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gate
NEW

고객관리

클라우드게이트 (cloudgate)

클라우드게이트는 AI 기반 상담 솔루션으로 다채널 연동과 확장성을 통해 지능적인 서비스를 제공

서비스 프리뷰

  • cloudgate
  • cloudgate
  • cloudgate
  • cloudgate
  • 서비스 특징
  • 자주 하는 질문
  • 이용절차
  • 확장성과 유연성을 갖춘 클라우드 기반 상담 솔루션

  • AI 기술을 활용하여 지능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

  • 다양한 채널을 통합하여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

  • 빠른 구축과 쉬운 사용성으로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

  • 보안과 데이터 기밀성을 중요시하여 안전한 고객 상담 환경을 보장

Q. 클라우드게이트가 무엇인가요?
A. 클라우드게이트는 전화, 채팅, 이메일 통합 상담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을 위한 고객 응대 솔루션입니다. 카카오톡 상담톡, 네이버톡톡, 웹챗, 챗봇 등 여러 상담 채널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뿐만 아니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같이 다양한 쇼핑몰을 연동하여 주문에 대한 상담을 하나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Q. 동시에 여러명이 사용할 수 있나요?
A. 계정 보안 정책에 의해 다중 로그인 방지가 설정 되어 있어 하나의 계정이 동시에 여러곳에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단, 여러명이 동시에 사용이 필요한 경우 계정 추가를 통해 사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TWC(02-468-1112)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티켓은 무엇인가요?
A. 티켓은 다양한 채널로 인입된 고객의 정보 및 상담 내용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티켓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시작해보세요. 모든 상담 채널에 연결된 고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일 고객의 상담 티켓을 병합하여 고객이 사용하는 채널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상담 내용을 확인하여 중요도 및 유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티켓 상세 페이지에서 고객 상담의 인입부터 연결 채널과 메시지 발송, 상담 종료에 대한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상담 채팅은 어떻게 연동하나요?
A. 클라우드게이트를 통해 다양한 상담 채널을 연동하여 고객과 채팅 할 수 있습니다. 상담 채널로는 웹챗ㅣ챗봇, 카카오톡 상담톡,네이버톡톡, 이메일 및 메시지ㅣ알림톡 연동이 가능하며 상세한 연동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이용가이드를 확인하세요.
Q. 스마트스토어 연동은 어떻게 하나요?
A. 클라우드게이트 로그인 후 스마트스토어 연동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연동은 네이버톡톡 계정과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신 셀러의 한하여 진행되며, 클라우드게이트에 네이버톡톡 연동을 먼저 진행 하셔야만 스마트스토어 연동이 가능합니다.
Q. 스마트스토어에 고객이 등록한 상품 Q&A 또는 고객문의도 관리할 수 있나요?
A. 클라우드게이트에 스마트스토어를 연동하고 문의관리 기능을 사용하면 고객이 남긴 문의건들을 바로 확인하고답변내용을 등록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Q. 메이크샵 연동은 어떻게 하나요?
A. 클라우드게이트에 메이크샵을 연동하고 상담을 요청한 고객의 주문정보 조회가 가능 합니다. 메이크샵 관리자센터에서 상점키 생성후 클라우드 게이트에서 상점키를 이용해 메이크샵 연동이 가능 합니다.

1. 계정 가입 요청

클라우드게이트 계정 생성 안내  

서비스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하기>]

아래 내용에 따라 사용 하실 분 모두 계정 회원가입을 부탁드립니다.

가입은 최초 관리자 1인이 회원가입과 동시에 이루어지는 브랜드 오픈 이후에, 추가 멤버들은 관리자의 초대의 형태로 진행됩니다. (방법은 하기 가이드 확인 부탁드립니다) [가이드 확인>]

가입 이후에는 첨부 드린 파트너사 매뉴얼 및 가이드페이지를 참고하시어  실제 상담환경에 맞도록 세팅해 주시면 됩니다. 

 

2.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요청의 건

: 통신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발신하시고자 하는 대표번호의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이 필요합니다.

관련한 매뉴얼은 '클라우드게이트 메세지 발신번호 등록절차 안내' 파일 참조 부탁드립니다.

 

3. 계약서 초안 / 사업자 등록증 사본 전달요청

: 계약서 진행은 실물계약서 OR  온라인 계약서(모두싸인)중 편하신 방법 선택하셔서 회신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귀사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를 전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계약서 초안 보내 드리오니, 검토 부탁드립니다. 검토 후 이상 없으시면, 원하시는 방법으로 계약서 진행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세팅관련 자료 

:  클라우드게이트 세팅을 위한 기본 자료 보내 드리오니, '메모장' 확인하셔서  전체 회신 부탁드립니다.특히 '필수'자료는 최대한 빨리 보내주시면 세팅이 원할히 진행 되오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콜상담데스크에서의 귀사 고객정보를 미리 등록하시기 원하시다면 콜마이그레이션 양식도 작성하여 함께 회신 부탁드립니다.(선택사항)

진행하시면서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하시면 운영팀 (ask@thewc.co.kr)에서 자세히 안내 드립니다.