 등)

    데이터 이전 (상품, 회원, 게시판) 체크

    디자인 이전 (각 페이지별 디자인 이전부분) 체크

    솔루션 변경 시 원활한 운영에 적응기간이 필요하므로, 1~2주정도의 테스트 기간이 필요합니다.

    관리자 admin에 접속하여, 운영 전 충분한 기능 숙지하셔야 합니다.
    닫기
  • 질문
    추가로 보유한 도메인을 현재 이용중인 쇼핑몰로 연결되게끔 가능한가요?
    답변 A :
    네임서버 변경과 도메인 등록 시 추가도메인 포워딩 신청을 클릭하시어 등록하시면 추가2개까지 무료로 세팅됩니다.
    닫기
  • 질문
    네임서버 변경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A :
    네임서버 변경절차

    1. 기존 이용중인 도메인 회사에 전화하시거나, 계정관리에서 메이크샵 3차, 4차 네임서버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메이크샵 도메인 네임서버
    (최초 도메인을 등록회사에서 아래의 메이크샵 네임서버로 변경하신 후, 이전 담당자에게 통보해주셔야 합니다.)

    1차 네임서버(IP) ns3.makeshop.kr (203.238.183.6)
    2차 네임서버(IP) ns4.makeshop.kr (58.120.225.131)
    3차 네임서버(IP) ns3.makeshop.com (121.78.48.6)
    4차 네임서버(IP) ns4.makeshop.com (210.80.116.21)

    * 3차, 4차 네임서버를 모두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닫기
  • 질문
    카드부분취소 및 모바일 결제 가능한가요?
    답변 A :
    카드부분취소 및 모바일샵, 스마트폰샵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 시, 쇼핑몰 결제나 운영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나요?
    답변 A :
    데이터 이전작업은 운영하고 계시는 쇼핑몰 내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운영하고 계시는 쇼핑몰의 운영이나 결제에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닫기
  • 질문
    이전 시 비용이 부과 되나요?
    답변 A :
    데이터 및 디자인 이전 시 일체 비용이 부과되지 않으며, 이전 비용은 무료입니다.
    다만, 디자인을 리뉴얼하여 이전 시 디자인 업체와 협의하에 별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 절차와 소요시간을 얼마나 걸리나요?
    답변 A :
    데이터 이전 : 영업일 기준 2~4일
    디자인 이전 : 영업일 기준 14일 ~ 25일 (수정사항 및 부분 변경 시 일정 연장될 수도 있음)
    FAST 패키지 진행시 : 7일 ~ 14일 (수정사항 및 부분 변경 시 일정 연장될 수도 있음)
    닫기
  • 질문
    PG사는 어느업체가 가능한가요?
    답변 A :
    “KG이니시스, LG U+, KCP, KSNET, ALL AT PAY” 6개의 PG사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자결제(PG)시스템 신청절차
    온라인상에서 계약서를 작성하신 후, 계약서 2부 출력 및 날인을 합니다.
    날인을 한 후, 2부 계약서와 아래의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해당업체로 등기 발송해 주세요.

    *구비서류안내
    법인 : 통합 계약서 2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2부, 법인인감증명 1부, 법인 등기등본 1부
    결제계좌 사본 1부,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1부
    개인 : 통합 계약서 2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2부, 대표자 인감증명 1부, 결제계좌 사본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및 주민등록증 양면 복사본 1부

    *LG텔레콤 PG결제 신청 시, 법인/개인 모두 구좌신고서 추가첨부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 시, PG서비스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A :
    쇼핑몰 이전 시 사업자 번호와 대표가 동일한 경우 해당 PG사에 추가 ID발급을 요청하시고,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발송하면, PG사에서 심사 후 승인 처리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PG사를 변경하실 경우에는, 신규신청 절차에 따른 신청이 필요합니다.
    관련부분은 관리자 > 쇼핑몰구축 > 쇼핑몰결제서비스설정/내 쇼핑몰,결제시스템ID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이전을 고려하고 있는데, 현재 솔루션 업체에서 데이터 이전을 거부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답변 A :
    데이터에 대한 원소유권은 해당 쇼핑몰에 귀속되어있습니다.
    데이터 이전의 거부 등은 해당 업체의 불공정 행위입니다
    닫기
  • 질문
    기존 디자인은 그대로 이전되나요?
    답변 A :
    기존 디자인과 동일하게 이전이 진행됩니다.
    각각의 솔루션이나 사용환경이 틀리므로,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는 부분은 최대한 최적화 하여, 동일하게 이전 합니다.
    닫기
  • 질문
    쇼핑몰 내 데이터가 안전하게 이전이 가능한가요?
    답변 A :
    회원, 게시판, 상품 등의 데이터가 메이크샵에 맞게 이전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확인 후 이전을 진행하므로 안전하게 이전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확인 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닫기
솔루션 이전 상담   :   02-6903-9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