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도와드릴까요?

make shop make signature

Real Q&A

실제 고객 문의를 바탕으로 작성된 Q&A입니다.

쇼핑몰기능문의

회원 로그인 불가 관련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저희 페이지에 가입하신 고객님께서 비밀번호를 잊으셨다고하여
'임시비밀번호'를 발급 해 드렸으나, 해당 비밀번호로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로그인을 빠르게 하셔야한다고 하셔서 고객님 동의 하에, 저희가 직접 고객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안내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른 고객님들도 임시비밀번호발급을 해 드려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고 하고,
또 저희가 직접 고객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해서 알려드려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 일이 몇번씩 발생하여, 고객님들께서 큰 불편을 겪고 계시는 상황입니다.

관련해서 빠른 회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문의남겨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필독]크롬 브라우저 로그인 되지 않을 경우 확인 사항
https://www.makeshop.co.kr/newmakeshop/front/notice.pop.html?type=all&date=20210416174126

위 공지사항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공지사항 내용과 같이 크롬 브라우저의 보안정책 강화로
크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 및 익스 엣지, 웨일 등 크롬 기반 브라우저들에서
로그인 페이지 등에 보안접속(https://) 으로 접속하지 않으면
회원 로그인 불가 및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등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현상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내용 참고하셔서 SSL 보안서버 설정하신 후 다시 한번 회원으로 로그인해주세요.

[ SSL 보안서버 ]
https://www.makeshop.co.kr/newmakeshop/front/service_new.html?uid=71&gf_ref=Yz1kWjdrdHY

SSL 보안서버와 관련한 사항은 위 페이지 및
[쇼핑몰구축 > SSL 보안서버 설정 > [필수] SSL 보안서버 설정하기]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SSL 보안서버 안내보기] 버튼 클릭 시
확인할 수 있는 내용들을 확인해주세요.

다만, SSL 보안서버로 설정하기 이전에 체크해 주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외부 CSS / JS / 이미지 등을 사용한 경우 외부 파일들이 정상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공지사항 내용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 확인해주세요.

[기능강화] SSL 보안서버 오픈 외 1건
https://www.makeshop.co.kr/newmakeshop/front/notice.pop.html?type=all&date=20180626135210

[업그레이드 노트] SSL 보안서버 설정 범위 추가
https://www.makeshop.co.kr/newmakeshop/front/upgrade.html?uid=143

- SSL을 지원하지 않는 외부 스크립트 또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화면 노출 및 기능이 정상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SL 보안서버 설정한 이후에는 반드시 사이트 접속하셔서
사이트 정상 노출 여부 및 기능 정상 작동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