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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리글

모든 입점채널의 리뷰를 자사몰로 모아보세요 :)

서비스 프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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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특징
  • 자주 하는 질문
  • 이용절차
  • 외부에 흩어져 있는 리뷰를 자사몰로 한번에 모아줍니다!

  • 이관 후 새로 쌓이는 리뷰도 정기적으로, 자동으로 이관해 줍니다!

  • 다양한 이관가능 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어 구매전환을 이끌어냅니다!

  • 외부몰에서 잘 팔리는 상품, 이제 자사몰에서 키워보세요!

Q. 외부몰에서 수집한 리뷰를 다른 외부몰로 옮길 수 있나요?
A. 자사몰이 아닌 다른 곳으로 수집한 리뷰를 이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이관이 가능한 경우
1) 자사몰 → 자사몰
2)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등) → 자사몰

이관이 불가능한 경우
1) 자사몰 →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등)
2) 오픈마켓 (11번가 등) →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등)
Q. 한번 이관하고 끝인가요? 이후에도 이관할 수 있나요?
A. 리글의 진행 방식은 벌크이관, 정기이관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 벌크이관이란?
가지고 계신 외부 플랫폼의 리뷰를 자사몰로 한번에 이관하는 서비스입니다.

- 정기이관이란?
최초 1회 벌크 이관을 마친 후, 일주일에 두 번(화, 목)씩 새로운 리뷰를 자동으로 이관하는 서비스입니다.
정기이관 중 문제가 발생한 경우 그 다음 기간에 함께 업로드 됩니다. 예를 들어, 화요일 이관 중 문제가 발생한 경우 목요일 이관 때 한꺼번에 업로드됩니다.

정기이관을 진행하는 경우에도 최초 1회 벌크이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벌크이관을 먼저 완료한 후, 추가로 쌓이는 리뷰에 대해 정기이관이 시작됩니다.

정기이관 서비스를 원치 않는 경우 벌크이관만 단독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부정적인 리뷰들, 걸러내고 좋은것만 가져올 수 있나요?
A. 전체 수집된 리뷰중 별점 1, 2 3점을 제외하고 이관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다만, 리뷰의 내용이아닌 별점 기준으로 제외할 수 있으며 평점은 높지만 내용은 부정적인 리뷰는 직접 확인 후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Q. 이후 신상품의 리뷰는 추가 이관이 가능한가요?
A. 아래 내용은 정기이관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최초 벌크이관시 포함되지 않은 신상품의 경우, 새로운 매핑 데이터 작성이 필요합니다.
이관하고자 하는 신상품의 매핑 데이터를 작성 후 전달해주시면, 추가 비용 없이 이관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상품이 아닐 경우 새로운 벌크이관으로 간주되어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모든 정기이관 리뷰는 처음 전달해주신 매핑 데이터를 기준으로 합니다.

매핑 데이터에 없는 상품의 이관을 요청하시는 경우, 새로운 매핑 데이터를 검수하는데 공수가 발생합니다.
신상품의 경우 리뷰 수가 많지 않아 무료로 이관 가능하지만, 기존 상품의 추가 리뷰 이관을 원하시는 경우 새로운 매핑 데이터 작성으로 간주되어 비용이 발생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법적인 문제는 없을까요?
A. 법적인 이슈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압니다.

저희 리글은 법적인 문제가 없다는 법률검토를 모두 마쳤습니다. 타 채널에서 리뷰가 법적으로 영향을 받는 범위는 크게
개인정보보호법, 저작권법, 부정경쟁방지법의 3가지 영역 으로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법
- 개인정보는 **** 표시 등으로 마스킹 처리를 합니다. 은닉화 및 삭제처리(작성자 이름을 출처로)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법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저작권법
- 저작권법의 영향을 받는 창작물은 ‘저작권의 가치가 부여된’ 내용입니다.
리뷰의 경우 좋아요/나빠요와 같이 단순한 표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저작권법의 분쟁 소지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리뷰에 대해서 표절 시비가 있지 않는것과 일맥상통합니다.

- 저작권을 등록하지 않은 사진을 쇼핑몰에 업로드 하는것은 해당 브랜드 혹은 쇼핑몰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또한 리뷰를 외부매체가 아닌 자사 브랜드 제품에 게시하는 것은 수익활동을 위한 ‘광고소재’로서의 활용에 해당하지 않아 저작권법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리뷰를 작성을 하는 순간, 상품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간주하며 동일 브랜드에 대한 정보제공이므로 ‘리뷰’로서의 활용은 동의한 것으로 인식됩니다.
해당 사례와 동일한 경우로는 ‘네이버쇼핑리뷰’와 ‘다나와제품리뷰’등이 있습니다.

3. 부정경쟁방지법
- 크롤링으로 가져오는 리뷰는 가짜로 꾸며낸 내용이 아닌 실제로 구매가 일어난 상품에 대한 실제리뷰이며,
입점사와 자사몰이 서로 동일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부정경쟁방지법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1. 리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최 하단 문의하기에 상세한 내용을 적어 신청을 합니다.

2. 메이크샵 관리자 > 연동관리 > 메이크샵스토어 에서 리글 서비스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개별적으로 가견적 및 주의사항을 전화 또는 메일로 안내드립니다.

4. 매핑양식 작성 후 확정 견적서를 받습니다.

5. 입금 및 최종 신청서 작성 후 확인하여 리뷰가 이관됩니다.

6. 필요에 따라 정기이관을 신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